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4(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아고다, 파트너십 강화로 10월 여행 플랫폼 관심도 부동의 1위…여기어때·하나투어 순
아고다가 올해 10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여기어때와 하나투어가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10월 한 달간(2025.10.01~10.31) 여행 플랫폼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고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 △하나투어(039130, 대표 송미선) △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 △모두투어(080160, 대표 우종웅) △트립닷컴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 △부킹닷컴 △노랑풍선(104620, 대표 김진국) △익스피디아 △웹투어 △데일리호텔 △호텔스컴바인 등 총 13개사다. 아고다는 조사 기간 총 6만2697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관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8
GS건설, 10월 주요 건설사중 '조경' 관심도 1위…롯데건설·삼성물산 뒤이어
지난 10월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조경' 분야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건설사는 GS건설로 나타났다.롯데건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3분기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조경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 △대우건설(047040) △GS건설(006360) △현대건설(000720) △포스코이앤씨 △호반그룹 △DL이앤씨(375500)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 △롯데건설 △현대엔지니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8
코웨이, 최근 3개월간 정수기 렌털업계 관심도 1위…LG퓨리케어·SK매직 순
코웨이가 최근 3개월간 정수기 렌털업계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LG퓨리케어와 SK매직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지난 3개월(2025.08.07~2025.11.07) 정수기 렌털업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LG퓨리케어 △SK매직 △쿠쿠홈시스(284740)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등 총 6개사다.코웨이는 조사 기간 총 3만6243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온라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직전 같은 기간(2025.05.06~2025.08.06) 3만5067건과 비교해 1176건 3.35% 상승했다.11월 연***라는 네이버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8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6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8일부터 2025년 11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9,276,0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0,192,125개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8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5.43% 하락"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7일부터 2025년 11월 27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30,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57,642개와 비교하면 14.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7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파마리서치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7일부터 2025년 11월 27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30,9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03,462개와 비교하면 6.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7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3.14% 하락"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서민금융진흥원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7일부터 2025년 11월 27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8,163,4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1,628,820개와 비교해보면 8.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7
토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7일부터 2025년 11월 27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493,3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941,099개와 비교하면 14.01%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7
사회공헌 브랜드 출시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관심도 압도적 1위
최근 1개월간 화장품 전문점 중 올리브영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니스프리가 그 뒤를 따랐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화장품 전문점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샘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등이다.분석 결과 올리브영이 총 5만1577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0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올리브영이 럭셔리 뷰티 카테고리 '럭스에딧'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연계한 프로모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7
유튜브 영상 호평 '삼성생명' 10월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순
지난 10월 주요 생보사들 중 삼성생명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그 뒤를 따랐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생명보험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KB라이프생명 △흥국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등이다.참고로 생명보험사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와 관련된 키워드는 공통 제외어로 설정했다.분석 결과 삼성생명이 총 1만4780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7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재계뉴스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올 게이머스 결승 선착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