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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 약국 전용 ‘덴마크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선보여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약국 전용 유산균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유한양행은 최근 유산균 신제품 ‘덴마크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덴마크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은 유산균 전문 기업 덴마크 크리스찬한센의 세계 특허 균주의 국내 최초 배합 유산균이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LGG 균주와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 F-19 균주의 국내 최초 배합으로, 하루 한 알로 1일 100억 CFU(Conony Farming Unit; 집락형성단위)를 보장한다는 것이 유한양행측 설명이다. 크리스찬한센의 특허 균주 LGG는 30년 이상 1,000여편의 논문과 200편 이상의 인체적용시험이 되어 신생아, 영유아부터 임산부, 노인에게도 안전
2023-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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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성수동 팝업스토어 ‘카누 하우스’ 오픈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오는 5월 2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하우스’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매번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인 국내 대표 커피 브랜드 ‘카누’의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카누 하우스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과 루프탑까지 총 6개층으로 구성돼 있다. 지하 1층 ‘카누리움’은 카누의 발자취를 담은 전시공간으로 카누의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를 소개한다. 1층 ‘카누 바리스타 라운지’는 카누 바리스타 머신과 캡슐커피를 선보이는 공간으로 방문객이 원하는 캡슐을 고를 수 있으며 제품 구매도
2023-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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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해태아이스크림,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3개 부문서 선두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요플레'와 해태아이스크림 '부라보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각 부문 1위로 선정됐다.24일 빙그레에 따르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에 의거하여 1999년부터 매년 조사결과를 발표한다. 국내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 중에서 최다 브랜드가 참여하는 공신력 있는 조사로 작년에는 112개 브랜드가 조사에 참여했다. 올해 조사에서는 빙그레의 바나나맛우유가 가공우유 부문 16년 연속 1위, 요플레가 떠먹는 요거트 부문 1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해태아이스크림의 부라보콘은 4년만에 아
2023-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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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웰케어, 국립생물자원관과 맞손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찾는다
CJ제일제당의 건강사업부가 분할돼 설립된 CJ웰케어가 국립생물자원관과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발굴에 나선다. CJ웰케어는 환경부 소속기관인 국립생물자원관과 국내 생물소재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생물소재 활용 연구 ▲소재 상용화 검증 및 사업 발굴 ▲ 생물소재 디지털 데이터 확보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협약은 국립생물자원관이 확보한 ‘생물자원 유용성 분석 결과’를 민간 기업이 제공받는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생물자원 유용성 분석 결과’는 국내 자생생물 1000여종의 분석 결과에 딥러닝 기술을 적용, 유용성을 예측한 고유 연구자료
2023-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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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 제 100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1주당 400원 배당 결의"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주주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방동 본사 강당에서 제 10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날 주주총회에서 유한양행은 지난해 매출액 별도 기준 1,726,364백만원(99기 1,624,133백만원), 영업이익 41,119백만원(99기 61,710백만원), 당기순이익 130,274백만원(99기 113,866백만원)을 보고했다.조욱제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팬더믹, 러-우 전쟁, 미-중 무역갈등, 글로벌 인플레이션 등 위기의 환경 속에서 주주님들의 뜨거운 성원과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 하에 다양한 성과를 이루는 한해였다”라며 “곧 다가올 유한의 100년사 창조를 위해 글로벌 혁신 신약인 렉라자를 필두로 유한양행의 비전인
2023-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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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지난해 매출 9,090억원…최대 실적 경신
삼양식품이 지난해 해외사업부문의 성장으로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양식품이 21일 공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지난해 매출 9,090억원, 영업이익 903억원을 달성했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38% 증가했다.특히 해외사업부문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작년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6,057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이 6,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해외에서만 전년도 전체 매출(6,420억원)에 육박하는 실적을 달성했다.삼양식품은 최근 몇년간 중국 등 수출 주력 시장에 현지판매법인을 세워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 법인은 지난해부터 본
2023-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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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임상민 전무, 부사장 승진
대상은 전략담당중역 임상민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고 23일 밝혔다. 2016년 12월 전무 승진 이후 6년 4개월만이다. 임상민 부사장은 지난 2009년 8월, 대상㈜ PI(Process Innovation) 본부에 입사해 그룹 경영혁신 관련 업무를 수행했고, 기획관리본부 부본부장을 거쳐 현재는 전략담당중역을 맡고 있다.그동안 기존 계열사 흡수합병 및 사업구조 재편을 통한 경영 효율 제고, 미래 먹거리 확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전략과제 추진,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 및 전략적 M&A 등의 성과를 내는데 공을 세웠다.
2023-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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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롯데웰푸드'로 사명 변경…"종합식품기업 정체성 확립"
롯데제과가 56년 동안 유지했던 사명을 ‘롯데웰푸드(LOTTE WELLFOOD)’로 바꾼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서울 양평동 롯데제과 본사에서 진행된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새로운 사명은 오는 4월 1일부로 적용된다. 새 사명인 ‘롯데웰푸드’는 제과 기업에 한정됐던 사업 영역의 확장성을 담보하고,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롯데제과 관계자는 설명했다.롯데제과는 전 연령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종합식품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제과’ 대신 ‘푸드(FOOD)’를 사용했으며, ‘웰빙(Wellbeing)’, ‘웰니스(Wellness)’가 연상되는 ‘웰(WELL)’이
2023-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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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최낙현 대표 "올해 매출 성장·수익성 제고에 만전 기할 것"
삼양사(대표 강호성, 최낙현)는 23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12기 정기주주총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12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개의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삼양사는 2022년 매출액 1조 9,988억원, 영업이익 378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으며, 제12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1250원, 우선주 1주당 1300원을 현금배당 하기로 했다.김광 세무법인 세연 대표세무사가 사외이사·감사위원으로 재선임됐으며, 양옥경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사외이사·감사위원으로 신규 선임됐다. 삼양사 최낙현 대표
2023-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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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아이유와 함께하는 참이슬 신규 TV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참이슬 모델 아이유와 새로운 광고를 공개, 봄 시즌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하이트진로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 신규 광고는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이라는 슬로건 아래, 궁극의 깨끗함이 느껴지는 우주를 무대로 참이슬의 깨끗함을 표현하고자 했다. 참이슬 신규 광고는 지상파, IPTV,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2023-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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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송식품, '제 7회 등산 트레킹 교실'에 '홍게 된장국' 등 2종 협찬
신송식품이 오는 4월 15일, 서울 북한산 우이령길에서 진행되는 ‘제 7회 등산 트레킹 교실’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주최하고 아이뉴스24, (사)고려대학교 산악회가 공동 주관하며, 산림청, 강북구청, 한국산악회가 후원한다. 신송식품은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를 응원하고, 안전한 산행을 기원하기 위해 ‘깔끔한 배추 된장국”과 “칼칼한 홍게 된장국” 2종을 협찬한다. 신송식품 마케팅 담당자는 “희망찾기 등산, 트레킹 교실을 통해 제품을 알려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협찬을 계기로 자연보호에 대한 의미를 한번 더 되새기고,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대하여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2023-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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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 '보름달' 출시 50일 만에 600만개 판매 돌파…"시즌별 한정판 제품 선봴 것"
SPC삼립이 지난 2월 리뉴얼한 ‘보름달’이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600만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보름달은 하루 10만개 이상(3월 21일 기준) 판매됐으며, 편의점 채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0% 성장했다.리뉴얼한 보름달은 딸기 크림 용량을 25% 늘렸으며,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 합성어) 고객 확대를 위해 보름달 토끼 캐릭터 ‘보름이’를 선보이고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의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이다.리뉴얼을 기념해 개기월식을 모티브로 한정판으로 출시한 ‘까만밤 보름달’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SPC삼립은 향후에도 시즌 별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2023-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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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제주 서귀포시 표선해변 일대 환경 정화활동 펼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표선해변 일대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반려해변 정화활동은 지난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진행됐으며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들이 참여해 표선해변 일대 쓰레기를 총 220kg 수거했다. 이날 수거된 쓰레기의 양은 향후 국내 해변 폐기물 수집 데이터로 활용된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분기별 1회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표선해변을 알리기 위한 소비자 이벤트와 해양 환경보호 인식 확대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2023-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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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2023 프라임 대리점 전진대회' 열어 상생 발전 도모
하림은 지난 2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정호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하림 임직원과 프라임 대리점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프라임 대리점 전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라임 대리점은 판매 실적 등 하림 자체 평가기준을 토대로 선정된 우수 대리점이며 올해는 500여개 하림 공식 대리점 중 25개가 뽑혔다. ‘2023 프라임 대리점 전진대회’에서는 “더불어 더블업(Double up)”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하림과 프라임 대리점의 상생 전략과 함께 매출 증대 방안이 논의됐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하림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항상 최선을 다하는 소중한 동반자 대리점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
2023-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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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파리바게뜨, 할매니얼 트렌드 공략해 ‘약과 타르트’ 선봬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국 전통 간식 약과를 타르트로 재해석한 ‘약과 타르트’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식을 줄 모르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약과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K-디저트라는 수식어가 생길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약과를 서양 디저트인 타르트와 색다르게 조합한 디저트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새로운 디저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023-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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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제3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접수 35일만에 응모작 1,000편 돌파
㈜오뚜기는 “음식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뚜기 제3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이 접수를 시작한 지 35일 만에 1,000편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오뚜기 푸드 에세이 공모전’은 음식에 관한 따뜻한 이야기를 발굴해 가족 사랑 ‘스위트홈’을 추구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가족 또는 친구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함께 즐겼던 순간, 음식으로 인해 변화된 가족의 일상 등 다양한 음식과 관련된 경험이나 추억을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3일 오후 6시까지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수상자는 오는 5월 5일 공모전 홈페이지
2023-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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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종가 김치,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3년 연속 1위
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김치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로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종가는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2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 부문 1위를 지켜왔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는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충성도 등 모든 부분에 걸쳐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2023-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