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6(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0호점 광장마켓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 내에 '광장마켓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10호점으로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10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광장시장의 지역적 의미를 되새기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광장마켓점을 기획했다. 오는 5월 29일 열리는 광장마켓점은 광장시장의 활기찬 분위기에 스타벅스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접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매장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광장마켓점은 루프탑을 포함해 3개 층으로 구성된 약 250석 규모로 운영된다. 각 층은 서로 다른 콘셉트로 꾸며져 다채로운 매장 경험을 제공하며, 이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화 음료와 푸드, MD 상품도 소개할 예정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 국제 기후 컨설팅 업체인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탄소발자국 인증은 기업이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증받는 제도다. 국제 기후 컨설팅사인 카본 트러스트는 제품의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방출되는 온실가스 발생량을 측정해 탄소 감축 목표를 달성 또는 감축 목표를 설정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해왔다.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삼양식품은 국내와 해외에서 판매하는 불닭볶음면에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마크를 표기할 예정이다. 제품의 환경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세계적인 기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한미사이언스, 약국 화장품 ‘EGF 크림’ 인기 고공행진
한미약품그룹 지주사 한미사이언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프로-캄(PRO-CALM)'의 2중 기능성 화장품 'EGF 액티브 바이탈 크림'이 약국 재주문율 50%를 달성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14일 한미사이언스에 따르면 프로-캄 EGF 액티브 바이탈 크림은 미백 및 주름 개선을 돕는 화장품으로, 오직 약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4개월만에 전국 약국 1만1000처에 입고되어 27만개 완판을 기록했다.특히 최초 주문을 한 전체 약국 중 절반이 추가 주문을 하며 재주문율 50%를 기록해 약국 현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한미사이언스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약사 18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한국맥도날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 진행
한국맥도날드는 식품안전 가치를 강조하기 위해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9회차를 맞이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은 전국 매장의 매니저, 점장, 본사 임직원은 물론 협력 업체까지 함께 참여해 식품안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그간의 성과를 확인,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22년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주제는 'Food Safety! Always On!'으로 맥도날드의 품질 관리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제주외도DT점이 위치해 있는 제주 지역을 구현한 가상 공간에서 참가자들은 △글로벌 식품안전 교육 영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닥터로빈'과 콜라보 메뉴 출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어메이징 오트'와 건강식 레스토랑 '닥터로빈(Dr.Robbin)'이 '노슈가(No sugar), 예스비건(Yes vegan)'을 주제로 함께 선보인 메뉴와 팝업스토어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식물성, 건강한 미식'이라는 공통 철학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오는 6월 8일까지 닥터로빈의 전 매장에서 콜라보 메뉴를 운영하며, 구매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행사 기간동안 닥터로빈 한남LAB점에서는 이번 두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을 테마로 꾸민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에 두 브랜드가 함께 출시한 메뉴는 총 6종으로 음료 3종과 베이커리 3종이다. 비건음료인 '바닐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한미약품, 멕시코 실라네스와 협력 확대…글로벌 경쟁력 강화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2019년부터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온 멕시코 제약사 실라네스의 BD팀이 이달 7일 한미약품 팔탄 스마트플랜트를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한미약품의 합성의약품 중추 생산기지 '팔탄 스마트플랜트'를 방문한 멕시코 파트너사 실라네스(Laboratorios Silanes)는 최첨단 제조 설비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실라네스 측은 글로벌 스탠다드를 충족한 팔탄 스마트 플랜트의 제조 역량과 개발 노하우를 확인하며 한미약품과의 협력 확대 가능성도 논의했다.실라네스는 1943년에 설립된 멕시코 대표 제약사로, 현재 남미를 비롯해 미국,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bhc '콰삭킹'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2월 말 선보인 '콰삭킹'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bhc의 신개념 후라이드 치킨 '콰삭킹'은 지난 2월 27일 자사앱 선출시에 이어, 2월 28일 전국 매장에서 정식 출시됐다. 쌀·감자·옥수수로 만든 세 가지 크럼블을 얇게 슈레드 형태로 가공해 입힌 튀김옷과 스윗 하바네로 소스를 함께 구성한 메뉴다.'콰삭킹'은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만 6000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브랜드 주력 메뉴로 자리잡았다. 실제 콰삭킹은 현재 전체 메뉴 중 매출 점유율 12% 내외를 기록했다. bhc 관계자는 "콰삭킹은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풍미, 시각적인 만족감까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한미약품 'mRNA 플랫폼' 적용…"면역항암 신약 새 혁신 찾아"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앞장서 걸어온 한미약품이 세계 최대 규모 암 학술대회에서 차세대 모달리티인 'mRNA 플랫폼'을 활용한 새롭고 독창적인 접근 방식의 면역항암 신약개발 전략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한미약품은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5)'에서 7개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11건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미약품이 3년 연속 국내 제약바이오 업체 중 가장 많은 연구 성과를 발표한 것이어서, 한미가 항암 분야에서 쌓아온 R&D 역량을 토대로 암 치료 패러다임을 바꾸는 다양한 모달리티를 활용한 신약개발에 앞장서고 있음을 입증했다.가장 주목받은 발표는 STING(Stimul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3
하이트진로, 테라·켈리 등 맥주 제품 출고가 2.7% 인상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테라, 켈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2.7%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원부자재 가격 인상 등으로 인해 오는 28일 테라·켈리 등 주요 맥주류 제품의 출고가를 조정한다. 다만 가정 채널에서 판매 비중이 높은 500㎖ 캔 제품과 발포주 필라이트 등 일부 품목은 가격을 동결한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원부자재 가격 인상 등으로 인해 원가 부담이 커졌다"며 "인상률은 경제 상황과 외식 업계의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3
창고43 '구이 마스터쉽'으로 고객 미식 경험 강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전문적인 구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내부 인증 프로그램 '구이 마스터쉽'을 지속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구이 마스터쉽'은 창고43이 엄격한 기준을 거쳐 1년에 2회 선발한다. 이 제도를 통해 창고43은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의 구이 품질과 고객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지난 2023년 하반기부터 도입된 이 제도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나눠 진행되며 서비스 매뉴얼·고객 응대법 등을 평가하는 1차 이론 테스트와 실제 구이 기술과 고객 응대 시나리오를 평가하는 2차 실기 테스트로 구성된다. 최종 선발된 '구이 마스터'에게는 마스터 뱃지와 인증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3
이전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