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7(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BBQ, 92년생 美 변호사 상무보 영입…“해외시장 공략”
제너시스BBQ 그룹은 대형 로펌 레이텀앤왓킨스와 삼성 법무팀 등에서 재직한 김태희 미국변호사를 최연소 상무보로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1992년생인 김 상무보는 16세에 미국 조지타운대에 조기 입학, 우등으로 조기 졸업했으며, 조지타운 로스쿨에서 법학석사(LLM) 및 법무박사(J.D.) 과정을 우등 졸업했다.김 상무보는 이후 대형 로펌 레이텀앤왓킨스에 입사해 인수합병(M&A)와 기업 자문 분야에서 재직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 법무팀을 거쳐 영국 글로벌 회사인 BMS 그룹 한국 지사에서 최연소 상무이사 겸 법무총괄이사(CLO)로 근무했다. BBQ에 따르면 김 상무보는 '신(新)인재경영'을 선언한 윤홍근 그룹 회장의 제안을 받아 합류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05
팔도, 적십자 ‘회원유공장 명예대장’ 수상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사회공헌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적십자 ‘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유공장은 적십자사의 재원조성과 인도주의 정신 확산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포장(褒章)이다.팔도는 2014년부터 적십자사 활동에 동참했다. 코로나19, 울진·삼척 산불과 같은 국가 재난 발생 시 구호 물품 등을 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지난해 말 기준 누적 기부 물품가액은 1억 3,000만 원이다.팔도 관계자는 “팔도는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적십자사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한편 팔도는 사내 봉사단 ‘팔도 나눔 봉사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05
오뚜기 ‘진라면’,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ESG 경영 앞장
오뚜기(007310)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제품 기준을 △환경 인증 제품 △친환경 포장 적용 제품 △친환경 컨셉 제품으로 정의하고,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고 이날 밝혔다.오뚜기는 ‘Life Cycle Thinking’ 기반의 환경경영 일환으로, 지난해 8월 진라면 2종(진라면 순한맛, 매운맛)에 대한 전과정평가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심사를 통해 환경성적표지(1단계) 인증을 획득했다. 환경성적표지는 제품의 원료, 수급, 제조, 포장, 운송, 사용, 폐기 등 제품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7대 영향 범주 별(△자원발자국 △탄소발자국 △물발자국 △오존층영향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05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화해 어워드 트러블 부문 1위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의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이 2024 화해 상반기 효능·효과 어워드 트러블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올해 10회째를 맞은 화해 어워드는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에서 주최하는 뷰티 시상식으로 약 1,000만 사용자의 제품 사용 리뷰, 평점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번 상반기 시상식은 지난해 11월 1일부터 지난 4월 30일까지 작성된 32만 건의 사용자 리뷰와 평점데이터들을 분석해 ▲베스트 신제품 ▲효능·효과 ▲이너뷰티 ▲비건 4개 어워드의 시상을 진행했다.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에센스·앰플·세럼 카테고리에 등록된 약 2만여개의 제품 중 상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05
농심 짜파게티 더블랙, 출시 한달 만에 700만봉 판매
농심이 짜파게티 4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신제품 ‘짜파게티 더블랙’이 출시 한 달여 만에 700만봉이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올해 5월까지 출시된 국내 라면 신제품 약 30종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다.짜파게티 더블랙의 인기 비결로 농심 건면 중 가장 굵은 건면의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 갓 볶은 간짜장 맛을 살린 진한 풍미의 조화가 꼽힌다. 또한 기존 올리브짜파게티 대비 낮은 칼로리와 1봉지당 칼슘 일일 권장량의 37%를 담은 고칼슘 제품으로 짜파게티 매니아들은 물론 영양을 고려하는 소비자들까지 구매층이 확대되고 있다는 평가다.온라인에는 “건면이라 부담은 덜한데 맛은 더 진하고 풍부해 마음에 쏙 든다”, “굵은 건면이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05
오리온, 가수 선미와 '와우 껌' 한정판 패키지 출시
오리온은 가수 ‘선미’와 손잡고 ‘와우 레인보우’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다채로운 맛과 색의 와우 레인보우가 풍선처럼 부푸는 사랑의 마음을 담은 선미의 신곡 ‘Balloon in Love’의 콘셉트와 잘 부합해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콜라보 제품에는 기존 와우 레인보우 패키지에 선미의 사진과 로고가 담긴 스페셜 디자인을 적용했다. 일매 포장지에는 사진과 함께 선미의 손글씨 가사 10종을 랜덤하게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제품은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6일부터 하남 스타필드에서 열리는 선미 팝업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와우 껌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05
SPC, 제2회 커피자루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 개최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제2회 커피자루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커피 소비를 통해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생두 포대와 생활 속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주제로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 업사이클 전문 사회적기업 하이사이클, 서울디자인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새활용플라자가 함께한다.특성화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SPC 홈페이지 및 포스터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디자인 시안을 응모하면 된다. 1차 합격자들에게는 작품의 소재인 커피 자루를 제공하고,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05
매일유업, 환경의 날 맞아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 실시
매일유업(267980)은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하는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새가버치’는 카카오메이커스와 협업기업이 쓰임을 다한 물건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고, 이를 통해 얻는 판매 수익금은 사회에 기부해 순환경제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이다. 이번 ‘멸균팩 새가버치’는 매일유업이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다. 지난해에는 멸균팩 7.9톤(약 83만 장)을 수거했으며, 수거한 멸균팩을 핸드타월로 재탄생시켜 판매하고 판매수익금은 결식우려 아동을 지원하는 자선단체에 기부했다. 올해 ‘멸균팩 새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05
롯데웰푸드 '자일리톨', MZ세대 겨냥 '휘바따바' 캠페인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알리는 새로운 자일리톨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알리기 위한 롯데웰푸드의 ‘스마트 해빗(SMART HABIT)’ 캠페인의 일환으로 ‘좋은 습관’이라는 뜻의 핀란드어 ‘휘바따바(hyvä tapa)’를 강조하며 소통에 나선다.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유쾌하고 즐거운 느낌을 배가하기 위해 영상에는 배우 박지환이 출연한다.이번 디지털 캠페인에서는 ‘당신의 치아에 롯데 자일리톨’이라는 주제로 자일리톨 껌의 긍정적인 효과를 강조한다. 지금까지 좋은 껌으로써 자일리톨을 알리기 위해 ‘휘바휘바(hyvä hyvä)’라는 키워드를 사용했다면, 이번에는 자일리톨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05
LG생활건강, 사내 카페 일회용컵 사용 17만 5,000개 줄였다
LG생활건강이 사내 카페에 다회용기(리유저블컵)를 도입한지 2년 만에 약 17만 5,000개의 일회용컵 배출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이날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LG생활건강이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서울 광화문 사옥 사내 카페에서는 다회용기가 월 평균 5,000개씩 사용되고 있다. 또 경기 안양시 사업장 내 임직원 카페에서도 월 평균 약 2,500개의 다회용기를 소비하고 있으며 이들 광화문, 안양 사업장 카페에서는 각각 2022년 5월과 7월부터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기에 음료를 담아 제공하고 있다.LG생활건강은 사옥 각층마다 수거함을 설치해 다회용기를 원활하게 수거하고 있으며, 현재 수거율은 100%에 이른다고 전했다.또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05
이전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