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4(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3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5만3,9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55만4,422개와 비교해보면 5.64%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3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582만9,6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15만1,457개와 비교하면 17.3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3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포스코DX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1만4,4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61만2,773개와 비교하면 2.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3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1만7,5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0만1,698개와 비교하면 13.5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3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737만8,61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2,309만1,824개와 비교하면 7.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2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대동기어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조사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4만9,1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3만317개와 비교하면 32.36%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2
선물용 잇단 추천 '페레로로쉐' 지난해 초콜릿 관심도 1위…롯데 '가나' 바짝 추격
친구나 연인 사이에 사탕이나 초콜릿 등을 선물하며 마음을 전하는 '화이트데이'가 성큼 다가온 가운데 지난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초콜릿은 매일유업이 유통하고 있는 '페레로로쉐'로 조사됐다.롯데웰푸드의 '가나'가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국내에서 판매되는 주요 초콜릿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페레로로쉐 △가나 △킨더 △크런키 △킷캣 △토블론 △허쉬 키세스 등이다.조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2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지난해 우주항공·국방 기업 온라인 관심도 1위
지난해 국내 우주항공·국방 기업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나타났다. 이어 한국항공우주, LIG넥스원 순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한해 우주항공·국방 기업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 △한국항공우주(047810) △LIG넥스원(079550) △한화시스템(272210) △이노스페이스(462350) △루미르(474170) △쎄트렉아이(099320) △웨이비스(289930) △코츠테크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2
할인 혜택 가득 '삼성카드' 최근 두달간 온라인 관심도 톱…신한·현대카드 순
최근 두달간 국내 주요 신용카드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카드와 현대카드 순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2월 9개 카드사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029780) △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비씨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이다.조사 결과, 지난해 순이익 1위를 탈환한 삼성카드가 최근 두달간 관심도에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2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12일부터 2025년 3월 12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1,769,162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23,766개와 비교하면 2.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2
이전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다음
재계뉴스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올 게이머스 결승 선착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