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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CJ프레시웨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 획득
CJ프레시웨이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전했다.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 인증은 기업이 얼마나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서를 수여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 CJ프레시웨이는 2025년 대기업 부문 신규 인증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CJ프레시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확고한 의지 ▲책임경영 기반 확보 ▲국제표준 기반의 경영 시스템 운영 ▲CSR 활동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 ▲소비자 안전 분야 인증과 수상 실적 보유 등 다방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B2B 중심의 사업구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4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대한항공은 14일 관세청과 사단법인 한국AEO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 업체(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기업의 날’ 행사에서 한국AEO진흥협회장 명의의 감사패를 받았다고 전했다.시상식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개최됐다. 대한항공 AEO 총괄 책임 관리자인 문영성 정비자재부 담당 상무가 기우성 한국AEO진흥협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대한항공은 항공 화물 분야의 스마트 물류 체계 구축에 기여하고 외부기관과 협력해 국내 중소 수출기업을 위한 전용 공급망을 꾸준히 지원하는 등 기업 상생과 항공 수출입 물류 생태계 발전에 상당한 역할을 한 점을 인정받았다.대한항공 관계자는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4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LG전자는 최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LG전자 CTO 김병훈 부사장, 서울대 연구부총장 김주한 교수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Secured AI 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LG전자는 서울대학교의 세계적 연구 인력과 풍부한 인프라를 활용해 AI 보안 핵심 기술 확보부터 안전한 AI 서비스 구현까지 다양한 산학과제를 공동 수행한다. 신설 연구센터는 LLM(대규모 언어 모델) 에이전트 보안 강화 기술, 데이터 유출 방지 기술 등 안전한 AI 생태계를 만드는 기술을 집중적으로 연구·개발한다.구체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의 전 과정에 보안 체계를 적용한 ‘머신러닝 특화 보안 운영(MLSecOps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4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우리금융그룹 IT 솔루션 전문기업 우리에프아이에스(대표 김백수)는 12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우리FIS 아카데미(이하 우리FISA)’ 5기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5기 과정을 통해 배출된 90명의 수료생은 금융 IT 전문가로서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고용노동부 ‘K-Digital Training’ 사업의 일환인 우리FISA는 2023년 1기부터 이번 기수까지 누적 42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디지털금융 핵심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 잡았다.교육 과정은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AI 엔지니어링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등 3개 트랙으로, 총 960시간의 집중 교육으로 진행됐다. △리눅스 △인프라 시스템, △Docker·Kubernetes 활용 △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4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전자가 스마트싱스(SmartThings) 'AI 절약모드' 기능을 통해 삼성전자의 고효율 세탁기 에너지 사용량이 약 30% 절감되는 것을 실증했다고 14일 밝혔다. 'AI 절약모드'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 기기의 에너지 사용량을 관리하고 절감해주는 기능이다.삼성전자는 글로벌 탄소 검증 기관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와 이번 'AI 절약모드' 에너지 절감 효과 검증을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동안 126개 국가에서 실사용 중인 약 18만 7천 대의 삼성전자 고효율 세탁기를 대상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실측했다.그 결과 'AI 절약모드'를 통해 전체 에너지 사용량의 30% 수준인 약 5.02GWh의 에너지가 절감된 것을 확인했다. 절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4
삼프로TV, ‘위즈덤 칼리지’ NOL 라이브 진행
놀유니버스는 오는 15일 오후 3시 NOL 앱과 웹에서 교양 교육 프로그램 ‘위즈덤 칼리지 2026’ 특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놀유니버스의 라이브 방송인 NOL 라이브에서 강연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위즈덤 칼리지는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내년 1월부터 9월까지 장장 9개월 간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연사는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 마이클 센델 교수, 금난새 지휘자, 노희영 식음연구소 대표, 정희원 정희원저속노화연구소 소장, 장동선 궁금한뇌연구소 대표 등으로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 17명이 모인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한다. 위즈덤 칼리지 2026 구매자들은 격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4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폴란드 민간 SMR 개발사와 협력을 통해 중·동부 유럽 시장 소형모듈원전(SMR, Small Modular Reactors) 사업 확장에 나선다.삼성물산은 폴란드 SMR 사업 및 중·동부 유럽 청정에너지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신토스그린에너지(Synthos Green Energy)와 유럽 SMR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토스그린에너지 회장 미하우 소워보프 회장, CEO 라파우 카스프루프 사장, 삼성물산 건설부문 오세철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신토스그린에너지는 SMR 주요 기술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BWRX-300΄을 활용하여 2030년대 초반까지 폴란드 최초 SMR 발전소를 비롯한 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4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올 게이머스 결승 선착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CFS(CROSSFIRE STARS) 2025 그랜드 파이널’ 플레이오프가 본격화되며 결승 진출을 향한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전면 개편된 대회 포맷 속에서 조별 리그부터 예상을 뒤엎는 결과가 이어졌고, 플레이오프에서도 돌풍과 이변이 맞물리며 대회 열기가 한층 고조되고 있다.이날 열린 4강의 승자조 결승과 패자조 준결승에서는 풀세트 접전이 잇따르며 대회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승자조 결승에서는 중국의 전통 강호 올게이머스(ALL GAMERS)와 필리핀의 신흥 강자 팀 스탈리온(Team Stallions)이 맞붙어 관록과 돌풍의 정면 충돌이 펼쳐졌다. 패자조 준결승에서는 브라질의 알 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4
현대그린푸드, 단체급식 사업장 110여 곳에 ‘깐부치킨 세트’ 선보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깐부치킨과 손잡고 오는 24일까지 ‘AI 깐부 콜라보 세트’를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 110여 곳에 순차적으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AI 깐부 콜라보 세트는 통다리와 통날개로 구성된 바삭한 식스팩 두 조각과 크리스피 순살치킨 두 조각, 그리고 치즈스틱 두 개, 음료 등으로 구성된다. 기존 깐부치킨 매장에 판매 중인 ‘AI 깐부 세트’를 단체급식 1인분에 맞게 재구성한 것이다.현대그린푸드는 특히 깐부치킨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와 동일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깐부치킨 본사에 현대그린푸드 조리인력을 직접 파견해 조리법을 전수받았으며, 매장과 똑같은 식재료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4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12월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PR-CSR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광고/PR 메시지의 독창적·효과적 확산에 기여한 기업·기관·개인에게 수여된다.S-OIL이 2024년 8월에 공개한 GoodLOVES 캠페인 시즌 1 ‘Upcycling 주유장갑’은 셀프주유소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업사이클링(Upcycling)해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재탄생시킨 캠페인으로, 은상을 수상했다.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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