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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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안전공단은 15일 자율주행자동차 산업의 기술개발 촉진 및 적극적인 정책지원에 부합하기 위해 'K-City 무상지원'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2019년 3월부터 시작된 무상 지원 사업은 2020년 11월까지 중소기업, 대학 등 총 74개 기관이 1,226회 무상으로 사용했으며, 자율주행차 임시운행허가 취득, 투자유치, 정부과제 참여, 서비스 런칭, 특허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공단은 중소기업·대학의 지속적인 성과창출(투자, 인력, 생산 등)을 위해서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이전 단계까지 지원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당초 올해 12월에 종료되는 무상지원을 K-City 고도화 사업이 완료되는 22년 6월까지 기간을 연장하며, 세부사항은 202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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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시장은 미래가 아니라 눈앞으로 다가온 현실이다. 완성차, 정보통신기술(ICT) 업체 등 글로벌 주요 업체 다수가 뛰어들어 경쟁 중인 치열한 시장이다. 기술 혁신과 로봇 자동화 수요 증가로 서비스 로봇, 물류 로봇, 제조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13일 현대자동차그룹에 따르면 ▲헬스케어, 안내 지원 보조, 개인용 로봇이 있는 서비스 로봇 ▲자율주행 이송, 피킹, 로봇 자동화 창고 등에서 활용하는 물류 로봇 ▲제어기, 협동 제조 로봇, 6축 로봇팔 등이 대표적인 제조 로봇 등 실생활, 물류 및 산업 현장에서 다양한 로봇을 찾아볼 수 있다.아울러 전세계적 고령화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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