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0(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네이버, 'DAN 23' 개최…"생성형AI 시대 연다"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2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창작자, 판매자, 투자자 등 팀네이버 파트너들을 초청해 생성형 AI를 중심으로 한 팀네이버의 기술 방향성과 사업 전략을 공유하는 콘퍼런스 ‘DAN 23’을 개최했다.이 날 콘퍼런스에서는 네이버의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와 더불어 이를 기반으로 한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와 생성형 AI 검색 ‘큐(CUE):’가 소개됐다. 또한 네이버의 생성형 AI 프로덕트들과 이를 적용한 검색, 커머스, 광고 등 네이버 주요 서비스들의 변화도 공개됐다.최 대표는 “그동안 네이버는 다양한 AI 기반의 추천 기술들을 검색을 포함해 쇼핑, 예약, 리뷰, UGC, 지도, 동영상 등 다양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24
삼성전자, 16만개 레시피 탑재한 '삼성 푸드' IFA 2023서 공개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반 개인 맞춤형 식(食)경험을 제공하는 푸드 통합 플랫폼 '삼성 푸드(Samsung Food)'를 오는 9월 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 2023'에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삼성전자측 설명에 따르면 삼성 푸드는 ▲레시피 검색∙저장 ▲식단 계획 ▲식재료 관리 등 사전 준비 단계부터 ▲조리 ▲콘텐츠 공유 등 식생활 전반에 필요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삼성 푸드는 16만개 이상의 레시피를 기본 제공하며, 사용자가 관심 있거나 저장하고자 하는 레시피는 삼성 푸드에서 제공하지 않더라도 '나의 레시피'에 추가할 수 있다.또한 삼성전자만의 '푸드 AI' 기술이 접목되어 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24
삼성복지재단, 전국 어린이집 원장 대상 'C&I DAY' 특강 온·오프라인 개최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3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DAY–두번째 이야기' 기획특강을 오는 28일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재단측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하반기를 준비하는 전국의 어린이집 원장에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자기계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명사 강연΄과 음악을 통해 힐링하며 새로운 영감을 발견 할 수 있는 ΄클래식&재즈 공연΄으로 진행된다. 특강은 ΄미래교육΄과 ΄마인드셋΄을 주제로 실시간 강연, 강사와의 공감 토크 및 질의응답 형태로 마련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24
LG U+,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 Y2K 감성 굿즈 5종 와디즈 펀딩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이 만든 Y2K 감성 굿즈 5종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유쓰피릿은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뜻의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다. LG유플러스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에 유쓰피릿은 20대 고객의 시각에서 굿즈를 기획·제작했으며 LG유플러스는 스타트업과 청년 사업가들이 가진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유쓰피릿 멤버들이 고객조사, 상품기획에서부터 출시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 중인 굿즈 5종은 ▲사진과 그 날의 감정까지 한번에 기록하는 ‘유쓰 모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24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신규 페이 서비스 ‘스토브페이’ 론칭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신규 페이 서비스 ‘스토브페이’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스토브페이는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인 스토브(STOVE)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페이 서비스로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설정한 비밀번호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스토브페이를 이용하면 매 결제시마다 1%의 스토브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스토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스토브는 스토브 내 커뮤니티 활동 시 적립할 수 있는 플레이크도 새롭게 선보인다고 전했다. 커뮤니티 내에서 글을 쓰거나 댓글, 좋아요 등의 활동을 할 때마다 최대 200플레이크가 적립되며 플레이크는 스토브의 다양한 이벤트 등에 참여할 때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24
LG전자, 해외 주요 랜드마크서 ‘Life’s Good’ 브랜드 캠페인 선보여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세계 곳곳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리인벤트(Reinvent)’ 활동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2일부터 해외 주요 랜드마크와 국내외 주요 도시 옥외전광판에 신규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브랜드 홍보 영상을 선보이며 ‘Life’s Good(라이프스굿)’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LG전자는 이번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삶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로 담대한 도전을 이어가자는 ‘Life’s Good’의 진정한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의 첫 단계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높이 828m의 세계 최고층 빌딩인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와 베트남 호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24
넷마블, G마켓서 ‘모두의마블·머지 쿵야 아일랜드’ 아이템 100원딜 오픈
지난 23일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G마켓에서 ‘모두의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게임 아이템을 1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1000 다이아’, ‘S+ 공격/방어 영빛 선택 박스’로 구성된 ‘모두의마블’ 특별 패키지와 ‘딸기쿵야 Lv.3’ 아이템을 1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각각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판매하며, G마켓 계정 당 1회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G마켓에서 △그립톡 △키링인형 △포토카드 △양파쿵야 머리띠 △양파쿵야 프린트 쿠션 등 인기 굿즈 12종을 구매하면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중복 쿠폰’을 무제한 지급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24
LG디스플레이, IMID 2023서 차량용∙대형 OLED 독자기술 선보여
LG디스플레이(대표 정호영)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IMID 2023’에 참가해 차량용 및 대형 OLED 독자기술을 대거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가 주관하는 IMID는 매년 2,000여명의 디스플레이 분야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학술대회이다.김병구 LG디스플레이 오토 사업 그룹장(전무)은 이날 열린 개막식에서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 방향에 대해 기조연설을 했다.김 그룹장은 “자동차가 ‘바퀴 달린 스마트폰’으로 진화함에 따라 차량용 디스플레이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2030년까지 연 평균 10% 수준의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특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23
SKT, 기업·공공용 '멀티LLM' 추진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기업·공공용 ‘생성형 AI 시장’ 공략을 위한 ‘멀티 LLM(Large Language Model)’ 전략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SKT는 ▲대화 및 고객센터 등 통신사 기반 서비스를 중심으로 자체 개발해온 에이닷 LLM과 ▲윤리적 답변 및 대용량 텍스트(Text) 입력에 강점이 있는 엔트로픽(Anthropic)社의 LLM ▲한국어 데이터가 풍부한 코난 LLM 등을 조합해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한 기술 및 사업적 준비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SKT는 우선 자강(自强)의 측면에서 한국어 기반의 SKT 에이닷 LLM은 이달부터 엔터프라이즈(Enterprise)용 기본모델(Foundation Model)을 출시하고 고객사 대상 모델을 학습시키고 최적화 작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23
삼성전자, 게임스컴 2023서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오는 27일(현지시간)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3(Gamescom 2023)’에 참가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삼성전자는 752㎡(약 227평)의 역대 최대 규모 전시장을 마련하고 57형 오디세이 Neo G9·오디세이 아크·49형 오디세이 OLED 등 다양한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인다.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듀얼 UHD 해상도가 적용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9을 게임스컴에서 공개한다.오디세이 네오 G9은 57형에 32:9 슈퍼 울트라 와이드 비율, 1000R 곡률, 듀얼 UHD(7,680 x 2,160) 해상도를 지원하며, 32형 크기의 UHD(3,840 x 2,160) 모니터 두 대를 나란히 붙여 놓은 것 같은 형태로 넓은 화면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23
이전
341
342
343
344
345
346
347
348
349
35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