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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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건설업계 아파트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 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 호감도, 2022년 해당 아파트 브랜드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연령 등을 분석합니다.1회 힐스테이트, 2회 푸르지오, 3회 센트레빌, 4회 한신더휴에 이어 이번 5회에는 두산건설의 '두산위브' 브랜드를 분석했습니다.이후에는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GS건설 자이, KCC건설 스위첸, 우미건설 우미린, 삼성물산 래미안, 중흥그룹 중흥S클래스, 계룡건설산업 리슈빌(엘리프), DL그룹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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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건설업계 아파트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 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소비자 호감도, 2022년 해당 아파트 브랜드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연령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힐스테이트, 2회 푸르지오, 3회 센트레빌에 이어 이번 4회에는 한신공영의 '한신더휴' 브랜드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GS건설 자이, KCC건설 스위첸, 우미건설 우미린, 삼성물산 래미안, 중흥그룹 중흥S클래스, 계룡건설산업 리슈빌(엘리프), DL그룹 e편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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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5대 지방광역시 분양시장의 양극화가 진행되면서 광주, 부산은 수만 명의 청약자가 몰리는 반면, 대구와 울산은 청약 침체가 더욱 심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10일 부동산R114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지방광역시에는 대전을 제외한 광주, 부산, 대구, 울산에 총 1만2,032가구 중 일반공급 7,795가구가 공급됐다. 이 중 총 3만2,917명의 1순위 청약이 이뤄져 평균 4.2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지역별로는 광주광역시의 강세가 눈에 띈다. 광주는 총 2,279가구 일반공급에 1만8,452건의 1순위 청약이 접수되며 평균 8.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전국 평균(7.9대 1)을 웃도는 수치다. 부산광역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