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4(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만6,0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9만263개와 비교하면 26.01%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03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현대제철·포스코엠텍 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3일부터 2025년 4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48,0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38,181개와 비교하면 103.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03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3월 3일부터 2025년 4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36,1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198,980개와 비교하면 18.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03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4월 1위...한화생명·교보생명 순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4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3월 3일부터 2025년 4월 3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447,0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03
올 1분기 OTT업계 온라인 관심도, 넷플릭스·웨이브·티빙 순…쿠팡플레이 5위 그쳐
올 1분기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OTT 플랫폼 중 넷플릭스가 소비자들로부터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웨이브·티빙 순으로 뒤를 이었다.이커머스에서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 쿠팡의 OTT서비스 쿠팡플레이는, 전날 월활성 사용자수 기준 1위로 알려졌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전체 관심도에서는 5위에 그쳤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OTT 서비스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03
캐시백·할인혜택 등 호평 '삼성카드' 1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신한·KB국민카드 순
올 1분기 국내 신용카드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삼성카드'로 조사됐다.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카드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비씨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등이다. 삼성카드가 총 13만6573건의 관련 정보량으로 1분기 카드사 관심도 1위를 기록했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03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세븐일레븐·GS25 순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19만8,7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90만8,018개와 비교하면 2.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02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1위…공영홈쇼핑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홈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39만3,0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05만3,719개보다 3.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02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8만2,2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28만5,066개와 비교하면 16.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02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이녹스첨단소재 3위 덕산네오룩스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9만8,8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71만8,156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02
이전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다음
재계뉴스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올 게이머스 결승 선착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