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7.25(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대상㈜, 글로벌 기관 GPTW 주관 '제20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대상㈜이 글로벌 기업문화 전문 조사업체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대상㈜은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기업문화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과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GPTW는 미국, 유럽, 중남미, 일본 등 세계 97여개국과 공동으로 신뢰 경영을 연구하는 기관으로, 2002년부터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을 선정해 올해로 20회째를 맞았다. 신뢰, 자부심, 동료애 등의 신뢰경영지수와 경영철학, 비전, 제도 등 기업문화 전반을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대상㈜은 '임직원 행복이 지속가능경영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3
풀무원, 정성껏 차린 한식 스타일의 정기구독 영양균형식 '정성한상' 론칭
풀무원이 간편함에 성인 필수 영양 균형까지 고려한 한 상차림 가정 한식 콘셉트의 정기구독 식단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가정 한식 컨셉의 정기구독 영양균형식단 '정성한상'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정성한상'은 지난 1월 풀무원이 업계 처음으로 개인 생애 및 생활주기 맞춤 식단 사업 '디자인밀(Designed meal)'을 선언한 이후 선보이는 성인 영양균형식 브랜드로,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파르게 증가하며 식당 방문보다 도시락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직장인 및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출시됐다. ‘정성한상’은 도시락으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면서도 성인 기초대사량과 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3
LG생활건강, ‘닥터벨머 토탈유스 바이옴 크림’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에서 마이크로바이옴의 힘으로 5가지 피부 노화 징후 케어에 도움을 주는 더마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제품인 ‘토탈유스 바이옴 크림’을 오는 3월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에는 건강한 20대 피부에서 더 많이 발견되는 유산균 사균체 성분을 함유한 처방이 사용됐다. 주름 개선은 물론 탄력, 모공, 보습, 피부톤 등 5가지 피부 노화 징후를 케어하며 빈틈없이 탄탄하고 입체적인 피부 탄력을 완성하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또한, 주름 개선 ∙ 미백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쫀쫀함과 영양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2
오뚜기, 각양각색 쌀가공식품으로 ‘밥심’ 공략나선다
한국인의 삶을 움직이는 원동력, ‘밥심’이 변하고 있다. 최근 통계청이 내놓은 ‘2021년 양곡 소비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양곡년도(2020년 11월 1일~2021년 10월 31일) 가구 내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56.9kg으로 전년보다 1.4% 감소했다. 1인 가구 증가와 서구화된 식생활 등이 지속적인 쌀 소비량 감소의 주요 배경으로 풀이된다. 반면, 제조업(식료품 및 음료) 부문 쌀 소비량은 68만 157톤으로, 전년 대비 4.6%늘었다. 코로나19 이후 내식 비중 확대에 따라 쌀을 원료로 한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늘면서 다양한 쌀가공식품이 소비자들의 ‘밥심’을 채우고 있는 것이다. ◆ 넉넉한 양과 차별화된 맛, ‘오뚜기 컵밥’ 농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2
대웅제약,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中 3상 임상시험 승인
대웅제약이 중국에서 이나보글리플로진 3상 임상시험을 승인받았다.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중국 국가의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SGLT-2 억제 기전의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의 메트포르민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 3상을 허가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1월 임상시험신청서(CTA)를 제출한지 3개월 만이다. 대웅제약은 곧바로 중국에서 2형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이나보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 병용요법의 임상 3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지난 1월 유사한 내용으로 실시한 임상 3상 톱라인 결과에 따르면, 이나보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 병용요법은 다파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 병용요법과 비교해서 비열등성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2
삼양식품, 여름 계절면 신제품 ‘비빔밀면’ 한발 빠르게 출시
삼양식품이 22일 신제품 비빔밀면을 출시하고 한 발 빠르게 여름 계절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비빔밀면’은 고추장 대신 고춧가루와 무로 맛을 냈으며 차갑게 헹궈먹는 면의 식감을 위해 고가 재료인 감자전분을 배합, 찰진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비빔면의 양이 적다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 자사 열무비빔면(130g) 대비 21% 늘어난 총 158g으로 출시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2
스타벅스, 봄시즌 대표 음료 '슈크림 라떼' 등 음료 3종 선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22일부터 3월 21일까지 봄 시즌 대표 음료인 ‘슈크림 라떼’를 포함한 음료 3종을 선보이며 2022년 봄의 시작을 알린다.지난 2017년 출시 이후 많은 인기를 얻으며 매해 봄 시즌에 맞춰 출시되는 ‘슈크림 라떼’는 따스한 봄을 떠오르게 하는 노란 색감이 인상적인 음료다. 지난해 출시 11일 만에 100만잔 판매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보이며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인기 음료임을 증명한 바 있다. ‘슈크림 라떼’는 바닐라 빈이 아낌없이 들어가 바닐라 특유의 풍미가 진하면서도 부드럽게 느껴진다. 올해에는 2017년 첫 출시 당시의 맛을 온전히 유지하며 달콤하고 풍성한 슈크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2
해태 오예스, 봄 시즌에디션 ‘딸기치즈케이크’ 출시…"5월까지만 판매"
해태제과(대표 신정훈)가 올 봄 오예스 시즌에디션으로 상큼달콤한‘딸기치즈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봄철 대표 과일인 상큼한 딸기에 고소한 치즈를 더한 ‘딸기치즈케이크’는 시즌 에디션으로 5월까지만 판매된다. 갓 수확한 국산 딸기를 갈아 만든 딸기크림을 촉촉한 시트 사이에 가득 채웠으며 오리지널 보다 크림함량을 20% 늘렸다는게 해태제과의 설명이다. 케이크 시트에는 덴마크산 치즈를 넣어 디저트 ‘딸치케(딸기치즈케이크)’로 완성됐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2
LG생활건강, "한국인 피부 색소 침착에 관여하는 유전자 발견"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한국 여성의 한국 여성의 대표적 피부 고민인 색소침착에 관여하는 피부 유전자 7종을 발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피부학 분야의 세계적인 국제학술지(Journal of Investigative Dermatology)에 2건이 게재됐으며, 4건의 국내 특허와 1건의 국제 특허 (PCT) 출원을 완료한 상태로, 고객들의 타고난 피부 특성에 따른 ‘맞춤형 미백 화장품’ 개발에 커다란 진전을 가져올 수 있는 핵심적인 성과라는 설명이다. 기존의 미백 화장품들은 자외선으로 인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거나 감소시킬 수는 있었지만, 사람의 타고난 유전자로 인한 모든 멜라닌 색소 생성은 조절하지 못하기 때문에 동일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2
CJ제일제당 해찬들, 팔도와 컬래버한 '차돌된장찌개라면' 판매 호조
CJ제일제당은 자사 장류 브랜드인 해찬들과 팔도가 컬래버레이션한 ‘차돌된장찌개라면’이 롯데마트 단독 출시 2주 만에 2만6000개 넘게 팔렸다고 22일 밝혔다. 이 라면은 해찬들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첫 제품으로 MZ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며, 출시 일주일도 안 돼 1만봉 넘게 판매됐다. CJ제일제당은 ‘차돌된장찌개라면'의 인기에 원재료인 ‘그대로차돌된장찌개’ 판매도 덩달아 늘며 ‘그대로된장찌개’ 3종(차돌, 바지락 꽃게, 청양초)은 같은 기간 1만4000여개가 판매되며 전월 대비 매출이 41.7% 늘었다고 전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2
이전
691
692
693
694
695
696
697
698
699
700
다음
재계뉴스
KB국민은행 스타뱅킹서 모바일 신분증 발급 가능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손보·한국해비타트와 전세사기 피해 청년 지원 캠페인 실시
케이뱅크, 금융사기 피해 예방·기초 금융지식 교육 진행
업비트 데이터랩, 솔라나·수이 생태계 테마 지수 신규 추가
카카오페이손보, 장영근 대표 연임 확정
LX하우시스 창호,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빅데이터 라이프
1
매일유업, 최근 1년간 '락토프리' 관심도 압도적 1위…동원F&B 뒤이어
2
제니 효과 본 '농심' 2분기 '과자' 포스팅 수 1위…오리온·롯데웰푸드 순
3
대웅제약, 2분기 제약사 AI 관심도 1위…GC녹십자·JW중외제약·보령 순
4
롯데캐슬, 상반기 부산시민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 1위…자이·더샵 순
5
K-제로 식품 세계에 알린 '롯데웰푸드' 제로식품 관심도 1위…농심·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100세 건강칼럼] 습관성 발목 삐끗? 원인 알면 '예방' 가능해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2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3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
4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LG 순
5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현대차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