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VX , ‘LIVE 스쿼트 챌린지’ 3기 사전 신청 진행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자사의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에서 ‘LIVE 스쿼트 챌린지’ 3기 사전 신청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월에 첫 선을 보인 ‘LIVE 스쿼트 챌린지’는 일정 기간 사용자가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미션을 완료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캠페인으로 2회차까지 누적 신청자 수 1만 4천여 명을 달성했으며, 운동 완료율 95%를 돌파했다. ‘LIVE 스쿼트 챌린지’ 3기 사전 신청은 이날부터 오는 9월 4일까지 ‘스마트홈트’ 앱 및 사전 신청 웹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LIVE 스쿼트 챌린지’ 3기는 오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원하는 운동 시간 및 운동 강도를 선택해
2022-08-08
-
카카오메이커스, ‘세계 고양이의 날’ 맞아 테마 상품 6종 선봬…"수익금 기부"
카카오(대표 남궁훈, 홍은택)가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고양이를 테마로 디자인한 협업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세계 고양이의 날을 기념해 일러스트레이터 최진영 작가와 협업해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을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총 티셔츠, 휴대폰케이스, 볼캡, 글라스잔, 그립톡, 패브릭포스터 등 총 6종으로 최진영 작가의 드로잉을 담아냈다. 이번 협업 제품들은 오는 14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플랫폼에서 단독 판매한다.제품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 기부되며, 길고양이와 더불어
2022-08-08
-
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충북대학교병원과 서비스 혁신 MOU 맞손
㈜네이버(대표 최수연)와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병원 서비스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5일 충북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충북대학교병원 최영석 병원장, 한정호 기획조정실장, 전현정 의료정보센터장, 네이버 나군호 헬스케어연구소장, 김필수 리더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병원 업무 자동화 및 효율화를 위한 클로바 AiCall 솔루션 도입, ▲의료진간 협업 및 정보 공유를 위한 네이버웍스 그룹웨어 도입, ▲웨일북 스마트 태블릿을 활용한 스마트 병동 시범 사업 추진 등 스마트 병원 구축을
2022-08-08
-
크래프톤, 퍼블리싱 직군 인재 집중 채용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퍼블리싱 그룹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크래프톤 퍼블리싱 그룹은 크래프톤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의 전략 수립, 마케팅, 파트너십 등 운영 전반의 업무를 담당하는 조직이다. 독립 스튜디오 및 게임 라인업 확장에 따라 퍼블리싱 그룹 내 ▲사업 PM (Product Management) ▲사업 개발(Business Development) ▲이스포츠(Esports) ▲글로벌 비즈니스(International Business) ▲마케팅(Marketing) 등 주요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되며 일부 직군에 한해 직무 테스트를 진행한다.이날부터 크래프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직군별
2022-08-08
-
컴투스 그룹, ‘UNOPND NIGHT’ 행사서 Web3 게임 미래 전망 발표
컴투스 그룹은 언오픈드(UNOPND)가 주최하는 'UNOPND NIGHT'에 참여해 Web3 게임 미래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언오픈드는 블록체인 게임을 비롯해 엔터테인먼트, 예술 분야 등 다양한 Web3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지난 5일 해시드 라운지에서 개최된 ‘UNOPND NIGHT'에서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Web3 비즈니스에 참여하고 있는 주요 기업 관계자들이 Web3 전망을 공유했다.
2022-08-08
-
티몬, 중국 역직구 판매 서비스 강화…"국내 브랜드 해외시장 판로 확대"
티몬(대표 장윤석)이 중국 역직구 판매 서비스를 강화하며 K-브랜드의 해외시장 판로 확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이날 서울 명동 ‘D20한중라이브커머스센터’에서 열린 ‘명동 글로벌센터 개관 및 K-상품 국내/해외 유통 협력’ 협약식에는 장윤석 티몬 대표와 ㈜D20(디이공) 김태희 대표, ㈜팔콘이엔엠 정재윤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3사는 ▲국내 유망 브랜드·상품의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출과 ▲역직구 상품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 등 K-브랜드의 글로벌 유통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데 뜻을 모았다. 먼저 티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라이브커머스 기능을 갖춘 중국 최대의 숏폼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Douyin, 중국 틱톡)’
2022-08-08
-
넥슨 'FIFA 온라인 4', 스포츠 중계권 확보 및 K리그 중계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가 게임사로는 국내 스포츠 중계권을 확보하고 프로축구 K리그 경기를 공식 홈페이지에 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중계는 축구 예능 유튜브 채널 ‘이스타TV’에서 활약 중인 해설가 이주헌과 박종윤을 통해 진행되며,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들 해설진은 K리그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축구에 대한 높은 이해도, 뛰어난 상황 파악, 재치 있는 입담으로 국내 축구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FIFA 온라인 4’의 K리그 생중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
2022-08-08
-
KB국민카드, 농산어촌 지역 청소년 대상 디지털 교육 지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농산어촌 지역 소재 초등학생 대상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교실’을 마무리 했다고 8일 밝혔다.‘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교실’은 농산어촌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이론 및 체험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가치관 실현을 목표로 그룹 차원에서 미래 세대 육성 사업에 온 힘을 쏟고 있으며, KB국민카드도 미래 세대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11월부터 전국 농산어촌 28개교 550여명의 초등학생에게‘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 교실’을 진
2022-08-08
-
하나은행, 소상공인 지원·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골목상권 리프레시 지원사업' 진행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골목상권 리프레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하나금융그룹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하나 파워온 스토어(Hana Power on Store)'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소상공인연합회가 함께 참여하며, 소상공인들의 사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사업에 필요한 각종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자생력을 키우기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먼저, 전국에 있는 100개의 소상공인 사업장을 선정해 ▲옥외 간판교체 ▲내
2022-08-08
-
KB금융,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 자체 캐릭터를 활용하여 디자인한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國産)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로써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KB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활용하여 친근한 이미지를 갖고 쉽게 국산와인을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산와인 소비증가를 통한 소상공인 및 지
2022-08-08
-
우리에프아이에스, ‘2022 Woori 코딩 페스티벌’ 개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의 IT전문 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대표 고정현)는‘2022 Woori(우리) 코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IT미래 인재 양성과 발굴은 물론, 코딩 역량 발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금융 IT미래를 선도하는 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가 비영리 교육 소셜벤처 사단법인 점프와 함께 기획했다. `2022 Woori 코딩 페스티벌’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이달 21일까지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별도 참가비는 없다. 이번 페스티벌은 C, JAVA, Python 중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해 진행되며, ▲예선은 8월 26일 14시, ▲본선은 9월 18일 14시에 전국 7곳에 위치한 YBM CBT센
2022-08-08
-
현대해상, 암 진단 이후 치료비 집중 보장하는 '뉴계속받는암보험' 출시
현대해상(대표 조용일, 이성재)은 암 진단 이후의 각종 치료비를 집중 보장하는 ‘뉴계속받는암보험’ 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항암 치료비를 횟수 제한 없이 반복 보상하고, 환자와 가족의 유전자검사를 통해 암의 최적 치료와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선진형 암보험이다. 기존에 판매 중인 항암치료비 담보는 대부분 1회성으로 보상하고 있으나, 이번 신상품은 항암약물치료비를 입·통원 기준으로 1회 치료 시 마다 매회 지급하는 ‘계속지급형’ 담보를 신설하였다. 이를 통해, 암 환자는 장기간 치료에도 비용 부담 없이 항암치료에 전념할 수 있다.
2022-08-08
-
신한은행, 광화문광장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함께 광화문광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는 안내판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 후 개인 휴대폰으로 광화문광장의 역사 이야기를 듣는 비대면 방식으로, 모든 관람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이번 오디오 가이드는 배우 박해일씨와 박상원씨가 목소리 재능기부를 했고, 최근 개봉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에서 이순신 역을 맡은 배우 박해일씨의 목소리로 더욱 생동감 있게 광화문광장의 역사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은 물론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영상도 제공해 누
2022-08-08
-
신한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프로세스' 비대면 진행
신한은행(행장 진옥동)은 무주택 고객의 기금전세대출 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 정부지원 저금리 전세대출 상품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정부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무주택 서민·저소득층에게 전세 임차보증금 대출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상품으로 일반 전세자금대출에 비해 금리가 낮고 신혼가구, 중소기업 취업청년 등 실질적인 금융지원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비대면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고객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한번에 가능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2022-08-08
-
교보생명, "금융 소외 계층 위해 포용금융 안착에 집중"
교보생명이 금융회사를 넘어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한 포용금융 안착에 집중하고 있다. 교보생명(대표 신창재, 편정범)은 올 상반기 기준 131만 여명의 고객에게 약 1조7530억원의 보험금을 지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보험가입 상품에 대한 보험금 정보를 제때, 정확히 제공해 사고·질병 등으로 위기에 처한 고객들을 도운 결과다. 교보생명의 빠르고 정확한 보험금 지급에는 지난 2011년부터 10년 넘게 시행 중인 '평생든든서비스'가 자리한다. 평생든든서비스는 고객이 놓친 보험금을 직접 찾아주고 가입부터 유지, 지급 절차 등 고객이 접하는 모든 과정을 돕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는 계약 체결과 판매에 치중했던 영업 문화를 보장
2022-08-08
-
네이버 밴드, 커뮤니티 사용성 확장…"출시 10주년 기념 캠페인·이벤트 진행"
네이버의 커뮤니티 플랫폼 밴드(BAND)가 8일 서비스 출시 10주년을 맞았다. 밴드(대표 김주관)는 사람들이 모이는 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끊임없이 서비스의 진화를 거듭하며 커뮤니티 사용성을 확장해왔다. 특히, 코로나 기간에는 비대면 모임을 위한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비디오콜’을 출시하는 등 비대면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퀴즈, 설문 등 원격 수업에 유용한 새로운 기능들을 확대했다. 그 결과 트렌드에 민감한 1020 이용자도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현재 밴드 전체 사용자 중 1020 이용자의 비중은 26%에 달한다. 특히 미션 밴드가 ‘갓생’을 추구하는 MZ세대의 호응을 얻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미션 밴드에 참여하는 이용
2022-08-08
-
KT-서울성모병원, 당뇨 환자 위한 '디지털 트윈 기술' 개발
KT(대표 구현모)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윤승규)과 1형 당뇨 환자를 위한 디지털 트윈 기술을 개발한다고 8일 밝혔다. KT와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윤건호 교수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디지털치료제 활성화를 위한 XR(확장현실) 핵심 기술개발 사업’에 선정돼 2025년까지 협력한다. 디지털 트윈은 가상공간에 현실과 똑같은 쌍둥이를 만들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시뮬레이션해 결과를 예측하는 기술로 현재 헬스케어의 새로운 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협력에서 KT와 서울성모병원은 각각 보유한 AI 역량과 의료 데이터를 결합한다. KT는 서울성모병원이 연속혈당 측정기와 식이 앱(F
2022-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