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0(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대상㈜ 청정원,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 출시…닭 스트레스↓
대상㈜ 청정원은 국내 최초로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을 적용한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은 닭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형태의 계사로, 땅을 쪼고 모래 목욕을 하는 등의 자연스러운 행동이 가능해 닭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대상㈜의 정원형 계사는 최근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동물복지계란은 농림축산식품부 인증을 통해 불필요한 고통이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사육 환경에서 생산하며, 사육 과정뿐만 아니라 운송 단계까지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한다. 특히 2012년부터 유럽연합(EU)이 배터리 케이지 사육을 법적으로 금지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윤리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16
외식산업協, 외국인 채용 규제 개선…외식업계 인력난 '숨통'
한국외식산업협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외식업계 인력난 극복을 위해 외국인 고용 정책건의를 지속해온 결과 외식업계 인력난 숨통이 트이게 됐다.(사)한국외식산업협회(상임회장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대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그 동안 외식업계 주요 현안과제로 추진해왔던 외식업계 어려움을 덜어내기 위한 외국인 고용허용 및 확대 노력이 최근 결실을 맺어 영세 외식업체들의 어려움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16일 밝혔다(사)한국외식산업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재정부 등 정부부처와 물가안정을 위한 간담회를 비롯 ‘국민참여혁신과제’ 제안서 제출, 외식산업 발전포럼 등 수 차례에 걸쳐 외식업계 외국인 고용 허용 및 확대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16
'새우버거 출시 44돌' 롯데리아, 신제품 2종 한정 출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오는 17일 출시 44주년을 맞이한 새우버거를 모티브로 한 한정 신제품 라인업 2종을 추가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부터 롯데리아의 브랜딩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K-버거 프로젝트 ‘2023대표버거 메뉴 육성’의 일환이다.이번 라인업 메인 버거인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는 새우 패티에 통 새우 튀김 두 마리와 레몬크림소스로 요리(레몬크림새우)를 햄버거로 재해석했으며, 통 새우 튀김의 탱글한 식감과 레몬크림소스의 상큼한 맛의 조화가 가장 큰 특징이다. 추가로 선보이는 ‘새우 베이컨’ 버거는 다양한 토핑 원료 중 고객 대상 선호도 조사를 통해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16
"메로나가 견인"…빙그레, 해외 수출 775억 원 '역대 최대' 달성
빙그레는 지난 14일 공시한 반기보고서에서 올 상반기 해외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775억 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역대 최대인 13.1%를 나타냈다. 빙그레의 해외 수출은 지속적인 증가세다. 2018년 493억 원의 해외매출을 기록한 빙그레는 작년에 1,042억 원을 기록하며 5년만에 2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매출 비중 역시 2018년 5.9%에서 2022년 9.6%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빙그레의 주요 수출 품목은 아이스크림으로 분석됐다. 공시에 따르면 빙그레의 올 상반기 아이스크림 및 기타 수출은 466억 원으로 전체 수출의 60.1%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달 관세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16
하이트진로, 9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 대상…"고객과의 꾸준한 소통 덕"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2023'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3,800명의 평가위원단과 아이어워즈 회원 4만 명이 기업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영역에서 심사,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하이트진로는 총 4개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었으며 하이트진로의 ‘테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16
풀무원, SSG닷컴서 아모레퍼시픽과 공동기획전 실시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오는 30일까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SSG닷컴에서 지속가능식품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담은 제품 중심으로 구성된 ‘풀무원 X 아모레 그린 프로모션’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SSG닷컴에서 진행되는 ‘풀무원 X 아모레 그린 프로모션’은 상품 3만 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을 즉시 제공하고, 기획전 동안 신제품 3종을 특가 판매한다. 기획전에서는 풀무원식품과 아모레퍼시픽의 신제품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지구식단 ‘결이다른 큐브 강정 매콤바베큐’, ‘결이다른 큐브 강정 달콤소이’를 아모레퍼시픽은 ‘려 투르젠’, ‘그린 프로폴리스’ 신제품을 이번 기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16
스타벅스, 887㎖ 용량 '트렌타' 사이즈 '아이스 커피'에도 추가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15일부터 ‘아이스 커피’ 역시 트렌타 사이즈로 추가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트렌타 사이즈는 스타벅스가 개점 24주년을 맞아 한국 고객들의 꾸준한 도입 요청을 반영해 지난 20일 출시되어 9월 30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30온스(887ml)의 대용량 음료다. 현재까지 ‘콜드 브루’,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 등 3종을 트렌타 사이즈로 운영 중이었으며, 출시 후 현재까지 약 3주간 누적 판매 60만 잔을 돌파할 정도로 연일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아이스 커피’가 추가되며, 트렌타 커피 구매 고객의 선택 폭이 더 넓어지게 됐다. 이와 함께 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15
오리온, 올 상반기 영업익 2,114억 원…전년比 6.6%↑
오리온은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 3,777억 원, 영업이익 2,114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매출액은 7.6%, 영업이익은 6.6% 성장했다.각 법인별 실적을 살펴본다면, 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16.4% 성장한 5,214억 원, 영업이익은 17.5% 성장한 818억 원을 달성했다. 스낵, 파이, 비스킷, 젤리 등 전 카테고리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였으며, 하반기에도 포카칩 MAX, 꼬북칩 매콤한맛을 비롯해 닥터유와 마켓오네이처 브랜드의 경쟁력 높은 신제품을 출시하는 동시에 주요 채널의 매대 확대에 집중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또한 지속적인 판매 증가에 따라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위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14
하이트진로, 제7회 전주가맥축제 참여…"당일 생산 켈리 제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3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후 최단기간 1억 병 판매를 돌파한 ‘라거의 반전-켈리’를 앞세워 축제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 문화인 가게맥주(가맥)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골목상권 육성을 위해 기획돼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축제는 매년 규모가 커지고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역대급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좌석수도 지난해 대비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14
스타벅스, 자개공예 전문가와 광복절 MD 선봰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광복 78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한국의 전통 요소를 디자인 소재로 활용한 광복절 MD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스타벅스는 자개공예 전문가와 이번 상품을 기획했으며, 상품은 자개를 활용한 디자인의 광복절 MD 2종(자개 코스터, 자개함)과 텀블러로 구성됐다. ‘코리아 자개함’은 오얏꽃과 전통 단청에 그려진 당초문양을 모티브로 기획된 상품이며, ‘코리아 자개 코스터’는 오얏꽃의 이미지를 자개로 표현했다. 광복절 기념 MD 상품 출시와 더불어 스타벅스는 올해도 우리나라 독립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이어간다. 스타벅스는 지난 삼일절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유지필성(有志必成, 뜻이 있으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8-14
이전
401
402
403
404
405
406
407
408
409
410
다음
재계뉴스
힐스테이트 광명11(가칭) 견본주택 3일 간 1만5000여 명 몰려
한화비전, 한일 우수 파트너 협력 강화 위한 '파트너스 데이' 개최
LS, 美 권선 기업 '에식스솔루션즈' 코스피 상장예심 청구
태광그룹 세화예술문화재단 새 이사장에 이호진 전 회장 선임
두나무, UDC 2025 무료 공개
코빗, 동남아 금융범죄 확산 방지 위해 전사적 조치 나서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2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3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4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5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