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KB국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아이엠뱅크,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분석결과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19만1,1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73만6,114개와 비교하면 7.1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
-
최근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DGB금융지주 황병우 3위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1만4,7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58만3,615개와 비교하면 3.6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
-
-
-
-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1만1,9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낸 결과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64만1,020개와 비교하면 0.4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