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0.27(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산업
우리은행, 시니어 복합문화공간 '살롱 드 원더라이프' 오픈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살롱 드 원더라이프(Salon de WONDER LIFE)'를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열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살롱 드 원더라이프'는 은행이 단순한 금융 거래 장소를 넘어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시니어 전용 라이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전략적 거점이다. 이곳은 여가·문화·금융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자율참여형 시니어 특화 공간으로, 고객의 일상 속에서 문화 교류와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개소식에는 우리은행의 주요 임원진과 시니어 귀빈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프로바둑기사 이창호 9단과 김영삼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2
KB국민은행, DC형 퇴직연금 적립금 15조원 돌파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전체 퇴직연금사업자 중 최초로 DC형 적립금 15조원을 달성하며 전 금융권 1위를 유지했다고 22일 밝혔다.'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공시'에 따르면 3분기말 기준 KB국민은행은 DC형 적립금 15조원을 달성하며, 전체 사업자 중 DC형 적립금 규모 1위 지위를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다. 또한, 퇴직연금 운용 수익률에 있어서도 KB국민은행은 올해 3분기말 DC 1년 원리금비보장형 수익률 15.38%(5년 수익률 연평균 6.33%)를 기록했다. DC형 퇴직연금 적립금 15조 돌파와 함께 안정적인 수익률 성과의 비결로 KB국민은행은 TDF(Target Date Fund) 중심의 장기 안정적 수익률 추구 전략을 꼽았다. KB국민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2
배달의민족,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편…픽업 서비스 편의성 개선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픽업 주문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하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배민은 지난 4월 기존 포장 주문을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앱 개편·마케팅 프로모션 투자를 시작했다. 픽업은 배달비 부담없이 주문 비중이 늘어날수록 업주 수익성이 개선된다. 이번 UI 개편은 고객의 픽업 서비스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업주 매출 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우선 픽업 서비스 가게 검색 시 고객이 지금 있는 곳 주변의 가게가 우선 노출되도록 했다. 기존에 고객이 설정해둔 배달주소지 주변 가게가 노출됐는데, 이를 고객의 현 위치로 변경하면서 픽업 주문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2
Sh수협은행, '제80주년 경찰의날' 유공기관 선정
Sh수협은행(은행장 신학기)은 지난 21일, 서울송파경찰서(서장 김용종)로부터 금융범죄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80주년 경찰의 날' 기념 유공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제80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는 Sh수협은행 경영전략그룹 도문옥 수석부행장을 비롯한 금융소비자보호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Sh수협은행은 지난해 서울송파경찰서와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 7월에는 송파구민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캠페인을 공동 추진하는 등 민생침해 금융범죄 예방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다.Sh수협은행은 피해의심거래 계좌 모니터링과 비대면거래시 안면인식시스템을 통한 본인확인 강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2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글로벌 정식 론칭
스마일게이트가 22일 정오에 다크 판타지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글로벌 정식 론칭을 실시했다.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카제나는 정식 출시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글로벌 사전 예약자는 2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지난달 진행된 사전 플레이 테스트에서는 응답자의 70% 이상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지난 21일 사전 다운로드가 시작된 이후에는 8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카제나는 '에픽세븐'의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가 선보이는 2D 애니메이션 기반 서브컬처 RPG다. 플레이어는 황량한 우주에서 미지의 존재와 맞서 싸우는 매력적인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2
KB금융, 광복 80주년 '다시 쓰는 대한이 살았다' 공모전 마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광복 80주년 기념 캠페인 '다시 쓰는 대한이 살았다 - 노랫말 공모전'의 응모를 마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정재일 음악감독의 선율 위에 후손들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를 더해, 국민 모두가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를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로 △노랫말 공모전 △기념영상·공식 음원제작으로 구성됐다.이번 '노랫말 공모전'에는 총 2135건의 노랫말이 접수됐다. KB금융은 국민평가단 31명과 '대한이 살았다'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싱어송라이터 이상순과 함께 우수작을 선정한다. 최종 결과는 11월 중 발표되며, 최우수 선정작 1편에는 작사료 815만원이 지급된다. KB금융은 '다시 쓰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2
하나카드, '하나로 연결된 아이들의 마음' 사업 진행…ESG 경영 실천
하나카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올해 인재양성 지원사업과 지역아동센터 개보수 사업을 골자로 한 '하나로 연결된 아이들의 마음' 사업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하나카드는 두 기관과 함께 우수한 재능을 가진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을 지원하는 인재양성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올해 총 2억5000만원의 후원금을 바탕으로 학업을 비롯해 바이올린, 사격, 야구, 미술, 성악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 25명에 대한 지원을 완료했다.하나카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 진행하는 인재양성 사업은 지난 2022년부터 4년째 이어져 오고 있으며, 해당 사업을 통해 그간 69명이 선발돼 약 6억원을 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2
스타벅스, 경찰의 날 맞아 장학금 전달...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대상
스타벅스 코리아가 21일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관을 응원하고자 커피, 푸드 지원과 순직·공상 경찰관 가족을 도와주기 위한 장학금을 전달했다. 22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번 활동은 지난 2월 18일 경찰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맺은 스타벅스 Hero 프로그램 업무 협약으로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협약을 통해 △경찰청 선정 우수 경찰서 대상 음료·푸드 전달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대상 3년간 총 3억원 장학금 지원 등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관과 그 가족에게 위로와 감사를 전하기 위해 경찰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선정한 순직 경찰관 유자녀·공상 경찰관 자녀 총 45명에게 약 1억원 장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2
신세계百, 케이스스터디 ‘KNWLS·나이키’ 협업 컬렉션 국내 오프라인 공개
신세계백화점이 23일부터 케이스스터디 청담점 1층에서 영국 컨템포러리 브랜드 노울스(KNWLS)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의 협업 컬렉션을 국내 오프라인으로 공개한다. 22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협업에서 ‘에어맥스 뮤즈(AIR MAX MUSE)’와 에슬레틱 스타일의 어패럴을 공개한다. 지난 20일 협업을 기념하는 프리뷰 행사와 노울스(KNWLS) 디자이너인 샬롯 놀스(Charlotte Knowles)와 알렉산드레 아르세노(Alexandre Arsenault)가 내한했다. 상품으로는 스트랩 디테일과 메탈릭 소재인 ‘나이키 에어 맥스 뮤즈(NIKE AIR MAX MUSE)’와 ‘NRG 노울스 존 72 재킷(NRG KNWLS JOAN 72 JACKET)’, ‘NRG 노울스 존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2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 추가 판매 개시
삼성금융네트웍스(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는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이하, 모니모 KB 통장)의 추가 판매를 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삼성금융네트웍스와 KB국민은행의 협업으로 지난 4월 출시된 '모니모KB 통장'은 출시 60일만에 금융위원회의 승인 물량인 22만 5000좌 완판을 달성했었다. 최근 금융위원회가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의 80만좌 추가 가입이 가능하도록 의결함에 따라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추가 판매를 시작했다.'모니모 KB 통장'은 모니모(monimo) 앱에서만 개설이 가능한 수시입출금통장이다. 지난 4월 이후 기준금리가 하락했음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일 잔액 200만원까지 최대 연 4.0%의 금리를 제공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2
이전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
재계뉴스
LS빌드윈, 싱가포르서 800억원 규모 초고압 지중 전력망 프로젝트 수행
KB국민카드 "단풍 절정기, 명산 주변 상권 매출 26%↑"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 오픈
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전사 도입
흥국화재, AI 영업비서 실무 도입…업무 효율성↑
우리은행, 새희망홀씨대출 5588억원 공급
빅데이터 라이프
1
고객 중심 경영 강화 '하나카드' 3분기 소비자 인지도 1위 등극…KB국민·신한카드 순
2
암보험 호평받은 한화생명,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삼성·교보생명 순
3
현대모비스, 3분기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관심도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4
스마일게이트 '카제나' 10월 신작 게임 관심도 1위…넥슨 '아크 레이더스' 뒤이어
5
동부건설, 올 3분기 중견 건설사 소비자 관심도 1위…금호건설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AI 시대, ‘판매대행 결합형 브랜딩’ 내세운 브랜드포스 정순원 대표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