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SKT, ‘한국 선수 최초 메달 기록’ 황선우에 특별 포상금 지급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지난 2월 카타르 도하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한국 수영의 간판’ 황선우 선수를 위한 포상식을 개최, 특별 포상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황선우 선수는 지난달 도하 세계수영선수권 자유형 200m에서 금메달, 계영 800m에서 은메달을 목에 거는 등 한국 선수 최초로 세계선수권 3회 연속 메달 수확에 성공했다.한편 SKT는 수영 종목을 비롯해 역도와 리듬체조·스케이트보드·근대5종·높이뛰기·브레이킹(브레이크댄스) 등 비인기 아마추어 종목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을 후원하고 있다.SKT측 설명에 따르면 ‘스포츠 꿈나무’로 선발됐던 육상 높이뛰기 최진우 선수가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9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TV광고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4월 24일 출시하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광고에서 태초의 세력 전쟁을 그리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세계를 압축적으로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광고는 원작의 주요인물 '타곤', '은섬'과 게임만의 창작 인물 '아크란'을 전면에 내세워, 3개 세력의 특징과 분위기를 비주얼로 전달하고, 대전쟁이 임박했음을 알린다. 이번 영상은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연출해 제작됐으며, 광고물은 TV를 비롯해 유튜브, 옥외 전광판, 지하철 스크린 도어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한편 넷마블은 '아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9
삼성전자, 싱가포르공항서 TV 신제품 체험존 오픈
삼성전자가 지난 28일 싱가포르공항 '쥬얼 창이'에서 TV 신제품 체험존을 오픈, 2024년 Neo QLED·삼성 OLED·라이프스타일 TV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쥬얼 창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레인 보텍스(Rain Vortex)'에서 'AI TV' 바람몰이에 나섰다.'쥬얼 창이'는 세계 최고 높이의 실내 폭포 '레인 보텍스(Rain Vortex)'와 수천 그루 이상의 나무가 어우러진 실내 정원으로 알려진 싱가포르 창이 공항 내 복합문화공간이다.삼성전자는 3세대 AI 8K 프로세서를 탑재한 2024년형 Neo QLED 8K와 2024년형 삼성 OLED 등을 전시했으며 18년 연속 세계 시장 1위를 달성한 삼성전자 TV 기술력을 소개하고 스마트싱스를 통해 TV와 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9
삼성전기, ‘2024년 상생협력데이’ 개최…우수 성과 협력사 시상
삼성전기는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협력회사 협의회(협부회) 회원사들과 '2024 상생협력데이'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지난 27일 진행된 상생협력데이는 삼성전기와 협력사가 상생과 동반성장을 다짐하는 자리로 지난 1년간 우수한 성과를 거둔 협력사들을 시상하고, 서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3년간 비대면으로 개최했던 ‘상생협력데이’가 올해는 대면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이날 행사 현장에는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과 경영진, 협력사 대표 등 약 130명이 참석했다.삼성전기는 이날 행사에서 △생산성 △기술 개발 △특별 △품질 △준법 등 5개 부문에서 혁신 활동을 통해 지난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5개 협력사를 시상했다.삼성전기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8
KT, 선택약정 ‘1년 + 추가 1년 사전예약제’ 시행
KT(대표 김영섭)가 고객 선택권 확대와 편의 증진을 위해 선택약정 ‘1년 + 추가 1년 사전예약제’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행을 통해 앞으로 선택약정 고객은 1년 약정과 함께 추가 1년이 자동 갱신되는 방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을 선택하면 25% 요금할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2년 선택약정 대비 위약금은 절감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선택약정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은 신규 개통 및 기기 변경, 약정 만료 시에 예약할 수 있으며 기존에 선택약정을 선택한 고객과 단말지원금 선택 고객 모두, 약정 만료 후 사용하던 단말기나 자급제 단말을 통해 ‘추가 1년 사전예약’을 선택하여 혜택을 받을 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8
LG유플러스, 도시가스배관 AI 진단 솔루션 개발 나선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예스코(대표 김환)와 AI·빅데이터 기반의 도시가스배관 진단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산업 현장 DX(디지털전환)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 용산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은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사업그룹장, 이제환 예스코 안전기술부문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예스코는 서울 및 경기 도심 지역 약 3,500km의 배관으로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지난 2018년부터 LG유플러스와 IoT(사물인터넷) 원격모니터링 기술 협업을 이어오고 있는 파트너사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도심지역에 특화된 배관 진단용 신규 IoT(사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서핑·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 리그와 협력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파트너(Worldwide Partner)인 삼성전자가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월드서프리그(World Surf League, WSL),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treet League Skateboarding, SLS), 프로 브레이킹 투어(Pro Breaking Tour, PBT)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인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적극 확대하고자 최근 올림픽 종목으로 선정된 서핑·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의 대표 글로벌 리그와 협력하게 됐다.이번 협력을 통해 삼성전자는 서핑·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 선수들과 팬들이 보다 즐겁게 스포츠를 즐기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8
KT, '디지털혁신으로 변화 선도하는 금융' 세미나 개최
KT(대표 김영섭)가 ‘디지털혁신으로 변화를 선도하는 금융’ 이라는 주제로 ‘금융섹터 AI/DX 세미나’를 개최, 다양한 AI/DX기술들을 소개했다고 27일 밝혔다. KT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 주최로 롯데호텔 서울(서울 중구)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외 금융사, 금융관련 협회 등 40여개 기업 및 관련 담당자 60여명이 참석했다. 금융산업의 혁신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한 이 세미나에서는 최신 금융산업의 IT 트랜드를 비롯해 △금융 IT혁신을 위한 페이퍼리스 솔루션 △고객경험 혁신을 통한 금융 비즈니스의 성장 등이 소개됐다. 한편 KT는 AI 반도체, AI 클라우드, AI 응용 서비스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AI 풀스택’ 전략에 집중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참가 청소년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4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참가자를 모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꿈에 대한 강한 의지와 게임 개발 관련 기본 역량을 갖춘 청소년을 선발, 8개월의 정규과정을 운영해 집중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9기 정규과정은 넷마블 사옥 내 교육 전용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열린다. 게임 개발에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분야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중 1개 분야에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신청자들은 실제 게임 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LG유플러스, 구독 플랫폼 ‘유독’ 월간 이용자 200만명 넘어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구독 플랫폼 ‘유독’이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유독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자기개발, 식품, 키즈,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비스 총 123종을 제공하는 구독 플랫폼이다. 유독은 지난 2월 말 기준 출시 1년 반 만에 MAU 213만명을 기록했으며 이에 LG유플러스는 대부분의 구독 상품이 사업자가 특정 서비스들을 모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는 점을 해소한 것이 유독으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또 LG유플러스측 설명에 따르면 지난해 11월에 선보인 ‘유독PICK’도 유독의 성장을 이끌었다.‘유독PICK’은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이전
231
232
233
234
235
236
237
238
239
240
다음
재계뉴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