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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전자
SKT, GPU 클라우드 회사 '람다' 투자…"본격 AI 데이터센터 시장 진출"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그래픽 처리장치(GPU)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글로벌 GPU 클라우드 회사인 람다(Lambda)에 투자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AI 엔지니어가 설립한 람다는 엔비디아로부터 최신 GPU를 공급 받아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현재 전세계 데이터센터 서버용 GPU 시장은 엔비디아가 독점하고 있다. SKT측 설명에 따르면 현재 추진 중인 AI DC는 기존 데이터센터가 데이터의 안정적 저장을 위한 물리적 공간을 제공하는 것과 다르게, AI 학습과 추론 등에 필수적인 GPU 서버와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전력 공급, 열효율 관리를 위한 냉각시스템을 제공하는 새로운 사업 영역이다. SKT는 유영상 사장이 직접 지난해 12월 서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21
삼성SDS, 글로벌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 취득
삼성SDS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CEIV Pharma: Center of Excellence for Independent Validators Pharma) 자격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CEIV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은 의약품 운송 과정에서 △섬세한 온도 관리 △전문 관리 인력 운영 △품질 관리 체계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280여 개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업체들에게 발급해주는 글로벌 표준 인증이다. 특히 의약품은 일반 화물과 달리 상온에서의 변질 우려가 있어 저온 또는 냉장 보관 등 최적의 온도 유지가 필수적이며 취급 난이도가 높아 전문적인 운송 및 관리 프로세스가 요구된다는 것이 삼성SDS측 설명이다. 삼성SDS는 글로벌 우수 파트너와 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21
LG전자, 클로이 로봇으로 업무 효율성 높인다…고객경험 혁신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인공지능(AI) 클로이 로봇을 앞세워 호텔 서비스 분야에서도 새로운 고객경험(CX) 혁신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에서 조선호텔앤리조트와 ‘호텔 서비스 업무 효율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서비스 로봇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조선호텔앤리조트 이주희 대표, LG전자 장익환 BS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호텔에서 활용 가능한 카트형 로봇 개발 및 공동 실증 사업 △카트형 로봇의 최적화를 위한 프로세스 구축 △호텔 로봇 솔루션 적용 확대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호텔에서 활용되는 로봇은 객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21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교원과 AI 교육 콘텐츠 시장 키운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유아동 교육 전문 기업인 교원(대표 이진성)과 손잡고 AI를 활용한 에듀테크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아이들나라는 교원의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디지털로 전환한 ‘빨간펜 놀이수학’을 출시했다.아이들나라는 교원이 보유한 구몬학습·빨간펜 등 브랜드와 교육 커리큘럼 등 역량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가 협업해 선보인 ‘빨간펜 놀이수학’은 4~8세 아동을 대상으로 연령별 맞춤형 수학 학습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교원의 전문가가 기획하고 검수한 커리큘럼에 따라 유아수학의 5대 영역(자료수집과 정리, 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21
넥슨, OP.GG와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 위해 맞손
㈜넥슨(대표 이정헌)이 게임 데이터 플랫폼 OP.GG(오피지지, 대표 최상락)와 넥슨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과 오피지지는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해 게임의 다양한 분석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넥슨은 AI 연구조직 인텔리전스랩스가 보유한 계정·매치 등의 인게임 정보 및 메타데이터 제공을, 오피지지는 세부적인 서비스 개발과 론칭을 맡는다. 양사의 첫 협업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 관련 서비스로 오는 3월 중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20
삼성전자, 스페인 바르셀로나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 오픈
삼성전자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4(Mobile World Congress, 이하 MWC24)를 앞두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갤럭시 S24 시리즈와 갤럭시 AI의 혁신을 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중심지 카탈루냐 광장(Plaza de Catalunya)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Galaxy Experience Space)'를 오픈했다.체험관은 이달 29일까지 운영되며, MWC24 참관을 위해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방문하는 전세계 소비자, 미디어, 파트너에게 갤럭시 AI가 선사하는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20
KT, 인천 서구청과 국토교통부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 참여
KT(대표 김영섭)가 인천 서구청(구청장 강범석)과 국토교통부가 추진하고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2024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서구 원적산 일대에서 드론을 활용해 산불로 인한 각종 재난 대응 체계를 실증할 계획이다. KT측 설명에 따르면 최근 3년(‘20~’23년)간 인천에서 발생한 산불화재는 74건으로 임야 687,188㎡가 소실되었으며 특히 서구의 경계에 위치한 원적산은 유동인구가 많아 산불 가능성이 높다. 이번 실증 사업을 통해 양 기관은 ▲상시 화재탐지 및 진화 ▲소방/구호물품 배송 ▲인공지능(AI) 기반 통합관제플랫폼 구축 및 스마트 화재 대응 등에 집중할 계획이며 세부적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20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디야커피와 콜라보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내달 18일까지 진행되며, ‘시로코‘, ‘세리카’, ‘호시노‘ 등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나선다. 이벤트 기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아메리카노와 복숭아 아이스티, 꿀호떡, 대파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 등으로 구성된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콜라보 세트를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상급 활동 보고서(10개)’, ‘상급 강화석(1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교환 쿠폰과 특별 포토카드 1종을 증정한다.넥슨은 이디야커피 매장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20
LG전자,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원격 유지보수 시스템 'AI 고장예측' 도입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국내 최초 ICT 기반의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원격 유지보수 시스템인 LG 비콘클라우드(LG BECON cloud)에 ‘AI 고장예측’ 기능을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LG 비콘클라우드는 시스템 에어컨 운전 상태와 제어, 고장 여부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관리 솔루션으로, 올해 2월 말부터는 AI로 고장 발생 가능성까지 예측하는 솔루션이 추가된다.LG전자측 설명에 따르면 ‘AI 고장예측’ 기능은 기기에 이상 신호가 발견되면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장 징후를 예측할 수 있으며 ▲팬/모터 계통 ▲압축기 계통 ▲냉매 계통 ▲센서/배수펌프 계통 등 기기를 체계적으로 나누어 분석하기 때문에 정확도도 높다. 시스템 에어컨 유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20
삼성전자, 18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 기록
삼성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2006년 첫 글로벌 1위 달성 이후 18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30.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TV는 Neo QLED·초대형·라이프스타일 등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한 판매 전략을 통해 18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2023년에는 Neo QLED를 포함한 삼성 QLED의 경우 831만대를 판매했으며 지난 2017년 삼성이 QLED를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작년까지 7년 동안 누적 약 4,400만대 가량 판매를 기록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은 작년 한해 매출 기준 60.5%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75형 이상 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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