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7(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롯데GRS, 송파구에 신 사옥 '79스퀘어' 개소…“연 매출 1조 원 도전”
롯데GRS가 2일 송파구 삼전동에서 신 사옥 ‘롯데GRS 79 스퀘어(SQUARE)’ 개소식을 진행했다. 개소식에는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 황문호·신동권 롯데GRS 사외이사 및 이황 전 사외이사 등 롯데GRS 부문별 임원과 직원들이 참석했다.차우철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롯데GRS는 올해 창립 45주년 전통의 기업으로 앞으로도 지속돼야 할 회사이기에 지속가능한 조직문화의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 며 “협력하고 도와주는 조직문화로 임직원분들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79 스퀘어에서 펼쳐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롯데GRS의 신 사옥 ’79 스퀘어’는 창립 년도인 ‘1979’와 사각 형태의 사옥 외관과 소통 광장의 의미를 담은 ‘SQUARE’를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2
KT&G 상상마당, ‘퍼포먼스 챌린지’ 최종 선정작 발표
KT&G 상상마당이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한 공간 지원 프로그램인 ‘제5회 퍼포먼스 챌린지’의 최종 선정작을 지난달 29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퍼포먼스 챌린지’ 공모에는 뮤지컬과 연극 등 총 39개의 창작극이 접수됐으며,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최종 4개 작품(‘타임트래블 러브송’, ‘호모 세투스’, ‘뤼미에르’, ‘21일’)이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대관 및 음향, 조명을 비롯한 보유 장비를 모두 무상으로 지원받아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14일까지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퍼포먼스 챌린지’는 KT&G 상상마당이 국내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문화예술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2
동원그룹, 자체 AI 플랫폼 ‘동원GPT’ 도입
동원그룹이 자체 인공지능(AI) 플랫폼 ‘동원GPT’를 도입하고 업무 혁신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동원GPT’는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의 ‘GPT 4.0’을 기반으로 하는 AI 플랫폼이다. 문서 작성, 데이터 분석은 물론 인사, 총무 등 사내 정보 검색도 가능하다. 그룹 사내 인트라넷에 설치돼 내부 정보의 유출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임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동원그룹은 각 사업별 업무 자료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임직원 맞춤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동원GPT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전사적자원관리(ERP), 생산관리시스템(MES) 등 그룹 시스템과 연계도 추진하고 있다. 그룹이 보유한 고객 및 판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2
스타벅스, 미니 디저트 ‘쁘띠 까눌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4일부터 한 입 사이즈의 미니 디저트인 ‘쁘띠 까눌레’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쁘띠 까눌레는 이름처럼 작은 크기로 기획된 핑거푸드다. 자연방사 유정란과 바닐라 럼을 활용하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전통 레시피로 만들어진 상품을 현지에서 직접 들여온 것이다. 해당 상품은 달콤한 바닐라 향과 쫀득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으로 식감 극대화를 위해 매장에서 한 번 더 구워낸 후 진열된다. 최상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매장당 하루 최대 50개까지만 한정 판매된다. 스타벅스만의 미니 디저트 경험 확대를 위한 2+1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론칭일인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쁘띠 까눌레를 2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2
팔도, 한돈자조금과 협력 구축…“한돈 소비 촉진”
팔도는 지난 1일 한돈자조금위원회과 '한돈 소비촉진 및 홍보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양측의 협업은 2015년 이후 두 번째다. 팔도는 당시 출시한 '팔도짜장면' 건더기 스프에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적용했다. 해당 제품은 누적 9,000만개가 팔리며 한돈 소비에 크게 기여했다. 팔도짜장면 생산에 사용한 돼지고기만 226톤에 이른다. 이번 협약의 골자는 한돈 우수성 홍보와 판로 확대다. 우선 지난해 진행한 '팔도비빔면X한돈 푸드트럭'을 올해도 운영한다. 푸드트럭은 대학가를 돌며 팔도비빔면과 국내산 삼겹살 시식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지난해 28개 지역, 8,000여 명의 소비자가 푸드트럭을 이용하며 각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2
출시 1주년 ‘켈리’…초당 11.5병 팔렸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켈리’가 지난달 26일 기준 누적 판매 3억 6,000만 병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1초당 약 11.5병이 판매(330ml 기준)된 꼴이며, 병을 누이면 지구를 2바퀴 이상 돌 수 있는 길이의 양이다.켈리의 선전 덕분에 하이트진로의 지난해 맥주 판매는 성장세를 이어갔다. 켈리와 테라의 듀얼 브랜드 전략이 전체 맥주 판매량과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지난해 전체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 성장했으며, 하이트진로 내부 자료 기준 2020년 이후 3년 만에 최다 맥주 출고량을 기록했다.켈리는 지난해 4월 출시 후 36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 99일 만에 1억 병을 돌파하며 국내 맥주 역사상 출시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2
롯데웰푸드 '제로', 아이스크림 4종 선보여…라인업 강화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가 빙과 4종을 새로 선보이며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바류 2종(△제로 트리플 초콜릿 바, △제로 쿠키앤크림 바)과 홈타입 2종(△제로 딥 초콜릿 파인트, △제로 쿠키앤크림 파인트)이다.롯데웰푸드 제로는 설탕과 당류가 없어도 맛있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디저트 브랜드를 표방하며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한다.이번 빙과 신제품은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선보이게 됐다. 아이스크림 유형은 소비자조사에서 제로 브랜드로 출시됐으면 하는 제품 중 일순위로 매번 응답됐다. 이에 다가오는 아이스크림 성수기를 앞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2
SPC 파리바게뜨, 싱가포르에 20호점 개점…동남아 시장 공략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싱가포르 20호점인 ‘스퀘어2(Square2)점’을 개점했다고 2일 밝혔다.SPC그룹은 싱가포르를 동남아 시장의 거점으로 삼고 파리바게뜨와 쉐이크쉑 등의 매장들을 플래그십으로 운영하며, 주변 국가로 진출을 확대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싱가포르 ‘스퀘어2점’은 노베나(Novena)역과 연결된 쇼핑몰 스퀘어2 1층에 자리잡았다. 스퀘어2 쇼핑몰은 주거와 상업 공간이 어우러진 복합상권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파리바게뜨는 스퀘어2점은 몰링(Malling)을 즐기는 쇼핑객들이 빠르고 간편하게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그랩앤고(Grab&Go) 코너를 강화했다.몰링 문화는 쇼핑몰 안에서 쇼핑과 식사, 여가 등을 즐기는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2
한미약품, 차세대 비만치료제 미국 FDA에 임상 1상 계획 신청
한미약품이 지난 3월 29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차세대 비만 치료 삼중작용제(LA-GLP/GIP/GCG, 코드명 : HM15275)의 임상 1상 진입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 신청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청 내용은 성인 건강인 및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HM15275의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 약력학 특성 등을 평가하는 임상시험계획이다. 한미약품은 HM15275의 상용화 목표 시점을 2030년으로 설정하고, 지난 2월 29일에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 IND를 제출하는 등 임상 개발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HM15275는 현재 임상 3상 개발이 진행 중인 에페글레나타이드의 혁신을 이어나갈 차세대 비만 신약으로,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1
롯데웰푸드, 나뚜루 성수컬렉션 ‘바질 마스카포네’ 선보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난해 6월 나뚜루 성수동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에서 선보였던 디저트 메뉴를 재해석한 나뚜루 성수컬렉션 ‘바질 마스카포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바질 마스카포네’는 미쉐린 스타 ‘더 그린테이블’의 김은희 셰프와 공동 개발한 아이스 디저트다. 나뚜루 팝업스토어 파인다이닝에서 선보였던 피날레 디저트이자 김은희 셰프 '더 그린테이블'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바질 아이스크림을 재해석한 제품이다.‘바질 마스카포네’는 바질, 마스카포네 치즈, 청귤의 세 가지 천연 원료를 사용했다.향긋한 바질 아이스크림을 감싸는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 아이스크림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풍미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1
이전
261
262
263
264
265
266
267
268
269
270
다음
재계뉴스
GS건설, ALB주관 '2025 한국법률대상' 수상
삼성, '미래기술육성사업 2025 애뉴얼 포럼' 개최
호반그룹,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데모데이' 개최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14관왕 달성
업비트, 사회 위기 극복 앞장선다...재난·재해 피해 복구에 따뜻한 온정
대한항공, 무인표적기 핵심 구성품 국산화 나서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2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3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4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5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