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1(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경찰, 제빵공장 사고관련 SPL 강동석 대표 및 관리자 3명 불구속 입건
SPC 계열사인 SPL의 제빵공장 20대 근로자 사망 사고와 관련해 회사 경영책임자와 직원들이 줄줄이 경찰에 형사 입건됐다.28일 경기 평택경찰서는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강동석 SPL 대표이사 및 공장 관리자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이로써 이 사건과 관련해 경찰에 입건된 피의자는 지난 18일 입건된 SPL 공장장을 포함해 총 5명으로 늘었다.경찰은 지난 15일 오전 6시 20분께 근로자 A(23·여) 씨가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소스 교반기에서 일하다가 기계 안으로 상반신이 들어가 숨진 사고와 관련, 회사의 경영책임자인 강 대표에게도 안전조치 의무를 게을리한 책임이 있다고 판단했다.교반기는 가로·세로·높이가 약 1m, 깊이 50∼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8
매일유업, 28일 자선바자회 실시…"수익금 입양기관에 전액 기부"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매일유업이 종로구 더케이트윈타워 2층에서 진행한 ‘2022 자선바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바자회는 매일유업의 ‘매일 다양성위원회(MDC)’와 매일유업 봉사동호회 ‘살림’ 등 직원이 주관했으며, 기부물품 모집과 홍보, 판매 등을 직원들이 직접 진행했다. 바자회는 매일유업과 관계사인 엠즈씨드, 상하농원, 매일헬스뉴트리션 등에서 제품을 기증하여, 매일유업의 다양한 식음료와 영유아 의류 및 화장품, 와인, 커피, 달걀 등 150여개 제품들을 소비자가격 대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였다.판매 수익금은 성가정입양원(국내입양기관)과 자오나학교(미혼양육모 및 학교밖청소년 기숙형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8
삼양식품, 제7회 런던아시아영화제 메인스폰서 참여…"브랜드 홍보기회"
삼양식품이 런던 현지에서 진행되는 제7회 런던아시아영화제(LEAFF)에 메인스폰서로 참여해 K-컬처를 사랑하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불닭브랜드를 알렸다고 28일 밝혔다. 제7회 런던아시아영화제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런던의 랜드마크인 레스터 스퀘어 오데온 럭스를 중심으로 시내 주요 극장 5곳에서 진행된다. 지난 19일 진행된 오프닝 갈라쇼에서 삼양식품은 500여 명의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불닭브랜드 제품과 굿즈를 제공하고 불닭소스와 까르보불닭소스를 활용해 만든 닭강정을 핑거푸드로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삼양식품은 런던 셀프리지 백화점과 치즈윅 극장에서 내달 6일까지 팝업키친을 열어 미슐랭 셰프가 불닭볶음면을 활용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8
㈜오뚜기 ‘X.O. 만두’, 모델 김태희와 신규 TV 광고 공개
㈜오뚜기가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 신규 TV CF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고급스럽고 지적인 이미지인 김태희가 ‘X.O. 만두’의 신규 광고 콘셉트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X.O. 만두’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냉동만두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만두에 대한 XO 퀴즈를 통해 브랜드명을 각인시키고, 성분과 재료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광고 속 ‘X.O. 교자 새우&홍게살’은 새우살과 홍게살, 연육 등을 만두피 속에 채운 제품으로, XO 소스와 굴소스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만두의 꽉 찬 속을 보여주는 클로즈업 장면에 이어 만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8
유한양행,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ESG경영 실천"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이하 UNGC)’에 가입을 통해 ESG경영 및 사회적 책임 실천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유한양행과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이날 유한양행 본사에서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가졌으며, 전달식에는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 유연철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유엔글로벌콤팩트(UNGC)는 유엔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자율협약)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촉구하고자 2000년 미국 뉴욕에서 발족한 국제협약이다. 회원사는 유엔글로벌콤팩트의 핵심 가치인 인권·노동·환경·반부패 4개 분야의 10대 원칙을 준수하며, 지속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7
롯데제과, 빼빼로데이 국내외 광고 캠페인 전개…"모두의 만남을 응원해"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국내뿐만 아니라 카자흐스탄,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도 새로운 빼빼로데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빼빼로 광고의 슬로건은 ‘모두의 만남을 응원해!(Say hello)’이다. 해당 광고는 작년에 등장했던 빼빼로 캐릭터인 ‘빼빼로 프렌즈’가 등장한다. 광고 내용은 빼빼로를 통해 일상 속에서 모두의 진심이 만나기를 응원한다는 메인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 설정을 가미시켜 총 3편(회사편, 학교편, 가족편)으로 구성했다. 해당 광고는 동일한 내용으로 카자흐스탄,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등 5개국으로 영어 및 현지 언어로 번역되어 공개됐다. 카자흐스탄에서는 현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7
JW중외제약, 혈우병 환자 위한 ‘헴리브라’ 앱 업데이트…"투약 정보 제공 강화"
JW중외제약은 혈우병 환자의 투약 정보 제공을 강화하기 위한 ‘헴리브라’ 앱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헴리브라(공식 APP)’는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를 처방받은 환자들을 위해 질환 교육과 약물 투여 안내를 지원하는 앱이다. JW중외제약이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환자들의 질환 극복을 돕기 위해 기획된 ‘브라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발했으며 환자들은 헴리브라(APP)를 통해 질환정보, 투약 관련 제품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투약·주사일지 작성을 설정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앱은 투약 주기와 부위 정보를 알람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헴리브라 투약가이드에서 권고하는 투약 방법처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7
대상㈜ ‘맛바람 미원’, 공개 한 달 만에 조회수 1,000만 회 ↑
대상㈜은 미원의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공개 한 달 만에 1,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은 '세상 모든 맛과 어울리는 감칠맛의 독보적인 매력'을 주제로, 미원이 지난 66년이라는 시간 동안 언제 어디서나 존재해왔다는 내용을 담은 광고 영상이다. ‘맛바람 미원’에선 배우 김지석이 출연했으며 광고 영상은 ‘데킬라에 감칠맛, 미원’, ‘닭발에 감칠맛, 미원’, ‘감자튀김에 감칠맛, 미원’, ‘고기쌈에 감칠맛, 미원’, ‘단백질 쉐이크에 감칠맛, 미원’, ‘비둘기도 반한 감칠맛, 미원’, ‘치킨에 감칠맛, 미원’ 등 총 7편에 미원 굿즈 특별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7
CJ제일제당, 새로운 조미료 시대 연다…콩으로 쇠고기향 맛낸 ‘비건 다시다’ 출시
CJ제일제당이 채식 트렌드 확산과 소비자 니즈에 맞춰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신개념 '비건 조미료'를 출시한다.CJ제일제당은 콩으로 풍부한 쇠고기 향을 구현한 ‘비건 다시다’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47년 조미기술력 기반의 비건 다시다를 앞세워 ‘진화, 혁신된 조미료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방침이다.이 제품은 CJ만의 핵심 기술로 콩 단백질에 열 반응을 적용, 기존 쇠고기 다시다의 깊은 맛과 감칠맛을 그대로 살리는데 성공했다. CJ제일제당은 ‘채식 요리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국물요리, 볶음, 무침 등 한식은 물론 파스타, 라따뚜이 등 서양 요리까지 맛 내는 용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7
동아ST,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나선다…"주주가치 제고"
동아에스티(대표 김민영)는 이사회를 열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총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자사주 매입은 오는 27일부터 즉각 시행되며, 1년간 4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매입 방식은 취득 의무가 없는 신탁계약이 아니라 정해진 기한 내에 정해진 금액만큼 매입을 완료해야 하는 직접취득으로 결정해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담았다고 동아에스티측은 설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26
이전
551
552
553
554
555
556
557
558
559
560
다음
재계뉴스
한국투자증권, '한국밸류 코리아 기업가치포커스펀드' 500억원 유치
대한항공, KS-SQI·NCSI 항공사 부문 1위…서비스 품질 인증 '2관왕'
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 평균 경쟁률 5.97대 1로 마감
HD현대중공업, 인도 함정 시장 진출한다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에 친환경 전기버스 공급…10월 관심도↑
한국타이어, TBX 고객 대상 KB국민카드 제휴 프로모션 진행
빅데이터 라이프
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2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3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4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5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