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7.27(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올리브영, 서울 지역 ‘오늘드림’ 주문 분석…상위 5대 지역 중 세 곳 '강남'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20일 지난해 서울 지역의 ‘오늘드림’ 주문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주문량이 가장 많은 상위 5대 지역은 △강남구, △관악구, △송파구, △마포구, △서초구였다. 상위 5대 지역 중 세 곳이 강남, 송파, 서초 등 일명 ‘강남 3구’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문액을 기준으로, 서울 전역에서 가장 주문이 많았던 상품군은 단연 기초화장품이었다. 기초화장품 주문액은 전체에서 42.5%를 차지했으며, 이어 색조화장품과 헤어용품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상품군별 서울 평균 주문액과 지역별 주문액 비중을 비교했을 때, 지역차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강남 3구에서는 색조화장품 비중이 18.9%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0
풀무원녹즙, 클렌즈랩 시리즈 ‘제10회 잇-어워드’ 음료 부문 대상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20일 사단법인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한 국내 대표 디자인 시상식 '제10회 ‘잇-어워드(it-Award)’에서 패키지 디자인 음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잇-어워드(it-Award)’는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에서 그 해의 가장 우수한 디자인과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이다. 2011년 시작해 현재까지 10회째 운영되고 있다. 국내 디자인 산업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7개 디자인 분야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가벼운 하루를 돕는 클렌즈 음료 ‘클렌즈랩(레드, 그린, 옐로우)’으로 ‘잇-어워드’ 음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0
하이트진로 ‘큐클리프’와 친환경 업사이클링 업무 협약 맞손
하이트진로가 올해도 업사이클링을 중심으로 테라 브랜드 활동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대표 업사이클링 전문브랜드 ‘큐클리프(CUECLYP)’와 친환경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필(必)환경 시대 생산부터 소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다하는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큐클리프와 함께 ‘청정라거-테라’의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부자재를 친환경 공정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지닌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제작해 소비자들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0
파리바게뜨, ‘호랑이’ 주제 선물세트 20여종 선봬
파리바게뜨가 설날을 맞아 ‘호랑이’를 주제로 한 선물세트 20여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호랑이의 해’라는 점에서 착안해 전래동화 속 호랑이와 함께 등장하는 곶감, 찰떡, 홍삼 등 전통 원재료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뵀다.파리바게뜨는 브랜드 컬러를 연상케 하는 ‘블루 타이거(Blue Tiger)’ 일러스트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19
맘스터치, 서울장애인 부모연대 강동지회 1000만원 기부
맘스터치는 서울장애인 부모연대 강동지회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관내 소외된 이웃에 온정의 나눔을 전하고, 가맹점주의 매출 확대에도 기여하는 상생 경영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기부금 1000만원은 서울장애인 부모연대 강동지회를 통해 강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250여 발달장애인 가정을 위해 사용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19
한미약품, 7420억원 원외처방 매출 달성…"4년간 원외처방 1위"
한미약품(대표 우종수·권세창)은 2021년 7420억원의 원외처방 매출(UBIST 기준)을 달성, 2018년 이후 4년간 국내 원외처방 시장 1위 기록을 놓치지 않았다고 19일 밝혔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이는 창의적 제제기술을 토대로 출시한 고품질 의약품과 한미만의 특화된 근거중심 마케팅이 시너지를 일으킨 결과이다.이 같은 성장세에 힙입어 100억원대 이상 블록버스터 의약품도 2020년 13개 제품에서 2021년 16개로 늘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19
제이엘케이, 인공지능 뇌출혈 분석 솔루션 ‘JBS-04K’ 수출 기대
뇌와 암 전문 의료 인공지능 기업 제이엘케이는 금번 문재인 대통령의 사우디 순방에 따른 양국간 미래기술 분야 협력 확대의 일환으로 뇌출혈 분석 솔루션의 수출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19일 밝혔다.제이엘케이의 인공지능 뇌출혈 분석 솔루션 ‘JBS-04K’는 2018년부터 3년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한 인공지능 의료용 소프트웨어 과제인 ‘닥터앤서’를 통해 개발되었으며, 2020년 사우디아라비아 국가방위부 산하 MNG-HA 병원과 현지 ‘교차 검증’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현지 최고 권위의 MNG-HA 산하 6개 병원에서 사용될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19
매일유업,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 위해 신규 영상 공개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은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신규 영상을 공개, 이벤트를 벌인다고 19일 밝혔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 목사)은 3,073 가구의 홀로 계신 어르신에게 안부를 묻는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17일 공개된 우유안부 캠페인 신규 영상은 SNS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으면 숫자 1이 사라지지 않듯, 전날 배달한 소잘우유가 남아 있으면 어르신께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소잘우유가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는 메신저 역할을 한다는 점을 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19
하림, 설맞이 특집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예정
㈜하림이 20일 오전 11시 1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에서 설맞이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IFF 한판 닭불고기(300g) 고추장맛, 간장맛은 4봉을 69% 할인 판매한다. 단일 구성 또는 교차 구성(2+2봉)도 가능하다. 또한 △매콤한 양념 닭갈비(700g) 2봉을 50% 할인 판매하며,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500g)와 △포장마차식 뼈 없는 양념닭발(500g) 등 인기 제품들도 40% 이상 할인 판매한다. 하림은 본방사수 구매 고객에게 깜짝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도중 댓글로 구매인증을 남긴 고객 3명, 쇼호스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한 2명을 선정해 그릴드 바베큐 윙 2봉을 증정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19
롯데칠성, 비대면 테이블 오더 스마트찹찹 눈길
롯데칠성음료가 사내벤처를 통해 선보인 비대면 테이블 오더 서비스 ‘스마트찹찹’이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찹찹’은 2020년 사내벤처 3기에서 최종선발된 아이템으로 QR코드를 통해 비대면으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다. 이미 키오스크, 태블릿, 전용 어플 등을 이용하는 비대면 형식의 서비스가 일반화되고 있지만 이런 서비스는 매장내 전용 기기를 설치해야하기 때문에 매장의 공간적 제약이 있으며 유지 및 관리가 어렵고 어플 설치를 꺼려하는 고객들은 번거로움을 느낀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러한 단점을 간단한 QR코드 인증방식으로 전환한 ‘스마트찹찹’은 이용 고객들은 별도의 전용 어플 설치 없이 매장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19
이전
721
722
723
724
725
726
727
728
729
730
다음
재계뉴스
DL이앤씨, 8120억 규모 '광명시흥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한국타이어, 아이오닉 5 N 전용 21인치 교체용 타이어 독점 공급
HDC현대산업개발, 제기동역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출시 7년만에 잔액 10조원 돌파
Sh수협은행, 홍수 피해 고객에 500억 긴급 금융지원
서울신라호텔, 여름방학 맞아 키즈 매직 캠프 진행
빅데이터 라이프
1
매일유업, 최근 1년간 '락토프리' 관심도 압도적 1위…동원F&B 뒤이어
2
제니 효과 본 '농심' 2분기 '과자' 포스팅 수 1위…오리온·롯데웰푸드 순
3
대웅제약, 2분기 제약사 AI 관심도 1위…GC녹십자·JW중외제약·보령 순
4
롯데캐슬, 상반기 부산시민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 1위…자이·더샵 순
5
K-제로 식품 세계에 알린 '롯데웰푸드' 제로식품 관심도 1위…농심·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100세 건강칼럼] 습관성 발목 삐끗? 원인 알면 '예방' 가능해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2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3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
4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LG 순
5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현대차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