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7(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CJ제일제당, 비비고 美 버지니아주 ‘김치의 날’ K-푸드 후원
CJ제일제당이 지난 23일 미국 버지니아주 헌던 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제4회 버지니아 김치의 날’ 행사에 K-푸드 브랜드 비비고가 김치, 만두, 볶음밥, 김스낵 등 제품을 후원했고 25일 밝혔다. 버지니아주 ‘김치의 날’은 한국과 같은 11월 22일로, 버지니아주 의회가 지난 2022년 한국이 김치 종주국임을 명시해 공식 제정했다. 캘리포니아주에 이은 미국 내 2번째 제정으로, 올해로 4회째 김치를 중심으로 한 K-문화 축제를 열고 있다. 버지니아주 한인회가 김치의 날 제정을 주도한 버지니아 최초 한인 여성 하원의원인 아이린 신 의원과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에 주 정치인들과 한인 단체들, 지역 주민 등 350여 명이 참여해 진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맥도날드, 하나은행 ESG 경영 강화 MOU 체결
맥도날드가 ‘하나은행’과 협업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4일 하나은행 본점에서 김기원 맥도날드 대표와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참석해 협약식을 체결하고 관련 상품 개발·공동 마케팅 추진에 나서기로 협의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자원과 역량 시너지를 통해 고객 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부와 재미가 결합된 ‘퍼네이션(Fun+donation)’ 형태 금융 상품을 공동 개발해 일상에서 나눔 문화를 확산한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다음달 ‘행운 기부런 적금’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적금 만기 시 고객이 선택한 금액이 비영리 법인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하이트진로, ‘진로 윈터 에디션’ 한정 출시
하이트진로가 겨울 시즌을 겨냥해 한정판 ‘진로 윈터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진로 윈터 에디션은 겨울 놀이동산을 배경으로 루돌프와 산타로 변신한 ‘두꺼비 커플’을 패키지에 담아 시즌에 맞는 분위기를 살린 제품이다. 진로 스카이블루병에 라벨 디자인을 스카이블루·소프트핑크 2종으로 구성해 소비자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100년 소주 양조 기술이 가미된 오리지널 레시피 맛과 ‘제로슈거’ 콘셉트는 그대로고, 주질과 도수(16도)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루돌프와 산타로 변신한 두꺼비 커플 콘셉트 진로 윈터 에디션은 전국 주요 음식점, 주점 등 유흥 채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에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오뚜기, ‘소싱인마켓 2025’ 체험형 겨울 콘텐츠 공개
오뚜기가 오는 26~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소싱인마켓 2025’에 파트너로 참가해 겨울 체험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소싱인마켓 2025는 아이디어 상품 판로를 개척하는 라이프스타일 소비재 트렌드를 이끄는 전시회다. 해당 행사에서 오뚜기는 겨울 시즌 스프·간식을 중심으로 한 체험형 F&B 공간 ‘해피냠냠 산타맛켓’과 오뚜기 대표 라면 11종 IP를 활용한 컬래버 굿즈 전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공개할 예정이다. 해피냠냠 산타맛켓은 오뚜기 겨울철 간식을 즐길 수 있는 팝업 카페테리아로, 크리스마스 마켓 콘셉트로 꾸며져 스프 제품과 함께 붕어빵과 호빵 등 겨울 간식류를 선보인다. 오뚜기 스프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대상, ‘GWP AWARDS 2025’ 성료
대상이 파트너사와 협력 강화 상생을 다짐하는 교류의 장 ‘GWP AWARDS 2025’를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GWP(Great Work Partners) AWARDS’는 파트너사 임직원들을 초청해 지난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파트너사를 포상하는 등 협력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행사다. 대상은 이번 행사에서 그룹 가치인 ‘존중’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강화하고, 미래를 위한 협력 가치를 강조했다. 지난 24일 강남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행사에 임정배 대상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주요 파트너사 관계자 등 27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한 해 경영 성과와 내년도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CJ푸드빌,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 케이크 2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SAMG엔터 대표 IP인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캐치 티니핑 시리즈 시즌6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에 등장하는 프린세스 하츄핑과 신규 로열핑인 사뿐핑을 활용했으며, 디자인에도 캐릭터와 스토리를 담아냈다. 케이크 패키지는 시즌6 스토리 메인 아이템인 ‘캐리어’를 활용하고 케이크 받침이나 레이스 띠지 등으로 케이크를 입체적으로 구현해 시각적인 매력을 극대화했다. 오는 27일 출시되는 ‘하츄핑의 하트 프린세스’는 초코와 딸기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2단 케이크다. 하트 모양 케이크를 딸기 코코넛 가루로 마무리하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SPC, 배스킨라빈스 2025 크리스마스 케이크 공개
SPC 배스킨라빈스가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2025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날 ‘홀리데이 판타지(Holiday Fantasy)’를 테마로 아이스크림 케이크 18종을 선보였다. 토끼·다람쥐·고양이·산타·루돌프 등 캐릭터를 케이크 디자인과 패키지에 적용해 담아냈다. 이번 시즌 제품은 제조 공정에서 디저트 요소를 접목해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디저트를 아이스크림 형태로 만드는 다양한 기술로 디자인·맛·식감 등 업그레이드했다. 적용된 기술은 영하 40도 온도에서 아이스크림을 원하는 형태로 굳히는 ‘초저온 성형 기술’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현대그린푸드, ‘세이프티 스코어’ 특허 취득…소비자 관심도 상승
현대백화점그룹 현대그린푸드가 지식재산처(옛 특허청)로부터 ‘세이프티 스코어’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세이프티 스코어는 소비자가 가공식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상품별 건강지수를 별점 형태로 표시한 영양정보 표시 제도다. 현대그린푸드는 전국 현대백화점·현대아울렛 식품관과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판매하는 3만5000여 가공식품을 대상으로 영양정보, 첨가물 함유량, 원재료 가공 정도 등을 분석해 건강 점수를 매겼다. 제품 겉면에 표기된 영양 정보를 분석해 당·나트륨·트랜스지방·포화지방 등 과잉 섭취 시 건강에 좋지 않은 성분이 적을수록, 세계보건기구(WHO) 등에서 사용하는 가공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매일유업, 미국 캔디 브랜드 ‘너즈’ 독점 계약 체결
매일유업이 미국 캔디 브랜드 ‘너즈(NERDS)’ 국내 독점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매일유업은 글로벌 젤리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공식 도입하며, 캔디·젤리 카테고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NERDS 제조사인 페라라 캔디 컴퍼니(Ferrara Candy Company)는 115년 이상 역사를 지닌 미국 시카고 기반 글로벌 제과기업이다. 매일유업은 이번 계약을 통해 내년 3월부터 ‘너즈 구미 클러스터(NERDS Gummy Clusters)’ 제품을 시작으로, 편의점과 대형마트·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 판매 채널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글로벌 파트너십 경험과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SPC, 잠바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음료 3종 출시
SPC 잠바(Jamba)가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은 ‘체리 홀리데이(Cherry Holiday)’를 주제로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담았다. ‘체리파이 크럼블 스무디’는 체리 밀크 블렌딩 스무디에 코코넛 밀크폼과 쿠키 크럼블 토핑을 더해 체리파이를 연상시켰다. ‘체리베리 스무디’는 체리와 딸기·라즈베리·바나나를 함께 블렌딩한 스무디에 비타민 부스트를올렸다. ‘홀리데이 체리 뱅쇼’는 사과·포도·오렌지 향이 어우러진 과일티에 체리 베이스를 블렌딩한 음료다.잠바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달 7일까지 신제품 3종에 대해 할인 혜택 쿠폰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4
이전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