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4(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 '스포츠 3D 쇼룸' 오픈…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 활용
KT(대표 김영섭)는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해 시공간 제약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는 'KT 스포츠 3D 쇼룸'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KT 스포츠 3D 쇼룸은 KT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과 비주얼 테크 전문기업 '비빔블'의 최첨단 스캐닝 기술이 결합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실제 매장을 방문한 듯한 생생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입체감 있게 돌려볼 수 있는 3D 뷰를 통해 상품을 자세히 살펴보고, 실시간으로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다. 3D 쇼룸에서는 내년 1월 21일까지 KT 위즈, KT 소닉붐, KT 롤스터 등 스포츠 구단의 인기 굿즈와 한정 상품을 판매한다. 오픈 기념으로 KT 롤스터 굿즈 15만원이상 구매 고객 선착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5
LG U+, KISTI와 평촌 IDC에 국가 연구 데이터 허브 조성
LG유플러스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와 국가데이터교환노드(NDeX) 구축과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수도권에서 국가 연구 데이터 허브(Hub)를 조성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 안양시 '평촌 메가센터'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은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고객그룹장(전무), 이혁로 KISTI 과학기술디지털융합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데이터교환노드는 민간 및 공공 클라우드 등 다수의 네트워크에서 보유한 빅데이터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상호 연동할 수 있는 인프라다. 대용량 데이터 교환에 최적화된 체계를 갖추고 있어 최근 전세계적으로 정부 및 연구망을 운영하는 기관이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5
LG전자, 전자칠판에 EBS 콘텐츠 탑재…'에듀테크' 시장 공략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교육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탑재한 'LG 전자칠판'을 앞세워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유비온(UBION)과 '글로벌 교육 콘텐츠 사업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G전자는 교육용 스마트 디스플레이 'LG 전자칠판(LG CreateBoard)'에 EBS의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탑재함으로써, 제품에 콘텐츠를 더한 교육 솔루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에듀테크 전문기업 유비온은 LG 전자칠판에 내장하는 EBS 플랫폼 앱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한다.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GrandView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5
LG전자, 사회적 기업 육성 노력 빛났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기후·환경 분야의 사회적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며 ESG 경영비전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고 있다.LG전자는 22일 사회적 기업의 날 기념 행사에서 ‘사회적 기업 민관협력 활성화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사회적 기업 민관협력 우수 사례를 발굴해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우호적 생태계를 조성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LG전자는 ‘LG소셜캠퍼스’를 13년이 넘는 장기간 운영하며 190여 개 사회적 기업의 건강한 자립과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LG소셜캠
양민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4
야마하뮤직, 하이엔드 전자바이올린 출시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무쿠노 켄스케)는 하이엔드 전자바이올린 'YEV104PRO'와 'YEV105PRO'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4현 모델 'YEV104PRO'와 5현 모델 'YEV105PRO'은 야마하의 전자 악기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뫼비우스 띠 형태의 디자인을 계승한 입체적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니켈 일렉트로포밍 방식을 통해 광택을 지닌 소리굽쇠 마크로 장식되어 있다. 두 모델은 어쿠스틱 바이올린과 같이 측면 슬릿(Slit)이 있어 자연스러운 사운드와 빠른 반응성을 보여줄 수 있다. 또한, 전작인 YEV104, YEV150에 비해 소리 해상도 역시 높아졌다.'YEV104PRO'와 'YEV105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2
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I 전환' 가속화
LG유플러스는 중장기 재무 목표와 달성방안, 주주 환원 계획을 포함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밸류업 플랜'(Value-up Plan)을 공시했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과거 재무지표와 국내외 동종 업계 기업 분석을 토대로 기업가치와 주주환원을 제고할 수 있는 중장기 목표를 설정했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자기자본이익률(ROE)을 8%~10%까지 끌어올리고, 주주환원율도 '최대 60% 수준'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계획을 공개했다. 지난해 기준 LG유플러스의 자기자본이익률은 7.5%, 주주환원율은 43.2%다.'자기자본이익률'은 당기순이익을 자본총계로 나눈 값으로 기업이 자기 자본을 통해 얼마만큼의 이익을 냈는지 보여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2
LG전자, B2B사업에 스타트업 기술 접목한다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전기차 충전이나 의료 분야의 스타트업과 협업해 B2B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LG전자는 지난 20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한국무역협회(KITA)와 함께 2022년부터 3년째 운영 중인 '비즈노베이터(Biznovator)'의 올해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비즈노베이터'는 LG전자의 B2B사업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진행하는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 프로그램이다. LG전자는 지난 4월 공개 모집 이후 123개 스타트업이 지원한 가운데 3차례 심사를 거쳐 ▲옥토브 ▲커넥트브릭 ▲빔웍스 ▲소서릭스 ▲모니트 ▲위클러버 ▲스칼라데이터 ▲티제이랩스 등 8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2
엠게임, 클래식 IP 계승 '귀혼M' 정식 출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체 개발한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귀혼M'이 구글·애플·원스토어 앱 마켓에 정식 출시됐다고 21일 밝혔다.'귀혼M'은 자사의 인기 IP(지식재산권) '귀혼'의 DNA를 고스란히 물려받은 모바일 게임으로, 2D 도트 그래픽을 그대로 살린 레트로한 게임 감성과 요괴라는 소재의 독특함, 무협이 주는 동양적인 판타지를 그대로 재현했다는 것이 엠게임측 설명이다.또한 엠게임은 원작의 스토리, 무협 세계관 등 정통성은 계승하면서도 다양한 퀘스트와 손쉬운 게임사용, 신규 콘텐츠는 모바일 환경에 맞게 적용했으며 모바일에서는 던전, 결투장 같은 여러 전투 요소에 강령, 대장간 등 다양한 콘텐츠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1
KT, AI 스타트업 10곳과 'MS Ignite 2024' 참가
KT(대표 김영섭)가 Microsoft(이하 MS)의 최고 기술을 습득하고 글로벌 개발자들과 협력을 논의할 수 있는 ‘MS Ignite 2024’에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MS Ignite 2024는 MS CEO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의 기조 연설을 비롯해 여러 분야의 산업별 전문가와 MS 개발자들의 강연, 신규 솔루션 라이브 데모 및 체험형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AI 혁신(Azure AI Studio, Copilot 등), 클라우드, 보안 등 다양한 기술·산업별 비즈니스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번에 KT와 함께 참가하는 기업은 레블업(백엔드AI), 업스테이지(AI LLM), 베슬에이아이(MLOps), 딥네츄럴(LLMOpS),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1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마녀와 학생회 : 더 카드' 정식 출시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덱 빌딩 로그라이트 게임 '마녀와 학생회 : 더 카드'(이하 마녀와 학생회, 개발사 G1플레이그라운드, 대표 한상빈)를 정식 출시, 이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마녀와 학생회'는 로그라이트의 무작위 요소와 RPG의 전략성, 그리고 매력적인 스토리가 어우러진 카드 대전게임이다. 이용자는 마녀 '루루'가 돼 학생회장 '시빌라'에 맞서 싸운다. 각 캐릭터마다 30종 이상의 카드로 구성된 고유의 덱이 있으며 이 외에 '스토리 모드'도 마련돼 있다. 한편 스토브는 '마녀와 학생회'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까지 25%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1
이전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다음
재계뉴스
두산그룹
SK온 '블루오벌SK', 독립 운영 결정…포드 합작법인 종결
NH농협금융, 해군 항사부서 금융 세미나 실시…11월 관심도↑
기아, '나이브스 아웃' 글로벌 파트너십 캠페인 시행…11월 관심도↑
NH농협캐피탈, 이가영 프로와 쌀 기부…11월 관심도↑
한진그룹, 인하대병원 치료 중증 어린이 환자 쉼터 마련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