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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전자
KT,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검진센터에 AI보이스봇 구축
KT(대표 김영섭)가 건강검진업계 최초로 한국건강관리협회(KAHP, 협회장 김인원)에서 운영하는 건강검진센터의 예약 서비스에 ‘KT 인공지능(AI) 보이스봇’을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건강관리협회가 도입한 KT AI 보이스봇은 고객의 검진 예약 전화를 받아 예약을 진행할 뿐 아니라 검진 일정이 도래한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검진 일정과 준비사항까지 안내한다. 또한 통화 중 고객의 검진 일정 취소나 변경 등의 요청 처리를 실시간으로 지원하고 상담사와 통화가 필요한 경우 상담사와의 연결도 가능하다. AI 보이스봇은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담사는 이 정보를 확인하고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12
LG유플러스, 쿠쿠 콜센터에 스마트 고객상담 솔루션 'AI콜봇' 제공…재상담률 75% 감소
LG유플러스가 두 번 이상 상담을 요청한 전화 건수를 약 75% 이상 감소시키는 AI 콜봇으로 B2B 사업 영역의 차별적 고객 가치 확산에 앞장선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쿠쿠전자와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의 콜센터에 스마트 고객상담 솔루션인 ‘AI콜봇’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쿠쿠에 도입한 AI콜봇은 구축형 AI컨텍센터(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AICC)인 ‘U+AICC온프레미스’의 솔루션 중 하나로, 인공지능 상담사가 음성으로 고객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도입된 AI콜봇은 고객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사안에 대해 응대할 뿐만 아니라 상품 구매 고객 관리까지 담당한다. 구체적으로 많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12
LG전자, 유럽 공조 전시회 MCE서 '고효율 히트펌프' 기술 선보여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MCE; Mostra Convegno Expocomfort) 2024’에서 고효율 공조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MCE 2024에 432제곱미터(m²)규모 부스를 마련, 주거 및 상업용 냉난방 공조(HVAC; 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솔루션을 선보인다. MCE는 격년 개최되는 유럽 공조 전시회로, 올해는 전세계 53개국에서 150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LG전자는 '주거용 솔루션존'에서 ‘지속가능한 집(Sustainable Home)’을 위한 토털 에너지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LG전자측 설명에 따르면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탄소배출을 줄이는 고효율 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11
LG유플러스, 'U+공용 유심' 플라스틱 사용량 줄이고 친환경 인증 소재 사용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공용 유심 ‘원칩’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절반으로 줄이고 안내문과 배송봉투를 친환경 소재로 변경하며 고객과 함께하는 ESG 경영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원칩의 유심 플레이트를 절반으로 줄여 플라스틱 사용량을 낮췄으며 원칩 이용 안내문과 배송 봉투도 친환경 FSC 인증을 받은 소재로 변경했다. FSC 인증은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산림 훼손과 지구 환경 파괴를 막기 위해 국제산림관리협회에서 만든 국제 인증제도다. 보통 유심칩은 파손을 방지하고 휴대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신용카드 크기의 플라스틱(유심 플레이트)에 부착되어 판매되는데, 이 때 실제로 스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11
삼성디스플레이, '8.6G IT OLED' A6 라인 설비 반입식 개최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8일 충남 아산캠퍼스에서 8.6세대 IT OLED 라인을 구축하는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음을 알리기 위해 'A6 라인 설비 반입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주선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캐논도키, 원익IPS, 파인엠텍 등 협력사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A6 라인은 삼성디스플레이가 기존 L8 라인을 개조해 구축하는 8.6세대(2290mmⅹ2620mm) IT 전용 OLED 라인으로,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신규 라인 내 클린룸 공사를 마무리하고 OLED 유기재료를 디스플레이 화소로 만드는 데 필요한 증착기 반입을 시작으로 연내 주요 설비를 설치, 2026년부터 본격적인 양산 체제에 돌입할 계획이다.최주선 삼성디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10
LG전자, 스마트팩토리 사업화 본격 나선다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지능형 자율 공장을 구축·운영하는 노하우를 활용해 B2B 사업 영역을 스마트팩토리 분야로 확장한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초 생산기술원 내에 ‘스마트팩토리사업담당’을 신설하고 스마트팩토리 구축 기술과 운영 솔루션 등 무형자산(Intangible Assets)을 사업화했으며 이러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물류 전시회 ‘모덱스(Modex) 2024’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스마트팩토리 사업은 생산기술원에서 자체 개발한 자동화 생산 솔루션뿐 아니라 인공지능(AI) 기반의 생산 계획 및, 운영, 디지털 트윈 솔루션 등을 모두 포함한다. LG전자는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10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출시…10가지 조리기능 탑재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에어수비드’를 비롯한 10가지 조리 기능을 한 대의 제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최근 미식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수비드(sous vide) 조리를 누구나 손쉽게 하도록 에어수비드 기능을 탑재했다. 수비드는 음식을 일정 온도로 천천히 익혀 재료 본연의 수분을 유지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려주는 조리법이다. 고객이 진공(眞空) 포장된 식재료를 광파오븐에 넣고 에어수비드 기능의 온도를 설정하면 오븐이 해당 온도의 공기를 일정하게 내보내 음식을 천천히 골고루 익혀준다. L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08
넥슨,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신규 캐릭터 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Vindictus: Defying Fate)’의 신규 캐릭터 영상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인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넥슨 대표 IP ‘마비노기 영웅전’의 켈트신화 기반의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신작 콘솔·PC 액션 RPG로, 넥슨은 원작을 바탕으로 새롭게 재해석된 스토리 진행과 함께 원작과는 또 다른 재미의 전투 시스템, 콘텐츠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넥슨은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5시(KST)까지 스팀을 통해 프리 알파 테스트를 진행,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테스트에서 플레이 가능한 ‘리시타’ 캐릭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08
KT, 'AICT 중심 DX 트렌드 세미나' 개최
KT(대표 김영섭)가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제조·유통 등 산업 분야 100여 명의 리더들을 초청해 최신 ‘AICT 중심 DX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KT서부광역본부 주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전환을 적극 수용한 AI 컨택센터(AICC), AI CCTV, 스마트시티, 신재생에너지, 5G 업무망, 거대언어모델(LLM) 등 트렌드를 소개했다. KT서부광역본부장 김영인 전무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GPT가 바꿔 놓은 비즈니스 세상(고려대학교 이영환 디지털혁신연구센터장) ▲공공분야 초거대(LLM) AI 민간플랫폼 도입방향(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윤창희 AI 정책연구팀장) ▲AI와 스마트공간 및 에너지 효율화(KT 김성태 상무) ▲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08
LG유플러스 '유쓰' 광고,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199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2회차를 맞은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이다.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이번에 디지털 부문에서 수상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는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음성, 영상까지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기술 ‘익시(ixi)’ 기술이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익시가 광고 제작에 필요한 소스를 만드는 방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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