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2(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인간친화적 AI' 체험장으로 새 단장한 LG '금성전파사'
LG전자는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운영 중인 레트로(복고) 감성 체험 전시장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금성전파사)'를 인간 친화적 인공지능(AI)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새 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금성전파사는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사를 주제로 20·30대 젊은 층을 겨냥해 2022년 문을 연 체험 공간이다. 개장 이후 입소문을 타며 누적 방문객 약 150만 명을 기록했다.새롭게 꾸며진 금성전파사는 '사용자를 더 배려하고 공감하는 기술'로 AI를 재정의한 LG전자의 '공감지능' 개념을 2030세대가 쉽고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디자인 전공 대학생이 직접 공간 기획에 참여해 LG전자의 공감지능이 구현하는 더 나은 일상을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0
KT "BTS·블랙핑크와 'DM' 가능" 팬심 겨냥 5G 요금제 선봬
KT는 팬덤 활동을 즐기는 MZ세대를 겨냥해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연계한 5G 무제한 요금제를 오는 11일 출시한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와 직접 소통하고 전용 콘텐츠 감상하거나 굿즈를 구매하는 등 팬덤 기반 소비가 늘어나면서 특화 요금제를 선보인 것이다.10일 KT에 따르면 '5G 위버스 초이스' 요금제는 위버스에서 디지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위버스 젤리'를 매월 최대 40개 제공한다. 위버스는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변우석 등 국내외 인기 가수 170여 팀의 공식 커뮤니티가 입점한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위버스 DM(일대일 메시지) 통해 가수와 직접 소통하거나 디지털 멤버십에 가입해 팬 전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0
AI로 '철통 보안' 이룬 '팀 삼성'…美 정부 주최 대회 우승
삼성전자는 삼성리서치와 국내·외 대학 연합 팀이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정부 주최로 열린 인공지능(AI) 보안 대회 'AI 사이버 챌린지(AIxCC)'에서 최종 우승했다고 10일 밝혔다.AIxCC는 미국 국방부 산하 국방고등연구계획국(DARPA)이 주최하는 세계 최대 보안 기술 경진 대회로 총 상금은 2250만 달러(약 313억원)에 달한다. 대회는 대규모 소프트웨어(SW) 취약점을 찾아 이를 보완하고 교통·전력·의료 등 사회 기반 시스템의 안전을 강화할 수 있도록 AI 보안 기술 개발을 촉진하자는 취지로 열렸다.삼성리서치와 조지아텍, 한국과학기술원(KAIST), 포스텍 등에 소속된 보안 연구원 40여 명으로 이뤄진 '팀 애틀랜타'는 지난해 8월 열린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0
美 IT매체 "삼성 M9, 현존 최고 모니터" 호평 잇따라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9이 최근 미국 주요 글로벌 정보기술(IT) 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10일 가전 업계에 따르면 미국 톰스가이드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 M9은 전작 대비 비약적인 업그레이드를 이룬 제품으로 32형 4K 양자점 유기발광다이오드(QD-OLED) 패널이 뛰어난 명암비와 색감을 구현해 영화 감상 경험을 향상시킨다"며 "M9은 삼성 OLED 4K 모니터 중에서도 최상급 성능을 갖췄다"고 평가했다.이 매체는 또한 "M9이 삼성 비전 인공지능(AI)을 지원해 화질 최적화와 업스케일링(화질 향상)을 지원한다"며 "AI가 어떤 장면이더라도 색상과 밝기를 최적화한다"고 극찬했다.테크아리스는 M9을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에서 10점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0
[위클리BD: 게임] 넥슨·넷마블, 콘진원 '이달의 우수 게임' 수상 外
넥슨이 서비스 중인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 게임' 일반 게임 부문에 선정됐다.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도 각각 일반 게임 블록버스터 부문, 일반 게임 프런티어 부문에서 수상했다.이밖에도 넥슨과 넷마블은 '퍼스트 디센던트'와 '슈퍼바이브',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엔씨소프트는 '저니 오브 모나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와 크래프톤 등도 신규 게임을 내놓는 등 여름이 절정에 달한 와중에도 다양한 소식이 이어졌다.◆[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 게임'] 마비노기 모바일넥슨 자회사 데브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9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3 돌파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소비자 관심도 상승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8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에 시즌 3 '돌파(Breakthrough)'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먼저, 염동력을 사용하는 신규 '계승자(캐릭터)' '넬'을 추가했다. '넬'은 탐색되는 모든 적에게 표식을 남기고 총기, 스킬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입히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르케 구체'를 활용해 적의 능력을 약화시키거나 적에게 피해를 가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새롭게 추가된 스토리에서 '넬'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침략자 '카렐'과의 서사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지역으로 초대형 규모의 '액시온 평야'를 추가하고, 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LG유플러스, 2분기 영업익 3045억원·전년 대비 19.9%↑…고객 관심도 상승
LG유플러스는 2025년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수익 3조 8444억원, 서비스수익 3조 164억원, 영업이익 304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어났으며, 서비스수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2.5%, 19.9% 증가했다. 실적 개선의 배경으로는 자원의 효율적 재배치, AI를 활용한 생산성 향상 및 상품 차별화, 견조한 가입자 성장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 확대 등이 꼽힌다. 이로써 LG유플러스는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실적 턴어라운드를 달성하며 두 분기 연속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게 됐다. 2분기 무선 사업은 MNO 및 MVNO 가입회선 순증과 5G 핸드셋 가입 비중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8% 늘어난 1조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스마일게이트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퍼블리싱 계약 체결
스마일게이트가 동명의 카카오페이지 글로벌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한 액션 로그라이트 신작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개발사 트라이펄게임즈)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게임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동명 웹툰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동명 원작 웹소설 제작사 101 Company·웹툰 제작사 레드독컬처하우스)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 신작은 레벨업이 불가능한 주인공 '김기규'가 '에고파편'을 통해 전투 스타일을 진화시키는 성장 구조를 중심으로 한다. 로그라이트 장르 특유의 반복 플레이가 강점을 이루며, 속도감 있는 전투와 스타일리시 액션으로 몰입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넷마블, 뱀파이어 콘셉트 신장 '뱀피르' 인플루언서 30명 간담회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오는 26일 출시 예정인 뱀파이어 콘셉트 신작 MMORPG '뱀피르'의 인플루언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인플루언서 간담회는 지난 쇼케이스 이후 이용자들 사이에서 제기된 주요 궁금증 및 우려 사항에 대해 솔직하게 소통하는 자리로 기획됐으며, MMORPG 전문 인플루언서 빅보스, 불도그, 수삼, 만만 등 총 30인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넷마블네오 한기현 '뱀피르' PD와 넷마블 정승환 사업본부장은 직접 무대에 올라 ‘BM 방향성’, ‘파밍할 수 있는 다이아의 활용 범위’, ‘셔플링 경쟁 시스템’ 등 다양한 질의에 가감 없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플루언서 간담회에서 진행된 자세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스마일게이트, 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게임 선봰다
스마일게이트가 동명의 카카오페이지 글로벌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한 액션 로그라이트 신작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개발사 트라이펄게임즈)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금) 밝혔다.'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게임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동명 웹툰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동명 원작 웹소설 제작사: 101 Company / 웹툰 제작사: 레드독컬처하우스)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레벨업이 불가능한 주인공 ‘김기규’가 ‘에고파편’을 통해 전투 스타일을 진화시키는 색다른 성장 구조를 중심으로 한다. 매번 새로운 조합과 전략을 만들어내는 로그라이트 장르 특유의 반복 플레이가 강점을 이루며, 속도감 있는 전투와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이전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다음
재계뉴스
두산그룹
SK온 '블루오벌SK', 독립 운영 결정…포드 합작법인 종결
NH농협금융, 해군 항사부서 금융 세미나 실시…11월 관심도↑
기아, '나이브스 아웃' 글로벌 파트너십 캠페인 시행…11월 관심도↑
NH농협캐피탈, 이가영 프로와 쌀 기부…11월 관심도↑
한진그룹, 인하대병원 치료 중증 어린이 환자 쉼터 마련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