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8(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이랜드이츠, 외식 브랜드 선택과 집중…"자연별곡 존재감 키울까"
이랜드그룹의 자회사 이랜드이츠가 9개 F&B 브랜드를 매물로 내놓으며 사업 개편에 나선다. 전체 외식 브랜드 중 실적 기여도가 낮은 브랜드를 정리하고 핵심 브랜드에 사업 역량을 집중하기 위함이다.매각 추진 대상에서 제외된 주력 브랜드는 애슐리와 자연별곡 등이다. 이랜드이츠는 소수 브랜드에 '선택과 집중'하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일각에서는 한식 뷔페 브랜드 자연별곡이 주력 브랜드로 발탁된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나타낸다. 애슐리는 이랜드이츠 전체 매출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며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반면 자연별곡은 미미한 존재감 속에서 출점 확대마저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이랜드, 9개 브랜드 매각 추진…핵심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1
남양유업, 신제품 '말차에몽' 출시…초코에몽 소비자 관심도 상승
남양유업이 국산 말차로 완성한 신제품 '말차에몽'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의 라인업 확장으로, 브랜드 고유의 진한 맛에 글로벌 말차 트렌드를 더했다. 항산화 성분과 아미노산을 함유한 웰니스 음료인 '말차'는 최근 미국·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카페인 부담이 적으면서도 집중력을 높여주고, 특유의 초록빛과 건강한 이미지, 차분한 에너지를 주는 특성이 MZ세대 취향과 맞물려 다양한 제품군에 접목되는 추세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와 국내 소비자 선호를 반영해, 소비자 시음 평가와 연구진의 맛·향·식감 검증을 거듭하며 말차와 우유가 어우러지는 최적의 레시피를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1
동원그룹, 상반기 영업이익 2585억원…전년比 32.7%↑
동원그룹 동원산업(006040)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2.7% 증가한 258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조 6779억원으로 6.7% 늘었다.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액은 2조 3586억원으로 전년 대비 10.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336억원으로 57.7% 성장했다. 동원그룹은 수산·식품 등 주요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실적 호조를 이어갔으며, 특히 식품과 소재 부문의 수출 확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수산 부문은 어가 상승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동원산업의 별도 기준 상반기 매출액은 5793억원, 영업이익은 119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0.9%, 49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농심, 토이트론과 컵라면 홀더 출시
농심이 토이트론과 함께 컵라면 전용 뚜껑 홀더 '너구리 컵라면 스토퍼'를 개발, 판매한다. 농심은 최근 국내 완구업체 토이트론과 너구리 IP 사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캐릭터를 활용한 컵라면 전용 홀더 '너구리 컵라면 스토퍼'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너구리 컵라면 스토퍼는 컵라면이 익는 동안 뚜껑이 열리지 않게 해주는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피규어 상단에 고리를 달아 키링으로 확장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번 제품은 너구리컵라면과 유사한 형태로 제작돼 컵라면 뚜껑을 열고, 스프에서 피규어를 꺼내는 과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주는 제품이다. 제품은 총 9종의 캐릭터를 랜덤 제공한다. 토이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성수동 팝업 짐 오픈"…고객 관심도 상승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의 스포츠 뉴트리션 브랜드 '셀렉스'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간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고객 체험 중심의 '셀렉스 프로핏' 팝업 짐(gym)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참여해 WPI(분리유청단백질)의 장점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 챌린지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번 팝업 행사의 핵심은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셀렉스 프로핏 챌린지 필드'다. △10m 단거리 달리기에 도전하는 '러닝존' △데드리프트를 체험하는 '웨이트존' △WPI의 우수성을 배우는 '셀렉스 랩' △WPI 프로틴 음료를 시음하는 '테이스팅존' △나만의 셀렉스 키링을 만드는 '커스텀 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CJ웰케어, 어린이 키 성장 돕는 '얌그루 키클아이' 출시
CJ웰케어의 키즈 건강 전문 브랜드 '얌그루'가 어린이 키 성장 시장 공략에 나섰다.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어린이 키 성장을 돕는 신제품 '얌그루 키클아이'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고객들과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방침이다.이번 신제품은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 굴을 주 원료로 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굴을 효소로 분해하고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얻은 것으로, 이러한 공정을 통해 영양소의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한국·미국·일본·유럽 등 4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락액락 제니퍼룸, 휴대용 무선 블렌더 '블렌드 러쉬' 출시…제니퍼룸 고객 관심도 상승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Jenniferoom)이 분쇄력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무선 휴대용 블렌더 '블렌드 러쉬'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신제품 '블렌드 러쉬'는 DC 540 모터 기술과 비대칭 블레이드 설계 기술(Twist Edge Technology)로 강력한 블렌딩 성능을 자랑한다.드론이나 RC카 등에 사용되는 고성능 DC540 모터를 탑재해, 최대 18400RPM의 회전력으로 재료를 빠르고, 균일하게 블렌딩할 수 있으며, 2개의 칼날은 비대칭으로 설계돼 재료가 한쪽에 뭉치는 현상을 방지한다.또한 기성 블렌더들과 달리 국내 최초로 모터와 블레이드를 완전히 분리할 수 있는 구조를 적용해 세척이 쉽고 위생 관리가 용이하며, 특허도 출원했다.음료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bhc, 카카오쇼핑라이브 말복 특가 방송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복날을 맞아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통해 대표 인기 메뉴를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이날 오후 7시부터 8시 2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카쇼라는 여름철 보양 시즌의 마지막 복날인 말복(8월 9일)에 맞춘 '복날 특가' 콘셉트로, 6종 메뉴를 대상으로 최대 7000원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 방송은 총 80분간 진행되며, 이준호, 김은영 등 유명 쇼호스트가 참여해 △콰삭톡 △뿌링클 △콰삭킹 △후라이드반양념반 등 다양한 여름철 추천 조합을 소개한다. 실시간 방송을 통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라이브 시간 내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총 50명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해태아이스 '제2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고객 관심도 상승
해태아이스가 '제2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는 해태아이스가 후원하고 재단법인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국내 최고 상금,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다. 해태아이스는 바둑 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올해도 바둑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지난해에 이어 올해 대회 역시 바둑에 관심있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5번의 지역대회와 어린이 바둑 최고 실력자를 가리는 전국대회로 구성된다. 8월 말부터 9월까지 각 대회 일정에 맞춰 천안, 대구, 부산, 광주, 원주 등 5개 지역에서 지역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11월 1일에는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맥도날드 '창녕 갈릭 버거' 2종 재출시
한국맥도날드는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한국의 맛' 캠페인을 기념해 '창녕 갈릭 버거'와 '창녕 갈릭 치킨 버거'를 재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창녕 갈릭 버거'는 맥도날드가 국내 농가와 협력해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담아낸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 메뉴다. 202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이어지는 고객 요청을 반영해 2022년과 2023년에 재출시한 바 있다. 올해에는 역대 네 번째 출시라는 점을 반영해 농가와의 상생 철학을 강조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국맥도날드는 창녕군과 함께 오는 11일부터 4주간 '창녕 갈릭 버거 마스코트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접수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진행되며,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8
이전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