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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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7일 밝혔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빅데이터 분석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62만7,9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0만4,327개와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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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롯데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롯데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에는 임의 선정한 '롯데홈쇼핑' 브랜드를 분석합니다.이후에는 롯데케미칼,롯데지주,롯데건설,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지알에스, 롯데쇼핑,호텔롯데,코리아세븐,롯데하이마트,롯데웰푸드,롯데렌탈,㈜우리홈쇼핑,롯데캐피탈,롯데칠성음료,롯데정밀화학,롯데정보통신,롯데알미늄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정보량 및 호감도 모두 직전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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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107만276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57만3,918개보다 4.69%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