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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항공
진에어, ‘지니키친 더리얼’ 신메뉴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에어가 기내식 컨셉 HMR ‘지니키친 더리얼’ 신메뉴 ‘뭄바이 커리’를 선보인다. 뭄바이 커리 메뉴는 치킨이 들어간 인도 커리와 라이스 푸딩으로 구성돼있다. 집에서 기내식을 먹으면서 여행을 즐긴다는 컨셉에 맞춰 현지의 맛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끔 구현해내는 것에 주력했다. 또 이번 신메뉴는 기존의 냉장 HMR 보다 유통기한이 긴 냉동 HMR로 출시된다. 뭄바이 커리 가격은 3개들이 한 세트이며, ‘지니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3월 31일까지 퀴즈 및 시식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진에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거나 뭄바이 커리를 구매한 뒤 시식 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현대차, 새 프리미엄 크루저 ‘스타리아’ 티저 이미지 세계 최초 공개
현대차가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MPV(다목적 차량, Multi-Purpose Vehicle)를 선보였다.현대차는 프리미엄 MPV 모델의 차명을 ‘스타리아(STARIA)’로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11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스타리아는 맞춤형 이동수단(PBV, Purpose Built Vehicle)과 가장 유사한 공간성을 경험할 수 있는 차종으로 이동수단의 공간활용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반영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현대차의 방향성이 잘 드러난다.현대차는 ‘혁신적이고 미래적인 이미지를 담은 MPV’를 콘셉트로 스타리아를 개발했다.스타리아(STARIA)는 별을 의미하는 ‘STAR’와 물결을 의미하는 ‘RIA’의 합성어로 별 사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어린이 보호 최우선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민관 참여형 교통안전 캠페인이다.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및 안전괄호 인증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등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김한영 이사장은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가 하루빨리 정착되길 바란다”며 “안전한 철도 건널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한국지엠, 차세대 글로벌 신차 생산 창원도장공장 준공식 개최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11일, 창원공장에서 차세대 글로벌 신차 생산을 위한 도장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과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이하 GMTCK) 로베르토 렘펠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 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 김성갑 지부장, 박종원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창원고용노동지청 유해종 지청장,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정만기 회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은 “한국지엠은 지난 2018년 이해관계자들과 한 약속을 이행해 오고 있으며, 창원 신도장공장 완공은 약속 이행의 이정표 중 하나로 그동안 노력과 지원을 기울여준 모든 관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현대차·기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상호간 데이터 활용 기반 서비스 개발 협력
현대차ᆞ기아가 국내 대표 타이어 기업과 전략적 협력을 통해 양측의 데이터 및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소모품 관리 서비스 개발 및 신규 비즈니스 기회 발굴에 나선다.현대차ᆞ기아는 11일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통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와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차량 운행 및 차량 관리 등 카라이프 관련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나 기술의 상호 교류 체계를 갖추고 서비스 개선 및 고도화, 신규 비즈니스 창출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진행한다.양측은 현대차ᆞ기아의 차량 데이터 오픈 플랫폼과 커넥티드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기아-GS칼텍스, 전기차 초급속 충전 인프라 확대 협력
기아는 11일(목) GS칼텍스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해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설치 투자 및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업은 기아가 GS칼텍스의 주유소 내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설치에 투자하고, 충전기를 이용하는 기아 전기차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강화한다는 내용이다.기아는 수도권(서울, 인천, 수원, 구리)에 위치한 GS칼텍스 주유소 4곳에 350kw급 초급속 충전기 1기, 200kw급 충전기 7기 등 총 8대의 충전기 설치에 투자하고 GS칼텍스는 운영 및 관리를 맡아 상반기 내 충전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이번 협업으로 기아는 전기차 초급속 충전 인프라를 구축해 고객들의 충전 편의성을 높이고 GS칼텍스는 전기차 충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아시아나항공, 안전한 항공 여행 위한 통합 방역 프로그램 'ASIANA Care+' 시행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시해온 방역 활동을 공식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아시아나항공은12일(금)부터 고객의 안전한 여행을 책임지는 통합 방역 프로그램 'ASIANA Care+'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신뢰와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ASIANA Care+' 실시를 기념해 ‘케어플러스(Care+) 키트’ 10만개를 제작, 3월 29일(월)부터 인천국제공항 국제선 탑승객 전원을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해당 키트는 KF94 에어데이즈 마스크, 손 소독제, 안전한 여행을 위한 안내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체크인 카운터에서 제공된다.또한 공식홈페이지에 'ASIANA Care+' 전용 페이지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 보성-임성리 철도건설 현장경영 박차
국가철도공단은 김한영 이사장이 10일 경전선 보성∼임성리 철도건설현장을 방문하여 공사현황을 점검하고 현장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취임 후 첫 현장경영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날 김한영 이사장은 보성∼임성리 철도건설 3공구와 장흥역사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진행현황을 점검하고, 사고없는 안전한 건설현장문화를 조성할 것을 당부했으며, 올해 사업비 2,711억원의 차질없는 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격려했다.한편, 보성∼임성리 철도건설 사업은 경부선과 호남선을 연결하고 남해안 동서축 간선철도망을 구축하기 위해 총사업비 1조 5,960억원을 투입해 2022년 완공 예정이며, 개통 효과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0
대림자동차, ‘DL모터스’로 새출발
대림자동차가 올해부터 회사명을 ‘DL모터스(DL Motors)’로 변경하고 글로벌 자동차 부품회사로 본격적인 새출발에 나섰다고 3월 10일 밝혔다. DL모터스는 기존 내연기관 부품은 물론 전기차 및 배터리 관련 사업도 적극 추진하여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제조회사로 거듭날 계획이다. DL모터스는 올해 지주사 체제로 개편한 DL㈜의 자회사다. 1978년 3월 회사창립 이후 오토바이와 자동차부품 제조 사업을 병행해왔다. 이후 2018년 자동차 부품제조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오토바이 사업은 사업분할 되었으며 2020년에 계열분리 되었다. DL모터스는 현재 알루미늄을 소재로 엔진 및 변속기 부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650톤부터 최대 4,000톤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0
대한항공,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운영 1주년 사은 이벤트
대한항공은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운영 1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한항공이 지난해 3월 10일부터 시작한 ‘대한이’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챗봇 상담서비스다. 카카오톡 대화창에 간단한 단어나 문장으로 질문하면 챗봇이 자동으로 바로 답을 하거나 해당 단어가 포함된 예상 질문 리스트를 제공하여 고객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 항공권 예약, 탑승 수속 등 항공 여행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3월 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총 11일간 챗봇 ‘대한이’와 대화를 나눈 후 ‘1주년 이벤트’ 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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