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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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85만2,8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69만5,924개와 비교하면 0.76%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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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111만3,327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202만2,437개와 비교하면 4.13%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