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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전자
SKT, 美 실리콘밸리서 ‘K-AI 얼라이언스’ 문호 확대
SK텔레콤(CEO 유영상, 017670)은 지난 12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국내 인공지능(AI) 유망 기업들의 연합 ‘K-AI 얼라이언스(Alliance)’가 연례 행사 ‘유나이트 2024’를 갖고, 국내 AI 역량 결집을 위해 얼라이언스의 문호를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K-AI 얼라이언스 유나이트’ 행사는 지난해 6월 이후 두번째로, 유영상 SKT CEO를 비롯해 얼라이언스 파트너사 대표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날 ‘유나이트’ 행사에서는 참가 기업 모두가 국내 AI 역량을 한 곳에 결집시키기 위해 얼라이언스 파트너사 확대 필요성에 뜻을 같이 했다. 이를 위해 ‘K-AI 얼라이언스’는 공유·협력·참여 기반의 오픈형 얼라이언스로 전환하고, 얼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4
LG유플 U+tv, ‘온디바이스 AI’로 IPTV 서비스 경쟁력 강화…관심도↑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032640)가 IPTV 서비스인 U+tv 이용자들의 콘텐츠 시청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익시(ixi) 기반의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온디바이스(on-Device) AI는 서버와의 통신 과정 없이 기기 내에서 AI가 연산을 처리하는 기술로, 클라우드를 통해 구동되는 AI에 비해 빠르게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온디바이스 AI를 활용해 초개인화 콘텐츠 추천, 자막 및 음질 개선 등 IPTV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우선 LG유플러스는 AI를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초개인화’ 기능을 선보인다. 초개인화된 U+tv는 고객의 시청 이력을 온디바이스 A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4
SKT, ‘T딜’ 고객 대상 ‘캐스퍼 일렉트릭’ 증정 이벤트 연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현대자동차와 SKT의 AI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T-deal)’에서 ‘캐스퍼 일렉트릭’ 1대를 증정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SKT 고객만을 위한 캐스퍼 일렉트릭 0원, 이게 되네!’라는 주제로 8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며 SKT는 티딜을 통해 ‘캐스퍼 일렉트릭’을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150명에게는 약 20만원 상당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들이 티딜 이벤트 페이지에서 ‘캐스퍼 일렉트릭’ 10만원 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면 캐스퍼 공식 홈페이지에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을 사용해 이벤트 기간 내에 차량을 계약한 고객에게는 티딜에서 사용 가능한 10만원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2
삼성전자, 美 '엘리먼트 바이오사이언스'에 전략적 투자
삼성전자가 미국 DNA 분석 장비 기업 '엘리먼트 바이오사이언스(Element Biosciences, 이하 엘리먼트)'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최근 엘리먼트가 유치한 2.77억불 규모의 '시리즈 D' 투자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다수의 기업이 참여했다.2017년 미국 샌디에이고에 설립된 엘리먼트는 'DNA 시퀀싱(DNA Sequencing)'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2022년 중형 'DNA 시퀀싱' 기기 '아비티(AVITI)'를 출시했다.'DNA 시퀀싱'은 생명체의 설계도라 할 수 있는 DNA를 구성하는 염기(Base)의 서열을 읽어 유전적 변이와 특징을 확인하는 기술이다. 'DNA 시퀀싱'을 통해 얻은 유전체 정보는 △선천적인 유전 특성 파악과 질병의 사전 예측 △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2
LG유플러스, 전북 익산 수재민 구호소에 배터리 충전차량 지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집중호우로 수해를 겪은 전북 익산시에 마련된 재난 대피 구호소에 '휴대폰 배터리 충전 차량(이하 배터리 충전차)'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익산시에는 지난 9일부터 내린 집중호우 피해로 수재민이 발생해 익산성북초등학교, 망성초등학교에 대피소가 차려졌으며, 외국인 노동자 등 70여명이 보호받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전날 저녁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구호소 내 수재민들에게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제공했다. 배터리 충전차는 재난 구호현장을 신속 지원하기 위해 LG유플러스가 제작한 전용 차량으로, 최대 68대의 휴대폰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모바일 라우터를 장착해 무료 와이파이(WiFi)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1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사전판매 12일 오픈
삼성전자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갤럭시 Z 폴드6는 실버 쉐도우, 핑크, 네이비 3가지 색상으로 오는 24일 국내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갤럭시 Z 플립6는 블루, 실버 쉐도우, 옐로우, 민트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색상의 자급제 모델도 출시하며 갤럭시 Z 폴드6는 크래프티드 블랙과 화이트 색상, 갤럭시 Z 플립6는 크래프티드 블랙, 화이트, 피치 색상이 단독으로 출시된다.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의 사전 판매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오픈마켓 등에서 시행된다.한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1
LG전자, 프리미엄 가전 고객 10명 중 3명 이상 ‘구독’ 이용…"정보량 급증"
LG전자(대표 조주완,066570)가 지난 6월 구독 제품으로 추가된 가정용 환기 시스템과 클로이 로봇을 제외한 20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LG 베스트샵에서 판매된 LG전자 주요 제품의 구독 비중이 36.2%에 달한다고 11일 밝혔다.프리미엄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 10명 중 3명 이상이 구독방식을 이용할 정도로, LG전자의 구독사업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LG전자는 가전 구독 인기 비결에 대해 고객이 전문가로부터 제품을 정기적으로 관리 받으며 사용하고, 구입 시 구독 기간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 것이라고 분석했다. 고객은 케어 매니저의 정기 방문을 통해 청소, 성능 점검, 필터 등 소모품 교체까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1
“무더위 피하고 가세요”…KT, 서울지역 250개 매장 ‘기후동행쉼터’로 운영
KT(대표 김영섭, 030200)가 서울시와 함께 지난 9일 서울시청에서 ‘기후동행쉼터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9일부터 서울시내 KT 매장 250곳을 ‘기후동행쉼터’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기후동행쉼터는 서울시민 누구나 언제든 편하게 방문해 추위와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서울시가 기업과 협력해 지정을 확대하고 있다. 앞서 서울시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경로당이나 주민센터를 폭염‧한파 대피시설로 운영하고 있었으나, 이용 시간이 한정되고 장소 접근에 다소 제약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KT와 서울시가 손을 잡고 접근성이 좋은 시내 전역의 KT 매장을 기후동행쉼터로 지정한 것이다. 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0
LG U+, 해저케이블 '육양국'에 스마트 관제 솔루션 도입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충청남도 태안군 ‘국제 해저케이블 육양국(이하 육양국)’에 스마트 관제 DX(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능형 CCTV, 실시간 관제 IoT, 진동센서, 통합관제 모니터링 등 DX 서비스 4종을 육양국에 적용해 운영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이번에 DX 솔루션을 도입하는 태안군 육양국은 현재 LG유플러스의 자회사인 데이콤크로싱이 운영 중이다. 육양국은 해저 광케이블을 육지에 설치된 통신망과 연결이 가능하도록 교환기 등 접속설비를 갖춘 통신 국사를 의미한다. 통상적으로 육양국은 바다와 가까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통신 국사 대비 온도와 습도에 대한 세밀한 관리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0
조주완 LG전자 CEO, AI·디지털 기반 서비스 점검
LG전자 조주완 CEO가 AI와 디지털을 통해 고도화한 글로벌 고객 서비스 시스템 현황 점검에 나섰다. 조 CEO는 지난 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한국 및 해외의 고객접점 서비스 시스템을 집중 점검하고 “AI와 디지털을 통해 고객접점을 지속적으로 혁신하며 글로벌 고객에게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특히 서비스 품질의 지속적인 제고를 위해 구축한 조직적인 통합 지원 체계와 DX 성과를 꼼꼼히 들여다봤다. 지난 2021년 본격 도입한 실시간 고객 상황 관리 시스템 G-CAS(GPS-based Customer Assistant System)가 대표적인 예다. G-CAS는 고객과 서비스매니저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해 맞춤형 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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