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7(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롯데웰푸드,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콘텐츠 협력 강화
롯데웰푸드(280360)는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시장 콘텐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지난 16일 서울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와 김제현 스튜디오드래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최초”라며 “K-스낵과 K-콘텐츠간 글로벌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양사는 향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향후 제작될 주요 신규 작품 지적재산권(IP)들과 정보를 교류해 기획 제품 출시 및 연계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또, 작품 I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7
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오뚜기(대표 황성만, 007310)가 지난 16일 서울시 강남구 오뚜기센터 풍림홀에서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뚜기 푸드 에세이 공모전’은 음식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해 일상 속 식품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한 취지로, 올해로 4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카레’ 부문을 신설하고, 오뚜기 모양과 닮은 숫자 ‘8’에서 착안해 수상 인원을 188명으로 확대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했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7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적격 심사를 거쳐 1차 심사 단계로 올라간 작품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7
동서식품, 한정판 ‘오레오 판다 에디션’ 출시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귀여운 판다 이미지를 새겨 넣은 한정판 ‘오레오 판다 에디션’을 선보이고 에버랜드 씨라이언 빌리지 일대에 ‘오레오 판다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오레오 판다 에디션’과 팝업스토어는 디저트 쿠키 오레오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동서식품에 따르면 ‘오레오 판다 에디션’은 오레오 쿠키에 귀여운 판다 캐릭터가 새겨져 있어 우유에 쿠키를 빠트리면 판다가 선명하게 보여 오레오 쿠키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에버랜드 씨라이언 빌리지에서 오레오 판다 팝업스토어도 오픈한다. 대나무숲 속 대형 오레오 판다로 꾸며진 포토존과 대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7
풀무원, 1분기 영업익 156억 원 …투자자 관심도 상승
풀무원(대표 이효율, 017810)이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 7,693억 원, 영업이익 156억 원을 기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4%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7.7% 늘었다. 풀무원 관계자는 “전체 매출은 식품서비스유통사업부문 매출이 컨세션·휴게소 채널 성장 효과로 전년 대비 263억 원 증가하며 상승을 주도했다”면서 “영업이익은 미국 법인의 두부 및 아시안 누들 동반 성장 및 현지 생산 본격화 효과와 국내 식품서비스유통사업부문의 지속적인 운영 효율화를 통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2.17~05.16) 풀무원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6만 7,954건의 정보량을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7
크라운해태, ‘견생조각전’ 100회 맞아 특별전 개최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조각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꾸미는 조각전시회 ‘견생(見生)조각전’ 100회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지난 16일 서울 뚝섬 한강공원에서 열린 기념 행사에는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 등 조각가 60여 명, 지자체 관계자 20여 명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전시 작품을 감상하고 100회를 맞은 견생조각전을 축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보면(見) 생기(生)가 생긴다’는 의미의 견생조각전은 2016년 10월 서울광장 전시로 시작했다. 기업과 지자체가 손을 잡고 공원 같은 일상 속 익숙한 공간을 야외 조각 갤러리로 꾸며 문화예술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 견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7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익 801억 원…투자자 관심도 UP
삼양식품(003230)은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 3,857억 원, 영업이익 801억 원을 달성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7%, 영업이익은 235% 증가했다.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3% 상승한 2889억원을 기록하며 1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전 지역에서 매출이 급증했다.특히 미국과 중국에서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미국 내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류 채널 입점 가속화와 까르보불닭볶음면의 인기로 삼양아메리카는 전년 동기 대비 209.8% 증가한 5,65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중국법인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는 5억 위안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94% 성장했다. 온라인 유통 채널 강화와 양념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6
오리온, 1분기 영업익 1,251억 원…투자자 관심도 상승
오리온(271560)은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7,484억 원, 영업이익 1,251억 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글로벌 경기침체, 고물가, 고환율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제품 경쟁력 제고 및 성장채널 영업활동에 집중하며 전년 대비 12.7%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이 지속 상승하는 가운데 원료공급선 다변화, 글로벌 통합구매 등 효율 및 수익 중시 경영을 펼치며 26.2% 증가했다. 각 법인별 실적으로는 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9.5% 성장한 2,716억 원, 영업이익은 17.1% 성장한 438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증설한 파이, 비스킷 라인을 통해 공급을 확대하고 원가절감 노력을 지속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성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6
동서식품, ‘카누 휴식역’ 팝업스토어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다음달 16일까지 한 달 동안 서울 지하철 7호선 자양역 내 공간에서 ‘카누 휴식역’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카누 휴식역 팝업스토어는 서울시, 서울교통공사와 협업해 진행하는 행사이다. 지하철 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휴식’이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카누 바리스타 캡슐 커피 시음과 함께 ‘고민 자판기’, ‘포토존’, ‘티켓존’ 등 일반인들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고민 자판기’는 일상 속에서 느끼는 고민을 선택하면 위로가 담긴 메시지와 함께 추천하는 커피 캡슐이 적힌 티켓이 출력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6
LG생활건강, 더후·CNP 中 상해시 뷰티행사 ‘과학기술상’ 나란히 수상
LG생활건강은 최근 중국 상해시가 주최하는 ‘2024 상해 국제 뷰티 페스티벌’에서 더후와 CNP가 나란히 ‘과학기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로레알그룹, 에스티로더그룹 등과 함께 우수한 화장품 기업에게 수여하는 ‘걸출공헌상’을 받았다. 상해시는 뷰티·패션을 선도하는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2020년부터 자체 쇼핑 행사인 ‘5·5 쇼핑 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상해시는 이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달 24일부터 5월 8일까지 상해 랜드마크인 지우광백화점에서 ‘2024 상해 국제 뷰티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국제 뷰티 페스티벌에는 중국 브랜드뿐만 아니라 LG생활건강, 로레알,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등 국내외 총 25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6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것생 챌린지’ 이벤트 진행
풀무원다논의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는 일상 속 장 건강 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생(Gut+生)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것생 챌린지’는 액티비아의 브랜드 앰버서더인 월드클래스 배구선수 김연경의 데일리 루틴에서 착안한 것으로, ‘것생'은 장을 뜻하는 ‘것(Gut)’과 ‘인생’의 합성어로 바쁜 일상 속 장 건강을 지키는 작은 습관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삶을 의미한다. 액티비아는 것생을 사는 3가지 단계로 아침이나 운동 후 액티비아와 일상 속 건강 습관 지키기, 액티비아와 다양한 재료로 건강한 조합 즐기기, 것생 습관으로 액티비아와 하나되기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것생으로 향하는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6
이전
231
232
233
234
235
236
237
238
239
24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사회 위기 극복 앞장선다...재난·재해 피해 복구에 따뜻한 온정
대한항공, 무인표적기 핵심 구성품 국산화 나서
삼성重, 美 조선사업 진출 박차
하나금융그룹, 디지털 자산·AI 두 축으로 금융 대전환 추진
계룡건설 컨소시엄, '엘리프 한신더휴 수원' 11일 1순위 청약 실시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2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3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4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5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