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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항공
SK시그넷, 전기차 충전기 유지보수 경쟁력 확보 위해 SK오앤에스와 맞손
SK시그넷(대표 신정호)이 ICT 인프라 운용 전문 회사 SK오앤에스(대표 김정복)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유지보수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전소 인프라 개선 △전기차 충전기 유지·보수 △전기차 충전기 시공·판매 △전기차 충전기 플랫폼 개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SK시그넷은 SK오앤애스 산하의 전국망 조직을 활용해 전기차 충전기 유지보수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SK시그넷은 충전기가 고장 났을 때 평균 조치 기간이 3일 이상이던 수리 기간을 ‘1일 이내’로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두 회사의 현장 유지·보수 인력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8
현대모비스, 3분기 매출 13조 1,804억원…"전년比 31.9%↑, 사상 최대"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3분기 좋은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현대모비스는 올해 3분기에 매출액 13조 1,804억원, 영업이익 5,760억원, 당기순이익 5,599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은 31.9%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25.9%, 4.6% 늘어났다. 매출액은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글로벌 반도체 수급 이슈가 일부 완화되며, 완성차 생산량이 회복함에 따라 모듈과 핵심부품 공급이 확대된 것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면서,“특히 친환경차에 적용되는 전동화부품 생산이 크게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원자재 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8
정의선 회장, 체코 총리 예방…"부산박람회 지지·현지 공장 전동화 등 논의"
현대차그룹은 정의선 회장이 지난 27일(현지 시간) 체코 프라하 총리실에서 페트르 피알라(Petr Fiala) 총리를 예방,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 요청과 함께 현대차 체코공장의 전동화 체제 전환 등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28일 밝혔다.체코는 올해 하반기 유럽연합(EU) 의장국을 맡고 있으며, 한-체코 양국은 지난 1990년 수교를 맺은 후 2015년에는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수립하며 32년 간 교류와 협력관계를 지속 강화해 왔다.현재 체코에는 현대차를 비롯해 50여 개의 한국기업들이 진출해 있으며, 최근 전기차와 청정에너지 등 미래산업분야에서 양국간 협력 범위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이날 면담에서 정의선 회장은 페트르 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8
현대차그룹, 美 뉴스위크 선정 '오토어워즈'서 33개 부문 中 8개 수상
현대차그룹은 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가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 선정 ‘2022 오토 어워즈(The 2022 Autos Awards)’에서 8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현대차그룹은 총 33개 부문 가운데 현대차 3개, 기아 3개, 제네시스 2개 등 8개 부문을 석권했으며 자동차 그룹 기준 2년 연속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뉴스위크는 올해 약 200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성능 △핸들링 및 제동 △기술 △수납공간 △시트 편의성 △인테리어 △가격 등 7개 카테고리에 대한 종합 평가를 통해 부문별 수상작을 결정했다.현대차 코나는 연비와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의 첨단 사양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고의 소형 SUV(Best Small SUV)’로 뽑혔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7
현대차, 이동형 수소충전소 'H 광진 무빙 스테이션' 개시…"제주도에 인프라 확대"
현대차가 이동형 수소충전소 운영에 나선다.현대차는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이동형 수소충전소 운영지에서 '이동형 수소충전소 H 광진 무빙 스테이션 (Moving Station)'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개소식에는 국토교통부 윤진환 종합교통정책관, 산업부 에너지안전과 배재형 사무관, 광진구 백일헌 부구청장, 광진구의회 추윤구 의장, 서울시 친환경차량과 정순규 과장, 한국가스안전공사 수소검사처 박용석 처장,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유원하 부사장, 현대글로비스 유통사업부장 김희준 상무, 현대로템 에코플랜트사업본부장 오준석 상무, 현대오일뱅크 영업본부장 박기철 전무 등이 참석했다.이번에 운영을 시작한 이동형 수소충전소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7
진에어, 국제선 대상 할인 프로모션 12월 31일까지 진행
진에어가 여행 수요 회복에 맞춰 새롭게 운항을 시작하는 국제선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동계시즌이 종료되는 오는 23년 3월 25일까지 운항하는 신규 및 복항 국제선 항공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2월에 인천~나트랑 신규 취항을 시작으로 치앙마이, 비엔티안, 오키나와, 삿포로 등 총 6개의 국제선의 운항을 재개할 예정이다. 각 노선은 12월 1일에 △인천~나트랑 주 4회(12/21부터 주 7회), △인천~치앙마이 주 4회(12/21부터 주 7회), △인천~비엔티안 주 7회, △인천~오키나와 주 7회, △인천~삿포로 주 3회 일정으로 취항하며, 12월 23일에는 부산~삿포로 노선도 복항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7
현대차그룹, 중남미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 펼친다
2030 세계박람회 유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이 중남미 지역에서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에 대한 우호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부산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친다.현대차그룹은 27일 현대차 장재훈 사장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위해 바하마, 칠레, 파라과이 등 중남미 3개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장재훈 사장은 지난 26일부터 5박6일간 바하마 나소, 칠레 산티아고, 파라과이 아순시온 등 3개국 주요 도시를 차례로 방문해 최고위급 인사를 만나 부산의 경쟁력과 미래비전 등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청사진을 설명하며 부산 유치 지지를 요청한다.특히, 이들 국가들이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가능 성장에 관심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7
현대자동차·기아, ‘대구 국제 미래모빌리티엑스포’서 친환경차 선보여
현대자동차∙기아가 대구광역시 엑스코(EXCO)에서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2022 대구 국제 미래모빌리티엑스포’에 참가,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친환경차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올해로 6회를 맞이한 ‘대구 국제 미래모빌리티엑스포’는 자동차 및 자동차 관련 부품 등을 총망라하는 국내 최대 미래모빌리티 박람회다.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171개 업체가 참가하며 현대차는 315㎡(약 95평), 기아는 270㎡(약 82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현대차는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6’를 전시하고 고객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체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7
쌍용차, 토레스 내비게이션 풀 사이즈 맵 업그레이드 캠페인 진행
쌍용자동차가 토레스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토레스 내비게이션 풀 사이즈 맵 업그레이드 캠페인은 지난 7월 5일 출시 이후부터 지난 24일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내비게이션 풀 사이즈 맵 모드’를 추가하여 시인성을 개선, 고객의 기호에 따라 기존 분할 맵 화면 모드도 선택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쌍용자동차는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 해소를 위해 쌍용자동차 홈페이지에서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파일을 USB에 다운로드 해 설치할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컴퓨터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고객은 전국 쌍용자동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6
기아, 2022 FIFA 월드컵™ 기념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실시
기아는 ‘2022 FIFA 월드컵™(FIFA World Cup 2022™, 이하 2022 월드컵)’을 맞이하여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하고, 공식 차량을 제공해 대회 운영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이를 통해 기아는 2022 월드컵 캠페인 메시지 ‘그 무한한 능력. 우리 모두에게 있습니다. (Inspiration. It’s in all of us)’를 전달하고 월드컵이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하나의 거대한 문화적 움직임(Movement)으로 전세계 축구팬들이 자신만의 무한한 가능성과 꿈을 되찾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은 2022 월드컵이 종료되는 12월 18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이에 더해 기아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기아인스파이어투게더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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