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3(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KT&G,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 수상
KT&G의 궐련(卷煙)제품 3종이 국제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PENTAWARDS)’에서 각각 골드, 실버,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궐련(卷煙)은 담배 잎을 썰어서 종이로 말아 만든 작은 담배이다. 지난 4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이번 공모전 시상식에서 KT&G의 ‘에쎄 스페셜 골드·골드바 에디션’이 골드, ‘에쎄 로열팰리스·왕의 정원 에디션’이 실버, ‘오늘(ONEUL)’이 브론즈 어워드를 받았다. 지난 2007년 시작돼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펜타워즈’는 패키지 디자인 분야 글로벌 공모전이다. 전 세계 수천 개 제품 포장 디자인 대상으로 브랜드 구현·심미성·창의성 등의 요소로 평가해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오뚜기, 냉장면 신제품 ‘가락생우동’ 출시
㈜오뚜기가 냉장면 신제품 ‘가락생우동’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가쓰오 사누끼 우동·유부우동 등 일본식 메뉴에 '한식 우동'을 추가했다. 신제품 ‘가락생우동’은 생면이 사용됐고 유부, 쑥갓, 대파, 김, 고춧가루 등 다양한 고명이 첨가됐다. 별첨 고춧가루로 매운맛 강도를 조절 가능해 취향에 따라 맛볼 수 있으며, 식사 메뉴를 비롯해 안주나 해장용으로도 먹을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가락생우동은 생면의 식감과 국물 맛이 더해져 한식 우동맛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계절별 수요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CJ푸드빌, ‘뚜레쥬르’ 가을 신제품 4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가을을 맞아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구마 누룽지’는 고구마와 누룽지 토핑이 어우러진 제품이며, 빵 속은 고구마 페이스트· 고구마 다이스가 첨가됐고 겉은 누룽지 토핑으로 구성됐다. ‘메이플피칸 쿠키번’은 메이플과 피칸이 조합된 제품이며, 쿠키로 감싸진 빵 속에 메이플과 버터가 섞였고 바닥면이 피칸이다. ‘제주 한라봉차’는 제주산 한라봉을 담아낸 과일차로 따뜻하게 마실 수 있다. ‘꿀배모과차’는 가을 과일인 배와 모과가 더해진 과일차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가을을 대표하는 재료를 활용해 뚜레쥬르의 맛을 담아 준비한 신제품”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농심, ‘농심라면큰사발면’ 오는 27일 출시
농심이 용기면 ‘농심라면큰사발면’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16일 농심에 따르면 농심라면큰사발면은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1월 선보인 ‘농심라면’을 용기면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농심라면큰사발면은 봉지면 장점을 살려 용기면 선호하는 젊은 세대를 조준해 선보인 제품이며, 전자레인지를 통해 쉽게 조리 가능하다. 또 1975년 출시된 ‘형님 먼저, 아우 먼저’ 패키지 일러스트를 기존 볏단 대신 라면 상자를 주고받는 모습 등으로 재해석하기도 했다. 농심은 농심라면큰사발면 일러스트 총 3종을 모아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한우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SPC, 잠바(Jamba) 말차 음료 4종 한정 출시
SPC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Jamba)가 제주산 말차를 활용한 시즌 한정 음료 4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은 일상에서 맛볼 수 있는 ‘마이 데일리 잠바 말차(My Daily Jamba Matcha)’ 콘셉트로 제주산 차광재배 말차에 딸기·코코넛·바나나 등 다양한 과일이 조합됐다. 햇빛을 일정 부분 차단해 일조량을 조절하는 ‘차광재배’ 방식으로 재배한 말차가 사용됐다. 신제품은 말차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퓨어 말차 라떼’, 말차 라떼 위에 말차폼이 더해진 ‘퓨어 말차 라떼 with 말차폼’, 코코넛 스무디에 딸기 과육과 말차샷이 블렌딩된 ‘퓨어 말차 딸기 코코넛 스무디’, 바나나 스무디에 말차샷과 말차폼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롯데GRS, 디지털 사용 편의 확대 프로그램 지속 운영
롯데GRS가 지자체ㆍ교육청 등 다양한 공공 부문 협업으로 디지털 사용 편의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고 16일 밝혔다. 롯데GRS에 따르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디지털 소외 계층 지원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10월 충남교육청과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후 교육 자료를 지난 9월 정식 발간해 충남 지역 도민 대상 교육 지원도 나섰다. 지난 2023년 서울시와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 동참에 이어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와 전국 7개 광역시에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했다. 이외에도 롯데GRS는 ‘희망ON’ 캠페인을 실시해 사회 소외계층에 기부 활동도 이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hy, 신규 슬로건 ‘하우 아 유(how are you)’ 발표
hy가 새로운 슬로건 '하우 아 유(how are you)'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hy는 서로의 '안부'를 묻는 문장의 의미가 유산균 발효유를 전달하며, 기업의 철학과 고객의 니즈를 찾아가겠다는 의지를 담아 새 슬로건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야쿠르트에서 hy로 바꾼 후 내건 공식 슬로건이며, 처음과 끝인 'how'와 'you'의 첫 글자를 합치면 현재 기업명이다. 사회공헌활동 비전 설정에도 활용돼 고독사 예방을 위한 '홀몸노인돌봄활동'을 중심으로 방문활동 기반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고도화한다. 최근 온라인 기부 플랫폼 사업 명칭을 ‘how are you 안부플러스’로 변경해 전국 단위로 전개 중이다. hy는 제품 패키지를 중심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롯데칠성음료, 간송 미술관 협업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 한정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간송 미술관과 협업한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은 스코틀랜드의 고유어인 ‘게일어(Gaelic語)’로 ‘기러기의 계곡’을 의미하는 ‘글렌고인’에서 착안해 ‘기러기, 두 문화의 하늘을 잇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영화 ‘취화선’으로 알려진 조선 후기의 화가 ‘오원(吾園) 장승업’이 필묵으로 기러기를 그린 화조화(花鳥畵) ‘노저래안(蘆渚來雁)’이 제품 라벨과 케이스에 적용됐다. 285병 한정 판매 예정인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은 ‘혹스헤드(Hogshead)’ 크기의 유럽산 ‘퍼스트필 올로로소 셰리 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노티드, 오븐에 구워낸 ‘화이트 라이스 도넛’ 3종 출시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Knotted)’가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낸 ‘화이트 라이스 도넛(White Rice Donut)’ 3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화이트 라이스 도넛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 디저트며, 국내산 쌀과 밀이 블렌딩 돼 제철 재료와 크림이 함유됐다. 신제품 3종 도넛은 쌀 도넛 속 무안 군고구마와 떡이 조합된 ‘군고구마 화이트 라이스 도넛’, 쌀 크림과 조청에 현미 크런치가 첨가된 ‘이천쌀 화이트 라이스 도넛’, 완두 앙금과 완두배기가 더해진 ‘완두배기 화이트 라이스 도넛’으로 구성됐다. 오는 29~31일 노티드 스튜디오 청담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홀케이크 크기의 ‘자이언트 화이트 라이스 도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락앤락, '스쿨핏 산리오캐릭터즈' 3종 출시
락앤락이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스쿨핏 시리즈'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락앤락은 지난해 출시한 기존 제품에 캐릭터 디자인을 한층 강화한 텀블러, 보틀, 도시락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스쿨핏 산리오캐릭터즈 원터치 피규어 보틀·텀블러'의 경우 뚜껑 위에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포차코 총 4종의 산리오캐릭터즈 피규어를 부착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 편의를 위해 음용구에 빨대를 탈착할 수 있는 기능도 더했다. '스쿨핏 산리오캐릭터즈 세 칸 나눔 클리어 도시락'은 상단에 4종 산리오캐릭터즈 프린트를 적용했다. 1ℓ의 넉넉한 용량으로 식사부터 간식,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라이트블루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이전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와사비 제품 잇단 호평 '새우깡, 봉지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1위…꼬깔콘·포카칩 순
2
하나은행, 3분기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우리은행 순
3
AI반도체 성장 견인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사중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2위
4
하이트진로, 주류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 뒤이어
5
포스코이앤씨, 상생·협력 관심도 업계 1위…대우건설·HDC현대산업개발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