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8(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SPC 배스킨라빈스, AI 활용 매장 ‘워크샵’ 개점
SPC 배스킨라빈스가 인공기술(AI)을 포함해 차세대 제품 연구개발(R&D) 역량을 선보이는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를 개점했다고 19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본사 사옥 1층에 위치한 330㎡, 99석 규모의 ‘워크샵’은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의견을 청취해 가맹점 확대 적용을 테스트하는 등 R&D 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개점AI가 개발한 챗GPT를 통해 신제품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생성형 AI로 제품 비주얼까지 그려내는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 ’배스킨라빈스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을 최초로 시범 운영한다. 워크샵 매장에서만 접할 수 있는 제품 라인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19
오뚜기, ‘죽장연 빠개장면’ 봄 시즌 한정 출시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손잡고 ‘죽장연 빠개장면’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빠개장과 봄냉이를 넣은 라면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봄에만 판매된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장 가르기한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든 된장인 ‘빠개장’으로 국물 맛을 냈다. 여기에 청양고추, 양파, 마늘, 바지락, 새우 등을 넣고 홍성 노지에서 캔 냉이를 더했다. 제품에 사용된 빠개장은 2010년 설립된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 ‘죽장연’에서 제조했다. 포항시 죽장면 상사리 주민들이 해발 450m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콩, 고추 등의 농작물과 깨끗한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19
팔도, 누룽지 에디션 100만개 한정 판매
팔도가 일품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이하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을 100만개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2002년 출시된 일품 해물라면은 새우, 꽃게, 오징어, 홍합 등을 넣어 해산물의 시원한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이번 한정판의 경우, 지난 2020년 선보인 누룽지 콜라보 제품을 다시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고 팔도 관계자는 설명했다.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에는 별첨 스프를 동봉했다. 볶음 현미와 누룽지 분말로 구성된 별첨 스프는 구수함과 함께 씹는 재미를 더했다. 라면 본연의 맛을 즐긴 후, 밥과 함께 즐기면 된다.한편,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19
롯데GRS, 몽골에 롯데리아 5호점 오픈…현지 시장 공략
롯데GRS가 몽골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노민플라자’ 내 롯데리아 5호점을 지난 16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몽골에서의 롯데리아 5호점인 노민플라자점은 약 80평 규모의 매장으로 실내·외 총 약 140석의 규모 매장으로 수도 울란바토르 3~4구역에 위치한 매장이다. 이번 ‘노민플라자점’ 오픈으로 롯데리아는 수도 울란바토르 내 1호점 아롱고로점, 2호점팅기스점, 3호점 자이슨점, 4호점 보타닉점에 이어 5번째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롯데리아는 한국 문화에 익숙한 몽골 현지 고객에게 한국식 버거와 현지화 메뉴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실제 몽골에 위치한 매장에서의 메뉴 판매량 중 한국식의 매콤한 강정 소스를 활용한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19
아워홈, 웨딩·컨벤션 브랜드 '아모리스' 전면 리뉴얼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프리미엄 웨딩·컨벤션 브랜드 ‘아모리스’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론칭 25주년을 맞은 아모리스는 웨딩 및 연회, 기업 행사, 케어터링 등을 아우르는 아워홈 웨딩·컨벤션 통합 브랜드다. 현재 아모리스 역삼 GS타워점(600석 규모)을 운영 중이다. 아워홈은 국내 웨딩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고려해 아모리스 웨딩홀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 채널까지 전면 리뉴얼에 나섰다. 통계청에 따르면 서울 주요 예식장 수는 2018년 기준 181개에서 2022년 기준 143개로 감소한 반면 프리미엄 웨딩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 특히 엔데믹 전환 이후 소규모, 프라이빗, 프리미엄 예식 선호도가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19
동원디어푸드, 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 전면 개편
동원디어푸드(대표 강용수)가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을 전면 개편하고 2.0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08년 오픈한 더반찬&은 셰프와 조리원이 직접 조리한 수제 HMR을 비롯해 500여 가지 신선식품을 운영하고 있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로,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 더반찬&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더반찬& 2.0’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앞세워 고객 중심의 HMR 전문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간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기존의 일원화된 HMR 메뉴 연구소를 3개의 카테고리별(△더반찬& 시그니처 △양식 △수산물) 특화 연구소로 다원화해 생산 전문성을 높이고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19
KT&G, CDP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기업 선정
KT&G가 글로벌 환경정보 평가기관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로부터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기업(Leadership 등급)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CDP는 영국에서 2000년에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전 세계 2만3,000여 개 기업에 환경 관련 경영정보 공개를 요청하고, 이에 대한 정보 분석과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KT&G는 지난해에 이어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두 분야 모두에서 Leadership에 해당하는 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수자원 관리 부문의 경우 지난해 Leadership A-에서 최고등급인 A로 한 단계 상승했으며, 전 세계 수상기업 100개 중 국내에서는 3개 기업만이 A등급을 받았다. 기후변화 대응 부문은 지난해와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19
SPC, 프랑스 파리 방문 기회 두고 경쟁 벌인다…"크리에이터 8인 선발"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프랑스 파리의 파리바게뜨 방문 기회를 두고 경쟁할 크리에이터를 뽑기 위해 사전공모를 진행, 6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총 4개국에서 8명의 크리에이터를 선발했다고 18일 밝혔다.8명의 ESG 크리에이터들은 ‘K컬처’·‘K푸드’를 전세계에 알리는 데 관심이 많은 국내외 20~30대 청년들로 구성됐으며 한국에 거주하는 오스트리아·미얀마·에스토니아 등 총 4개국 출신 외국인 4명과 한국인 4명이다. 특히 신규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해 멘토링을 지원하고자 1만 명 내외의 구독자를 가진 크리에이터들도 포함했다.△ 한국조리고를 졸업하고 K식문화를 알리며 ‘청년 방랑식객’으로 활동 중인 ‘믿식당’ △ K-POP,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18
풀무원재단,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공익분야 교육 협력 위해 맞손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비영리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서울시교육청 산하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직)과 공익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16일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 강동송파교육지원청 배영직 교육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바른먹거리 및 환경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지원 ▲학생, 교원의 먹거리 및 환경 관련 프로젝트 참여에 대한 상호 지원 협력 ▲학생, 교원들을 위한 공감 교육 프로그램 지원 및 홍보 등의 사항을 이행하기로 했다. 풀무원재단은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18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200만 명 기념 별 추가 적립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의 누적 회원 수 1,200만 명 달성을 기념해 추가 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오는 19일부터 2월 25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매일 오후 2시부터 매장 영업 종료 시간까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파트너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음료 한 잔당 별 3개를 즉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음료 한 잔을 주문하면 기존 방문별 1개에서 추가로 3개의 별이 적립되어 총 4개의 별을 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 구매 영수증 금액이 1만 원을 넘으면 별 1개가 추가되며 개인컵을 사용할 경우에는 에코별 1개도 함께 적립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내 스타벅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2-18
이전
291
292
293
294
295
296
297
298
299
300
다음
재계뉴스
코빗, 동남아 금융범죄 확산 방지 위해 전사적 조치 나서
GS건설, ALB주관 '2025 한국법률대상' 수상
삼성, '미래기술육성사업 2025 애뉴얼 포럼' 개최
호반그룹,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데모데이' 개최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14관왕 달성
업비트, 사회 위기 극복 앞장선다...재난·재해 피해 복구에 따뜻한 온정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2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3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4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5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