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LS전선, 장애인 예술단 창단…"직업 예술인으로 성장"
LS전선이 장애인 예술단을 창단했다고 21일 밝혔다. 장애인의 경제적, 사회적 자립을 돕고, 사회 인식을 개선하겠다는 취지다.지난 20일 경기도 안양시 LS타워에서 개최된 창단 행사에는 LS전선 임직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LS전선은 발달 장애인 10명을 직원으로 채용해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성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들은 창단 기념 연주회를 시작으로 LS전선 사업장을 중심으로 관현악과 사물놀이 등의 공연을 진행한다. LS전선 관계자는 “예술단 창단은 장애인에게 일터를 제공하는 것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직업 예술인’으로서 성장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21
LG전자, Z세대 경험공간 '그라운드220' 본격 개장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마련한 Z세대의 경험공간 ‘그라운드220(GROUND220)’에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21일 밝혔다.‘그라운드220’은 지난 15일 토크콘서트·뮤직콘서트 등 오프닝 이벤트를 시작으로 문을 열어 일주일 간 사전 예약자에 한해 운영됐다. 오는 22일부터는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약 1000㎡의 공간에 조성된 ‘그라운드220’은 LG전자의 제품 뿐 아니라 제품과 연관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잠재 고객인 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Z세대에게 LG전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일상을 제안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라운드220’ 웹 애플리케이션(웹 앱)에 회원 가입만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21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홀리는 홀리데이’ 프로모션 진행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홀리는 홀리데이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홀리는 홀리데이 세일’은 할인과 이벤트가 결합돼 스토브 내 게임을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정판 현물 경품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스토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회원 누구나 5%, 10%, 20%, 30%, 50% 할인쿠폰 중 하나를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2번의 랜덤 뽑기를 통해 스토브 내 게임을 1,2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홀리는 1200원 랜덤 뽑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홀리는 2,500원 핫딜’은 매일 인기 게임 1종을 선착순 100명에게 2,500원에 판매하는 타임세일 이벤트로 이미 많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20
KT, 성탄절·연말연시 대비 '통신망 집중 관리 체제' 운영
KT(대표 김영섭)는 성탄절과 연말연시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년 1월 2일까지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제’를 운영 한다고 20일 밝혔다.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제가 도입된 기간에 하루 평균 1,100여명의 KT 네트워크 전문가가 각 분야의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감시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긴급 복구에 투입된다. KT는 성탄절 기간에 고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백화점, 번화가를 비롯해 연말연시에 전통적으로 인파가 집중되는 보신각 등 유명 타종식, 해맞이 장소 등 전국 200여 곳의 통신 기지국 증설과 사전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다. 아울러 KT는 성탄절, 연휴 기간을 노린 ‘선물 택배’, ‘새해 인사’ 등을 사칭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20
SKT, 코레일과 광역철도 실시간 혼잡도 서비스 제공 나선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한국철도공사(사장 한문희)와 ‘통신 빅데이터 기반 광역철도 혼잡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SKT와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가 가진 데이터와 기술력을 결합해 광역철도 혼잡도 데이터를 추출, 공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광역철도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광역철도 혼잡도 서비스 개발을 위해 SKT는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혼잡도 산출 모델링을 개발하고, 개발된 혼잡도 정보를 코레일에 제공할 계획이다. SKT와 코레일이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해 산출한 광역철도 혼잡도 데이터는 각각 AI 개인비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20
LG전자, 2024년형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출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게임, 영화 등 고객이 즐기는 콘텐츠에 맞춰 해상도와 주사율을 최적화하는 2024년형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CES 2024를 앞두고 연내 LG전자 미국 웹사이트에 최초 공개된다고 20일 밝혔다. 2024년형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모델명: 32GS95UE)는 세계 최초로 한 대의 제품에서 고주사율 모드(FHD∙480Hz)와 고해상도 모드(4K∙240Hz)를 모두 구현한다. 모니터 하단의 전용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모드를 바꿀 수 있다. 고주사율 모드에서는 1인칭 슈팅게임(FPS, First Person Shooter)을, 고해상도 모드에서는 게임이나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올레드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필름 부품이 진동해 직접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20
SKT, 내년부터 장기 고객에 '스페셜 T' 혜택 제공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내년 1월부터, 장기 고객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T’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더불어 5년 이상 SKT를 이용한 모든 고객을 ‘장기 우수 고객’으로 명명하고 예우하기로 했다. 이번에 론칭하는 ‘스페셜 T’는 SKT 가입 연수가 긴 고객일수록 제공받는 혜택의 규모가 커지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5년 이상 SKT와 함께한 고객에게 매년, 가입 연수만큼의 데이터(1GB 단위)를 추가 제공한다. 해당 데이터는 고객이 가입한 달에 1회 지급되며, 최대 제공량은 30GB이다. 예를 들어, 2017년 6월 가입 고객이면 2024년 6월에 데이터 7GB를 추가로 받게 된다. 같은 방식으로 2014년 10월 가입 고객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20
넥슨, 사내 기부 캠페인 ‘제5회 더블유WEEK’로 1억 1,900만 원 기부
㈜넥슨(대표 이정헌)은 사내 기부 캠페인 ‘제5회 더블유WEEK’를 통해 모금된 1억 1,900만 원을 난치병 어린이 후원재단인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이사장 민기식)에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더블유WEEK’는 넥슨이 직원과 회사가 함께하는 사내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한 기부 캠페인으로, 넥슨코리아 직원들은 사원증 태깅을 통해 기부에 참여하고 회사는 직원들의 총 모금액을 매칭해 두 배로 기부하는 형식이다. 넥슨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제5회 더블유WEEK’를 개최해 직원 기부금에 회사가 매칭한 6,900만 원에 ‘메이플스토리’의 특별 후원금 5,000만 원을 더한 기금 총 1억 1,900만 원을 메이크어위시 코리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9
LG유플러스, 스포츠 커뮤니티 '스포키' 누적 이용자 3,000만명 돌파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의 누적 이용자 3,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포키는 야구, 축구, 농구, 배구, 골프, 당구 등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U+3.0 핵심 ‘놀이’ 플랫폼이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이후 올 5월 누적 가입자 1,500만명을 넘어선데 이어, 올 12월 3,000만명을 돌파했다. 프로야구 시즌 중 월간 활성이용자(MAU, Monthly Active User)는 평균 약 400만명으로 집계됐으며 7월 2일 NC 대 KT전이 28만 5,000여회, 11월 10일 LG와 KT 한국시리즈 3차전이 56만8,000여회로 각각 정규리그, 포스트시즌 최다 시청 건을 기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9
KT, 크리스마스·연말 맞아 '지니 TV' 특집관 콘텐츠 선보여
KT(대표 김영섭)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휴와 연말을 맞아 지니 TV에서 풍성한 볼거리 이벤트와 혜택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KT는 당사 IPTV서비스인 지니 TV에서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최신 영화와 올 한 해 장르별로 가장 많이 사랑받은 TOP 30 볼거리를 엄선해 ‘굿 바이 2023 ’특집관을 꾸린다. KT는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30일', '스노우 폭스 : 썰매개가 될 거야!', '소년들' 등 ‘굿 바이 2023’ 특집관에 편성된 최신영화12편 중 1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2,023명을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3명), 교촌치킨 (200명), 스타벅스 텀블러 (50명), 스타벅스 카페라테T (300명)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12-19
이전
271
272
273
274
275
276
277
278
279
28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2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3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4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5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