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6(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풀무원,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참가…풀무원지구식단 선보여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의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참가해 ‘풀무원지구식단’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농촌, 공간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8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의 특화 콘텐츠인 홍보관 ‘K-콩 페스타’에서 풀무원은 지구식단 부스로 참여, ‘나는 콩으로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콘셉트에 맞춰 콩을 활용한 지구식단의 제품을 제안한다. 지구식단 외에도 특등급 콩으로 만든 국산콩두부, 풀무원의 콩 가공 기술을 활용해 만든 두화, 두부칩 등 간식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은 지구식단 부스 내 참여형 이벤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06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락토프리·설탕무첨가 라떼’ 출시
매일유업의 브랜드 바리스타룰스가 락토프리 및 설탕을 무첨가한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라떼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락토프리·설탕무첨가 라떼’ 2종은 유당제거와 설탕무첨가가 특징이다. ‘바리스타룰스 설탕무첨가 라떼’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원유와 대체감미료를 사용했으며 당 함량은 제품 1개당 7g이다. ‘바리스타룰스 락토프리 라떼’는 유당 0g으로 우유의 유당 성분을 제거했고 인도네시아의 최고등급 가요마운틴과 만델링을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바리스타룰스 락토프리와 설탕무첨가 라떼는 평소 라떼 커피를 마시고 싶어도 우유에 불편함을 느껴 피하거나 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05
풀무원푸드앤컬처, 경남 '함안휴게소' 함안군 대표 맛집 선정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운영하는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함안휴게소가 부산경남 지역 고속도로 휴게소 중 최초로 함안군 대표 맛집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함안군은 올해 5월부터 모범음식점을 대상으로 맛집 신청을 접수해 담당 공무원과 외식업 협회 관계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시식하고 위생 상태를 점검했으며, 고객 설문조사를 반영해 최종적으로 36개의 맛집을 선정했다. 함안휴게소는 대표 메뉴인 ‘소고기 장터국밥’과 ‘함안식 불고기 비빔밥’이 높은 평가를 받아 함안군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이름을 올렸다. 함안군 맛집 선정 기념으로 함안휴게소에서 판매된 대표메뉴 2종 한 그릇당 100원이 적립되며, 해당 기부 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05
빙그레, ‘슈퍼콘 화이트 헤이즐넛 초코’ 출시
빙그레가 신제품 ‘슈퍼콘 화이트 헤이즐넛 초코’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신제품 출시로 슈퍼콘은 오리지널 초코, 쿠앤크, 민트초코칩 등 총 4가지 제품으로 라인업이 확대됐다. 빙그레는 초코맛 콘 아이스크림으로 슈퍼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슈퍼콘 브랜드의 대표 향료인 초코를 기반으로 다양한 초코맛을 제공하고자 슈퍼콘 화이트 헤이즐넛 초코를 출시했다”며 “이번 신제품은 전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05
hy, 기능성 저당 발효유 누적 1200만개 판매
hy는 기능성 저당 발효유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이하 윌 당밸런스)’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이하 윌 저지방)’ 이후 14년 만에 선보인 브랜드 신제품이다.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달성했다.저당 유산균 음료 ‘당밸런스’도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해당 제품은 천연감미료 ‘알룰로스’를 적용해, 식약처의 저당 표시기준도 충족한다.두 제품은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원료다.기능성 저당 발효유 성장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05
오리온, ‘비쵸비’ 한국여행 선물과자로 입소문
오리온은 샌드위치 비스킷 ‘비쵸비’가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여행 선물과자’로 입소문이 나며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5일 밝혔다.지난 1월부터 8월까지 비쵸비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62% 성장했으며, 2022년 10월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은 1700만 개에 달한다.오리온측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한국을 찾은 관광객들 사이에서 한국여행 구매 필수템으로 자리잡으며 외국인 수요가 크게 늘었다. SNS에 각국의 언어로 ‘한국여행 기념품 추천’, ‘패키지가 예뻐서 선물용으로 제격‘, ‘실패 없는 과자선물’ 등 구매 인증 후기가 올라오면서 입소문이 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실제 서울역, 명동 등 외국인이 많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05
롯데GRS, 국가고객만족도 패스트푸드 부문 ‘롯데리아’ 14년 연속 1위
롯데GRS(대표 차우철)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올해 역시 패스트푸드 부문 브랜드로 선정되며 1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국내외에서 생산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의 품질과 만족 수준을 측정한 지수 모델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지수이다. 올해로 45주년을 맞이한 롯데리아는 올해 역시 가성·가심비 등 소비 트렌드와 고객 호기심 자극을 통한 펀슈머 전략에 기반해 2030 세대를 대상으로 독창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05
오뚜기,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 라면 부문 2년 연속 단독 1위…'라면' 관심도↑
㈜오뚜기(007310)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4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라면 부문 2년 연속 단독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계량화해 평가한다. 라면 부문 조사는 최근 1개월 이내 라면을 직접 구입해 1주일에 1회 이상 취식한 경험이 있는 16세 이상 59세 이하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오뚜기의 국가고객만족도(NCSI) 점수는 79점으로, 특히 고객 유지율의 경우 전년 대비 6.0% 올랐다. △소비 트렌드를 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05
롯데웰푸드, '제로’ 美 스낵 구독 서비스 입점
롯데웰푸드가 북미 지역 소비자에게 ‘ZERO(제로)’ 알리기에 나선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미국 스낵 구독 서비스 ‘트라이 더 월드(Try The World)’에 ‘제로 후르츠 젤리’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트라이 더 월드는 매월 10여 종의 세계 과자를 모아 현지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구독 서비스다. 8월 구독 박스에 소개된 제로 후르츠 젤리는 과일의 맛은 유지하며 설탕과 당류, 색소를 포함하지 않은 제품으로 기존 젤리와 비교했을 때 칼로리가 25% 가량 낮다.롯데웰푸드는 최근 설탕 과다 섭취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며 대체당을 활발히 도입 중인 미국 시장에서 제로 후르츠 젤리가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04
CJ제일제당, 이마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선출시 제품 확대
CJ제일제당과 이마트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강신호 CJ제일제당 부회장, 박민석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 한채양 이마트 대표,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 등을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식품제조-유통 협력 확대를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6월 맺은 'CJ·신세계 사업제휴 합의(MOU)'의 후속조치다. 양사 주요 경영진은 현재까지 출시한 전략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등을 공유하고 협업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우선, 이마트에서 선(先)출시하는 CJ제일제당의 제품을 확대하기로 했다. 외식의 내식화, 시성비 (시간대비 성능) 트렌드에 맞춰 CJ제일제당과 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04
이전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