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 비대면 채널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알뜰할인 프로모션’ 실시
KT(대표 김영섭)가 자사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초고속인터넷/TV를 신규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알뜰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알뜰할인 프로모션’은 비대면 방식의 서비스 이용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혜택으로 프로모션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KT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인터넷+TV를 가입한 고객에게 월 최대 11,000원의 요금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T는 비대면 채널을 통한 서비스 가입 편의 확대와 함께 고객에게 1회성 사은품 대신 요금할인 같은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만족도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KT는 ‘알뜰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02
LG전자, ‘고객과 공감하는 AI’가 만드는 미래 스마트홈 선보여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스마트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다양한 센서로 생활을 데이터화하고 고객의 말과 행동은 물론 감정까지도 감지해 고객이 필요한 것을 먼저 알아내는 ‘고객과 공감하는 AI’가 만드는 스마트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존에는 고객의 말을 인지하는 AI나 고객의 생활패턴에 맞게 업그레이드하는 가전제품의 모습을 주로 보여줬다면, 미래의 스마트홈은 고객의 삶을 폭 넓게 이해해 알아서 케어하는 AI로 구현할 계획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미래 스마트홈에서 LG 씽큐는 집안 곳곳에 설치된 센서와 IoT 기기를 연결하고 고객이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02
LG전자, 핸디 스티머 내장 신제품 ‘올 뉴 스타일러’ 선보여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오는 9일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핸디 스티머 내장 제품 ‘올 뉴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스타일러 최초로 내부에 핸디형 스팀 다리미인 ‘빌트인 고압 스티머’를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의류의 구김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존 스타일러를 한 단계 더 진화시켜 스티머를 통해 외출 전 쉽고 빠르게 셔츠의 구김까지 깔끔하게 다림질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스팀양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공인시험인증기관인 KATRI시험연구원 테스트 결과 구김이 있는 셔츠에 스티머를 2회 왕복했더니 구김이 초기 대비 2배 이상 완화됐다. L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02
엠디홍, 지난 겨울 성수기 파워뱅크 브랜드 관심도 1위…에코플로우·잭커리 순
엠디홍이 지난 겨울 성수기 파워뱅크 주요 브랜드 6개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2월부터 2023년 2월까지 3개월간 파워뱅크 6개 브랜드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령 순으로 △엠디홍 △에코플로우 △잭커리 △다이팩토리 △인디언즈 △블루에티 등이며 브랜드 특성상 영문 이름으로 표기되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확인되어 영문명 정보량도 함께 집계됐다. 파워뱅크란 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02
LG유플러스, 네트워크 장비 ‘친환경 포장’ 도입…탄소배출 절감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장비에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해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통신장비 제조사는 네트워크 장비를 설치 지역으로 안전하게 배송하기 위해 완충재를 사용하는데, 주로 폴리에틸렌 폼 등 석유화학제품을 원료로 만든 제품을 써왔다. 올해부터 LG유플러스는 공급사와 협력해 네트워크 운영 과정의 에너지 절감 활동과 함께 친환경 네트워크 장비 포장재 도입으로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ESG 경영을 실천한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중계기 등 무선접속망 장비 포장에 종이로 만든 완충재와 끈을 사용한다. 종이 완충재는 100% 재활용이 가능하며, 장비를 보호할 수 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01
LG디스플레이, CES서 ’SDV 최적화‘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공개
LG디스플레이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차세대 차량용 디스플레이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웨스트홀에서 글로벌 완성차 및 전장부품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전시를 운영한다. 최근 모빌리티 산업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에 최적화된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안할 계획이다. ‘바퀴 달린 스마트폰’이라고도 불리는 SDV는 각종 차량 제어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강화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01
LG전자, CES 2024서 혁신 제품 대거 전시…‘도전 DNA’ 담아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에서 ‘도전 DNA’가 고스란히 담긴 혁신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마케팅 플랫폼 ‘LG Labs’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한다. 특히, 올해는 CES 2023 대비 ‘LG Labs’ 전시 공간의 크기를 2배 이상 확대해 다채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진공관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을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DukeBox)’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옛 감성에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음악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Bon V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01
LG전자, 전기차 충전기 UL 인증 획득…"안정성·제조 기술력 입증"
LG전자(대표 조주완)의 전기차 충전기가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인증을 받으며 안정성과 제조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마곡 사이언스파크에서 UL 측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우종진 BS연구소장, UL의 밀란 도트리치(Milan Dotlich) 에너지&산업자동화(Energy&Industrial Automation) 사업부 총괄 사장 등이 참석했다. UL은 미국의 대표적인 안전(시험) 인증 기관이다. 전기·전자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해 국가별 규격을 만족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에 인증받은 제품은 내년 상반기 내 미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완속 충전기(11kW AC EV Charger, 벽에 부착하는 유형, 모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29
삼성전자, 美 'CES 2024'서 'C랩 전시관' 운영
삼성전자가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가전 전시회 'CES 2024'에 C랩이 육성한 사내 벤처와 외부 스타트업들의 혁신 기술들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 내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 파크(Eureka Park)'에 'C랩 전시관'을 마련해 역대 최다 15개의 과제와 스타트업들을 선보인다. 전시하는 15개 업체에는 외부 스타트업 대상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로 육성한 스타트업 10개, 사내 벤처에서 분사 창업한 스타트업 3개, 그리고 임직원 대상 사내 벤처 프로그램인 'C랩 인사이드' 과제 2개 등이다.C랩 스타트업들은 이번 CES를 통해 글로벌 시장 반응을 점검하고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28
LG유플러스, ‘유플러스LIVE’ 시청 고객 1,900만명…"지난해比 95%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의 시청고객이 지난해 대비 약 95% 증가한 1,900만명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플러스LIVE는 2020년 7월 통신업계 최초로 온라인 채널 이용에 익숙한 고객을 위해 선보인 라이브커머스다. 유플러스LIVE 시청고객이 지난해 970만명에서 올해 약 95% 성장한 1,900만명을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LG유플러스는 고객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방송 횟수도 251회에서 320여회로 늘렸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 개통 건수도 같은 기간 19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고객 맞춤형 콘텐츠∙정보 전달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송 기획 ▲고객 선호도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28
이전
271
272
273
274
275
276
277
278
279
28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2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3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4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5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