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3(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안경 안 써도 입체 영상이"…삼성전자, 무안경 3D 모니터 출시
삼성전자(005930)가 안경을 쓰지 않고도 3차원(3D) 입체 영상을 볼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삼성전자는 24일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판매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이 제품은 화면 패널에 특수 렌즈를 탑재해 영상을 입체화해 보여준다. 또한 인공지능(AI) 3D 영상 변환 기능으로 일반 2D 영상을 3D로 바꿔 평소 즐겨 보는 유튜브 영상을 3D로 감상할 수 있다.오디세이 3D에는 시청자의 눈 위치를 추적하는 '시선 추적'과 영상 속 사물이나 배경을 입체 개체로 그려내는 화면 맵핑 기술이 적용돼 생동감 있는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4K 해상도와 165헤르츠(㎐) 주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4
HD현대일렉트릭, 글로벌 배전기기 시장 공략 가속화
HD현대일렉트릭이 미래 핵심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글로벌 배전기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은 현지시간 이달 24일부터 나흘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시 케이 베일리 허치슨 컨벤션 센터(Kay Bailey Hutchison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는 '디스트리뷰테크(DISTRIBUTECH) 2025'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올해 34회째인 '디스트리뷰테크'는 전 세계 94개국에서 ABB, 지멘스(Siemens), GE 등 700여개의 글로벌 에너지·전력 기업이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송배전 및 에너지 분야 전시회다. 국내 전력기기 기업 가운데 이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은 HD현대일렉트릭이 처음이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3
KT, 새로운 AI 마스터 브랜드 출시
KT(대표 김영섭)가 새로운 AI 마스터 브랜드인 'K intelligence'(케이 인텔리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K intelligence는 KT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에 '지능'이라는 뜻의 'intelligence'를 결합한 신규 브랜드 명이다. K intelligence는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과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KT의 AI 상품과 서비스를 대표한다. KT는 팔만대장경에서 빅데이터 센터까지 한국인의 태생적 AI DNA를 재조명하는 K intelligence 출시 광고로 이목을 끌었다. KT는 새로운 브랜드 출시에 맞춰 수원 KT위즈파크를 'AI 스타디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국내 프로 스포츠 경기장에 AI 기술이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I 스타디움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3
LG전자, 美 대학생에 혁신기술 소개…고객접점 강화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미국 현지에 위치한 명문 대학교들과 협업해 미래 고객이자 미래 인재인 대학생들과 접점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 미국법인은 현지시간 21일 프린스턴대학교에서 한국어학 수업을 듣는 대학생 50여 명을 북미지역 본사로 초청해 'LG College Day'를 열었다. LG전자는 프린스턴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사옥에 마련된 쇼룸을 둘러보며 무선∙투명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이동형 무선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등에 담긴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브랜드 슬로건인 '라이프스굿(Life's Good)'을 앞세우는 LG전자만의 기업문화는 물론, 더 나은 삶과 지구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펼치고 있는 다양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3
삼성디스플레이 "올해 모니터용 QD-OLED 판매량 전년比 50%↑목표"
삼성디스플레이가 2025년 자발광 모니터 대중화를 목표로, 모니터용 QD-OLED 판매 확대에 나섰다.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모니터용 QD-OLED 출하량이 작년 실적 143만 대 보다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 높은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공급량을 늘리고 있다고 23일 밝혔다.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모니터용 OLED 패널 출하량은 약 200만 대로, △2021년 8300대 △2022년 16만 대 △2023년 82만 대 등 최근 3년간 연평균 300% 가까이 급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출하된 모니터용 OLED 200만 대 중 143만 대가 QD-OLED로, 삼성디스플레이의 시장 점유율은 71.2%에 달한다.특히 올해는 역대급 성능의 신제품을 선보여 기술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3
쿠콘, 주주환원 정책 강화…"영업익 10~20% 활용해 자사주 매입"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종합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정책에 따르면 쿠콘은 자사주 매입 및 처분, 배당 정책 개선, 내부 경영관리 체계 강화, 적극적인 IR 운영 등을 통해 주주 친화적 경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쿠콘은 매년 직전년도 영업이익의 10~20%를 활용해 자사주를 매입한다. 매입한 자사주는 소각하거나, 빅테크·핀테크·금융기관 등 주요 기관 고객과의 전략적 지분 제휴에 적극 활용할 방침으로, 이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주주들의 투자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이어 영업이익 성장에 맞춰 배당금 규모를 점진적으로 확대 나간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1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초반 흥행 돌풍
넷마블(251270)은 올해 첫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가 정식 출시 18시간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RF 온라인 넥스트는 전날 오후 8시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른 바 있다. 21일 오후 3시 기준 인기 4위를 기록 중이다.넷마블은 4월 중 '낙원 쟁탈전', '광산 전쟁' 등 다양한 전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용자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개발자 노트와 라이브 방송을 수시로 업데이트한다는 방침이다.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RF 론칭 기념! 스페셜 출석', '격전지 집결! 홀리가스 교환' 등 출시 기념 이벤트가 열리며, 성장 지원 상자와 희귀 바이오슈트·로버 소환권, 크레딧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1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한국-대만 글로벌 매칭 서버 '오르페' 오픈
스마일게이트는 올클래스(ALLCLASS) MMORPG '로드나인'(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의 한국과 대만 이용자들을 위한 신규 글로벌 매칭 서버 '오르페'를 정식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르페 서버는 각 지역별 이용자들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인게임 번역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채팅창에서 번역을 원하는 언어를 클릭해 플레이 중인 언어로 변환해 소통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르페 서버 이용자들은 오는 6월 25일까지 제공되는 마스터리 경험치 버프 아이템으로 빠른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영웅 등급 아바타 확정 소환권'과 '운명의 아바타 소환권' 110회 등 보상을 제공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1
넥슨 '더 파이널스' 시즌 6 대규모 업데이트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팀 기반 1인칭 총 쏘기(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시즌 6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시즌 제목은 '라이징 스타즈'로 대형 스포츠 경기와 스폰서 콘셉트를 반영한 콘텐츠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추가됐다. 신규 아레나로는 기존 라스베이거스 맵을 미래적 분위기로 탈바꿈한 '라스베이거스 스타디움'이 공개됐다. 해당 맵은 이번 시즌 스폰서인 '알파 액타', '엔지모', '오스퓨즈'의 테마를 반영한 구역들로 재구성됐다.체형별 신규 무기도 나왔다. 대형 전용 무기 'M134 미니건'은 빠른 연사 속도와 대용량 탄창으로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중형 체형 무기 'CB-01 리피터'는 강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1
카카오모빌리티, 불법 매크로 '지지기' 사용 근절 캠페인 진행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성실한 택시기사 피해를 막고자 '삼진 아웃! 비정상앱 사용자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택시기사앱 '영구 정지' 등 강력한 페널티 정책을 담은 '삼진 아웃' 제도를 널리 알려 정직하게 영업하는 택시기사들을 보호하고, 공정한 택시 호출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일부 택시기사들의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인 이른바 '지지기' 사용 행위가 비정상적인 트래픽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승객들도 택시 부르기 어려워지는 호출 불균형 현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보고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카카오모빌리티는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21
이전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다음
재계뉴스
두산그룹
SK온 '블루오벌SK', 독립 운영 결정…포드 합작법인 종결
NH농협금융, 해군 항사부서 금융 세미나 실시…11월 관심도↑
기아, '나이브스 아웃' 글로벌 파트너십 캠페인 시행…11월 관심도↑
NH농협캐피탈, 이가영 프로와 쌀 기부…11월 관심도↑
한진그룹, 인하대병원 치료 중증 어린이 환자 쉼터 마련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