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재계·일반
'재활용에 재미더하거나, 재활용품을 재활용'…재계, 소비자 니즈 트렌드 적극 수용
최근 범람하는 재활용 쓰레기에 관한 사회적 논의가 활발해지고, 효율적인 재활용 방식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면서 소비자에게 재활용의 의무를 강조하는 대신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측의 변화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에 각 기업들은 재활용 쓰레기를 재미있게 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거나, 재활용이 용이한 용기로 패키지를 리뉴얼 하는 등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재활용 방식을 바꾸어 나가고 있다. 소비자들이 재활용을 재미 있게, 쉽게 그리고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기업들이 선보인 여러 사례들을 살펴보자. ◆ 재활용을 놀이처럼…'쓰레기마트’로 재활용 쓰레기 모으고 처리하는 재미더하다 한국 코카-콜라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8-14
카카오프렌즈, 또 하나의 힐링푸드 '선데이 치즈케이크' 선봬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자체 스낵브랜드 선데이치즈볼에 이은 또 하나의 힐링 푸드 '선데이 치즈케이크'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카카오프렌즈는 지난해 12월 자체 스낵브랜드 선데이치즈볼(SUNDAY CHEEZZZBALL)을 첫 출시, 캐쥬얼 스낵 4종을 출시하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이번 치즈케이크는 선데이치즈볼에서 올 하반기를 겨냥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감성푸드"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몰고 올 전망이다.신선한 자연치즈를 담아 먹는 순간 청정한 기분이 느껴진다고해 '기분청정 치즈케이크'라고 불리는 이번 신제품은, 호주 청정지역에서 자란 건강한 소의 우유로 만든 '선골드 내추럴 크림치즈'를 43%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8-12
롯데자산개발, 애착인형 만들기 봉사활동 "예비맘에게 사랑 전해요“
롯데자산개발은 ‘애착인형 만들기’ 봉사활동을 통해 예비맘들에게 사랑을 전달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자산개발 임직원들은 지난 7월 26일(금)부터 4차수에 걸쳐 롯데피트인 동대문 교육장에서 ‘애착인형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애착인형은 아이들과의 애착 관계 형성을 유도하여 아동의 불안 해소 및 정서 안정에 도움을 주는 인형이다. 현재 3차수까지 105명이 참여했고, 오는 8월 14일(수)로 예정된 4차수 봉사활동까지 더하면 총 140여명이 사랑 나눔에 함께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봉사활동은 ‘롯데 mom편한 예비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CSV 프로젝트는 롯데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 산모들에게 육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8-12
소비 침체에 보석 시장 술렁…진짜 다이아 같은 '시뮬렛 다이아몬드' 뜬다
소비침체가 이어지면서 일부 시장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사회 전반적으로 저비용 고효율을 추구하는 추세가 확산되는 가운데 패션 유통가에도 변화의 바람이 강하다. 상대적으로 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는 패션·잡화 시장에서는 명품족을 겨냥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카테고리로 기존의 틀을 깨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10만원대 캐시미어, 꾸준한 판매 신장수 년 전부터 백화점 및 편의점 업계는 PB 상품(자체 개발 상품)군을 확대해왔다. 브랜드 이름이 없이 유통 구조를 생략하여 거품을 뺀 상품은 품질 좋고 가격은 낮다는 이미지를 구축하며 믿을 수 있는 이미지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PB의 프리미엄화'를 전략으로 프리미엄 PB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8-10
“LA·하라주쿠 등 글로벌 주요 도시 접수 라인프렌즈…이제는 강남”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지난 8일, 서울 강남대로에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을 성황리에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라인프렌즈 강남점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LA 할리우드, 일본 하라주쿠 등 전 세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주요 도시에 스토어를 오픈, 성공적인 현지 비즈니스를 통해 축적해온 라인프렌즈의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인 스토어이다. 그 동안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 14개 국가 및 지역 내 150여개 스토어를 오픈하며 수많은 글로벌 소비자와 만나왔다. 실제로 지난 6월 오픈한 미국 ‘LA 할리우드 플래그십 스토어’는 오픈 직후 주말 간 1만 8천여명이 방문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8-09
한화그룹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2019 음악캠프' 무주서 진행
“음정을 정확하게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감을 갖고 불어 보는 게 더 중요해요.”음악캠프에 멘토로 참여한 최지윤(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1기, 충남대 1학년) 양은 단원들에게 악기를 다루는 법과 함께 선배로서 인생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최지윤 양은 5년 전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 1기로 활동하면서 클래식 음악의 매력에 푹 빠졌다. 악기연주자라는 꿈을 꾸게 된 것도 그 무렵이다. 올해에는 음악대학에 진학해 후배 양성까지 하게 됐다.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최지윤 양이 멘토 역할을 하는 곳이 바로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의 2019 음악캠프 현장이다.한화그룹이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기획한 클래식악기 교육 프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8-09
신동빈 회장, 스타트업 강국 이스라엘 방문…"미래 성장동력 적극 발굴"
롯데 신동빈 회장이 그룹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스타트업 강국이자 세계 최고의 혁신국가로 불리는 이스라엘을 방문한다. 9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회장은 11일 이스라엘 경제산업부 장관과의 면담을 비롯해, 현지 정·재계 관계자들과 잇달아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이진성 롯데 미래전략연구소장을 비롯해 롯데의 스타트업 투자법인 롯데 액셀러레이터, 롯데정보통신 임원들이 동행한다. 국가적 차원에서 스타트업 및 하이테크 산업을 성장동력으로 육성해 온 이스라엘은, 적은 인구와 군사적 긴장상황이라는 조건 속에서도 글로벌 상위권의 과학·기술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 강국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스라엘의 스타트업은 하이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8-09
CJ ENM 투니버스, 인터랙티브 무비 ‘하리의 특별한 하루’ 첫 공개
신비아파트 특별편 '하리의 특별한 하루'가 오는 23일 투니버스를 통해 첫방영된다. TV 방영 직후 여러 개의 결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선택형 인터랙티브 무비도 유튜브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신비아파트 특별편 '하리의 특별한 하루'는 졸업 후 친구들과 헤어질 것을 걱정하던 주인공 구하리가 거울을 보며 ‘블러드메리’ 주문을 3번 외치면 미래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았다.9일 CJ ENM에 따르면 주인공 구하리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되기 때문에 시청자는 마치 신비아파트 세계 속 실제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를 통해 화제가 된 귀신 ‘블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8-09
한화, 초등학생 106명 초청 '2019 한화 글로벌 환경학교' 개최
㈜한화,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대구지역본부등 대구∙경북지역 한화그룹 4개사는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와 함께 8월 8일, 9일 이틀간 경북 청도 신화랑풍류마을에서 초등학생 106명을 초청해 ‘2019 한화 글로벌 환경학교’ 환경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땅(토질오염), 바람(대기오염), 물(수질오염), 불(온난화), 생명(생태계) 등 5가지 지구촌 환경을 주제로 한화 계열사 임직원과 대학생 50여명이 멘토 역할로 참여하여 어린이들과 함께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진행했다.첫날 행사는 환경학교 입소식을 시작으로 ▲레크레이션 ▲지구의 실태 제대로 알기 ▲분리수거배출체험 ▲국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8-09
카카오프렌즈,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선봰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글로벌 정상급 K-팝 아티스트 트와이스 멤버들이 직접 기획 및 디자인에 참여한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에디션은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K-팝 아티스트와 진행하는 최초의 협업으로, 평소에도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트와이스 멤버들이 본인 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도 함께 쓰고 싶어지는 새로운 굿즈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함께 협업한 트와이스 멤버들은 상품 기획과 디자인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굿즈의 경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스토어에 동시 출시돼 국내∙외 팬들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카카오프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8-09
이전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