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6(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하나제약, CMO 공장 EU-GMP 인증 실사 완료
하나제약의 CMO 공장이 유럽의약품청(European Medicine Agency, EMA)으로부터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 획득을 위한 제조소 실사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EMA의 제조소 실사는 EMA에 소속된 각 국가의 규제기관 중 한 곳이 실시한다. 이번 하나제약 CMO 공장의 실사는 네덜란드 IGJ (Health and Youth Care Inspectorate, IGJ)에 의해 진행됐다. 하나제약의 CMO 공장은 화성시 향남읍 발안산업단지에 공장부지 23,059㎡, 연면적 9,446㎡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지난 2022년 5월 준공됐다. 해당 공장은 독일 'Optima'의 동결 건조 주사제 생산라인을 구축, 충전기에 아이솔레이트 (Isolator) 시스템을 적용하여 생산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17
맥도날드, '행운버거' 캠페인 모델에 배우 '김우빈' 발탁
맥도날드는 연말연시 한정 메뉴 '행운버거'의 캠페인 모델로 배우 김우빈을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김우빈은 2014년부터 저소득 청소년들을 돕고자 익명 기부를 시작한 이후 지난 1월 의료 취약계층 소아암 환아들의 치료비 지원을 돕기 위해 1억 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맥도날드는 이 같은 김우빈의 행보가 행운버거의 의미와 부합한다고 판단, 2025년 행운버거 캠페인 모델로 선정하고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 시킬 계획이다. 행운버거는 새해 희망과 행운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아 2013년부터 매년 연말 출시되는 메뉴다. 특히 2019년부터는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금으로 적립해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RMHC Korea)에 전달하고 있다. R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17
팔도, 신제품 '한돈라면'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 한돈라면(이하 한돈라면)'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한돈라면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공동 연구·개발해 만든 첫 제품이다. 팔도와 한돈자조금은 4월,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국내산 돼지고기의 우수성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푸드트럭 등 협업을 이어 왔다.신제품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볶아 만든 분말을 포함하고 있으며 빨간 국물 라면이지만 맵지 않아 누구나 즐길 수 있다.한돈라면은 다음달 1일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전국 이마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은 "높은 신선도와 풍부한 육즙으로 사랑받아 온 ‘한돈’을 활용한 신제품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17
SPC, 소아암∙백혈병 환아 지원 위해 헌혈증 1147장 기부
SPC그룹이 헌혈증 1147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헌혈증은 SPC그룹 임직원들이 양재동 SPC1945 사옥에 설치된 헌혈증 모금함과 지난달 29일 진행한 헌혈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SPC그룹은 지난 2013년부터 헌혈증 기부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5029장의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연세암병원·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등 6개 단체에 전달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동참해 모은 헌혈증이 소아암∙백혈병 환아 치료에 의미있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17
롯데웰푸드, '제로초코파이' 600만봉 판매 돌파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10월 출시한 신제품 제로초코파이가 출시 50일만에 6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제로초코파이는 업계 최초의 무설탕·무당류 초코파이다. 출시 전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제로(ZERO) 콘셉트 출시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하면서 개발이 시작됐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2년여 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한 봉지에 열량 110kcal로, 기존 제품에 비해 약 63% 수준으로 낮춘 '제로초코파이'를 개발했다.롯데웰푸드는 제로초코파이의 흥행에 힘입어 제로(ZERO)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헬스&웰니스 카테고리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지목한 만큼, 무설탕 디저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17
스타벅스, 청년 장애인 작가 작품으로 만든 텀블러 2종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매장 9개점과 스타벅스 공식 앱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청년 장애인 작가의 작품을 디자인에 반영한 텀블러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소개하는 텀블러 2종은 'SS 커뮤니티 프렌즈 셰이 텀블러 355㎖'와 'SS 커뮤니티 코알라 윌슨 텀블러 355㎖'로, 스타벅스가 지난 2021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는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에 참여한 청년 장애인 작가들의 작품 활동 확장을 위해 기획됐다.'SS 커뮤니티 프렌즈 셰이 텀블러 355㎖'는 박예슬 작가의 '알록달록' 작품을 반영했고 'SS 커뮤니티 코알라 윌슨 텀블러 355㎖에는 하영윤 작가의 '편견 없는 나무' 작품을 담았다. 두 작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16
bhc,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 기념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bhc가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진행, 인기 메뉴 한정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내슈빌 퐈이어킹'은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이다. 이번 카쇼라는 오는 17일 저녁 7시부터 80분간, 인기 쇼호스트 유인석과 최예린의 진행으로 펼쳐진다. bhc는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를 기념하는 연말 파티 콘셉트로 다채로운 재미와 풍성한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중에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콜라(1.25ℓ) 모바일 교환권을 5000 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bhc 인기 메뉴 4종 ▲후라이드반+양념반+콜라(1.25ℓ) ▲뿌링클+콜라(1.25ℓ) ▲뿌링클+치즈볼+콜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16
롯데GRS, 한국에너지공단과 '온도주의' 캠페인 진행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온도주의'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온도주의는 '온도를 주의(注意)하자', '온도주의(注意)자가 되자'는 중의적 의미로 넛지 디자인을 활용해 실내 적정온도(여름 26℃, 겨울 20℃)준수를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롯데GRS 본사와 점포에서 모두 시행된다. 적정 실내 온도를 20도로 유지하며 미사용 조명 끄기, 플러그 뽑기, 문 닫고 난방하기 등 임직원과 동참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을 실천할 예정이다. 롯데GRS는 임직원 및 점포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일반 소비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2가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도주의 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16
유바이오로직스, 춘천 V Plant EAEU GMP 인증 획득
유바이오로직스 춘천 V Plant가 러시아 산업 및 무역부로부터 EAEU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인증은 유라시아 경제연합(EAEU: 러시아, 카자흐스탄, 벨라루스, 아르메니아, 키르기스스탄)의 GMP를 동시에 인증 받은 것으로, 글로벌 백신 제조 및 품질 경쟁력을 재확인한 성과로 평가된다. EAEU의 총 인구는 1.8억명 이상으로, 향후 높은 경제 성장과 함께 바이오 의약품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GMP인증을 바탕으로 향후 이들 국가들에 백신을 포함한 바이오의약품 수출, 기술이전 및 CDMO 등 다양한 비즈니스가 가능해지게 다. 유바이오로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13
LG생활건강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향' 출시
LG생활건강의 치약 브랜드 페리오는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향'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향은 불소 함유로 충치를 예방하고 구취 제거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특히 자일리톨을 10,000ppm 첨가했으며 치과대학 임상시험으로 가글이 충치의 원인인 프라그 지수를 3배 감소시키는 효과도 확인했다. LG생활건강 페리오 브랜드 담당자는 "칫솔질이 서투른 아이들도 양치 후 30초 가글 습관으로 칫솔이 닿지 않은 곳까지 꼼꼼히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며 "맵지 않은 상큼한 사과향 가글로 어린이들에게 양치질이 즐거운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향은 지난 9일부터 쿠팡에서 사전 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13
이전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