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3(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2025'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BBQ가 유럽을 대표하는 트렌드 허브인 아누가 박람회에 참여해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품업계의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라 불리며 업계의 혁신과 미래 트렌드를 가늠하는 바로미터로 평가받는다.올해 2025년 아누가는 대한민국을 ‘공식 파트너 국가’로 선정했다. 독일 쾰른메세(Koelnmesse)와 한국식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8
남양유업,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건강한 동행 지속"
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으며, 총 1만 5천여 개 제품이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29개 시설에 전달됐다. 후원 제품은 ‘맛있는우유GT’, ‘맛있는두유GT’, 발효유 ‘1000플러스 프로바이오틱’, ‘이오 유산균음료’ 등으로 영양 보충 및 간식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남양유업은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이라는 CSR 슬로건 아래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8
동원그룹 美 자회사 스타키스트, 장진호 전투 참전용사 초청 만찬 개최
동원그룹의 미국 자회사 스타키스트(StarKist)가 4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힐튼 알링턴 내셔널 랜딩(Hilton Arlington National Landing)에서 장진호 전투 참전용사 초청 만찬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장진호 전투는 1950년 11월 27일부터 12월 11일까지 함경남도 장진호 일대에서 미국 해병대 제1사단 등 미군과 유엔군이 참전한 전투로, 한국전쟁 당시 가장 치열했던 전투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 행사는 장진호 전투 75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참전용사 10여 명과 가족, 민은홍 스타키스트 대표, 워렌 위드한(Warren H. Wiedhahn) 장진호전투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만찬에 참여한 참전용사들은 장진호 전투에 참전한 미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5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서울대에 10년간 사재 250억 원 기부…"AI 인재 육성 발판"
동원그룹과 한국투자금융지주의 창업자인 김재철 명예회장이 국내 AI 분야의 인재 육성과 관련 산업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서울대(총장 유홍림)에 사재 250억 원을 기부한다. 김재철 명예회장은 지난 1일 서울대 행정관에서 열린 기부 협약을 통해 향후 10년 간 해마다 사재 25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홍림 총장을 비롯한 서울대 임직원과 김남정 동원그룹 회장, 김은자 동원와인플러스 부회장 등 김 명예회장의 가족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대한민국이 AI 분야의 주도권을 잡아 선진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관련 인재 육성과 인프라 확충이 시급하다는 김재철 명예회장의 신념에 따라 이뤄졌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5
롯데리아 '맛의 해커, 리아' 팝업, 누적 방문객 2만명 달성
롯데GRS는 서울 마포구에서 운영한 롯데리아 팝업스토어 '맛의 해커, 리아'가 17일간 누적 방문객 2만여명을 기록하며 성황리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맛의 해커로부터 온 초대' 콘셉트로, 해커의 정체를 찾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굿즈와 한정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오픈 첫날인 지난달 12일부터 28일까지 17일간 누적 방문객 수는 약 2만명에 달했다.팝업스토어 내부는 △데이터 보관소 △해커의 노트북 △굿즈존 △테이스티 트럭 등으로 운영됐으며, 롯데리아 버거 이름 맞추기임·레전드 버거 투표 등의 게임으로 롯데리아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2
SPC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말차다미아'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10월 이달의 맛 '말차다미아'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말차다미아는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 1등 수상작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배스킨라빈스의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말차다미아는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말차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달콤쌉싸름한 말차와 마스카포네 치즈 아이스크림 속에 고소한 마카다미아 분태를 더했다.1등 수상자는 "늘 먹고 싶었던 두 가지 맛을 하나로 담고 싶었다"며 "아몬드처럼 포인트가 될 토핑을 고민하다가 마카다미아를 선택해 쉴 새 없이 다양한 맛이 느껴지는 조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2
LG생건, '2025 그린밸류 YOUTH' 성과 공유회 성료
LG생활건강은 자사의 청년기후환경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그린밸류 YOUTH'가 2025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디캠프 선릉센터에서 2025 LG생활건강 그린밸류 YOUTH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올해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그린밸류 YOUTH는 LG생활건강과 에코나우, 유엔환경계획(UNEP), 환경부가 공동 주최하는 기후환경활동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한국, 영국, 프랑스, 대만 등 16개국에서 모인 청년 101명이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공동 과제와 자율 과제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도전했다.이날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각 팀이 이룬 성과를 공유하고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2
SPC, 신세계사이먼 시흥 아울렛에 '쉐이크쉑' 매장 오픈
SPC그룹이 2일 자사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 시흥점의 개점 소식을 알렸다.쉐이크쉑 시흥점은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80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스페인의 해안가 마을을 모티프로 한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반영해 'Spanish Coastal Holiday(스페인 해안에서의 휴가)'를 콘셉트로 구현하고, 아티스트 '리곡(Leegok)'과 협업해 매장 내 아트워크를 설치했다.쉐이크쉑은 시흥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점 당일 선착순 구매 고객 50명에게 쉐이크쉑 우드 트레이를 증정하고,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150명에게는 쉐이크쉑 머그잔을,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150명에게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2
SPC삼립, 추석 맞이해 '사랑의 빨간밥차'에 제품 기부
SPC삼립이 추석을 맞아 무료 급식소 '사랑의 빨간밥차'에 제품을 후원했다고 2일 밝혔다.사단법인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중앙회가 운영하는 '사랑의 빨간밥차'는 서울역, 인천 등 전국 지역의 노숙인, 노인 등에게 무료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SPC삼립은 3000명분의 빵과 음료를 '사랑의 빨간밥차'에 전달했다. 제품은 추석 연휴 동안 서울역을 비롯해 인천·천안·전북 지역의 '사랑의 빨간밥차'를 방문하는 취약 계층에게 전달된다.SPC삼립 관계자는 "사회의 취약 계층에게 따뜻한 명절을 선물하고 싶어 제품 기부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2
롯데칠성음료, 독일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 참가
롯데칠성음료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아누가는 2년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전문 박람회로, 시알 파리(SIAL Paris), 푸덱스 재팬(FOODEX JAPAN)과 함께 세계 3대 식품 박람회로 꼽힌다. 올해 아누가2025에는 약 8000개 업체가 참가한다.롯데칠성음료는 2023년에 이어 연속 참가해 단독 부스를 운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K-드링크'를 콘셉트로 밀키스, 알로에주스 등 해외 시장에서 주목받는 음료와 소주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판로 확대에 나선다.올해 부스는 바이어와 관람객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사방이 트여진 형태로 구성된다. 3면은 각각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02
이전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와사비 제품 잇단 호평 '새우깡, 봉지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1위…꼬깔콘·포카칩 순
2
하나은행, 3분기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우리은행 순
3
AI반도체 성장 견인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사중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2위
4
하이트진로, 주류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 뒤이어
5
포스코이앤씨, 상생·협력 관심도 업계 1위…대우건설·HDC현대산업개발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