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5(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청정원 호밍스, 신개념 냉동 간편식 ‘초간편 국물요리’ 출시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해동 없이 물만 부어 끓이는 ‘초간편 국물요리’를 출시하며, 냉동 간편식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초간편 국물요리’는 된장국, 김치찌개 등 일상적으로 즐겨 먹는 국물요리를 간편식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기존 블록형 상온 간편식은 건더기가 부족해 완성도나 만족감 면에서 아쉬움이 있었고, 냉동 제품은 조리 전 해동이 필요하고 국물까지 통째로 얼리다 보니 부피가 커 보관이 불편하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기존 제품군의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제조 방식과 구성으로 차별화된 국물 간편식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신제품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8
‘e스포츠로 하나된 농심 가족’ …농심, 레드포스와 함께한 ‘패밀리데이’ 성료
농심이 지난 2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e스포츠 경기 ‘2025 LCK 로드쇼’에 직원 가족 200명을 초청하는 패밀리데이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경기는 농심그룹 소속 e스포츠 구단인 ‘농심 레드포스’가 ‘T1’ 구단과 함께 진행한 특별 이벤트 매치다. 농심은 MZ세대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LoL(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해 젊은 직원들의 사기를 끌어올리고, 청소년 가족을 둔 직원에게도 가족간 소통의 계기를 제공했다.농심은 패밀리데이 참석자 전원에게 농심 레드포스 유니폼과 응원봉 세트를 지급해 e스포츠 팬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직원 가족들이 농심에 대한 친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8
롯데홈쇼핑, 낭독봉사단 ‘드림보이스 시즌8’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5일(금) 서울 성북구 성북점자도서관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 사업 ‘드림보이스’에 참여할 대학생 서포터즈 10명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김민아 커뮤니케이션팀장, 한국장애인재단 김지우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학생으로 구성된 ‘드림보이스 서포터즈’는 시각장애 아동의 독서권을 보장하고, 청년층의 재능 기부와 공익 콘텐츠 제작 참여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5월부터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10명의 서포터즈는 낭독 교육과 오리엔테이션을 수료한 뒤 올해 12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초등학교 전학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8
롯데케미칼, LCA 관리체계 구축 확대…고객사 탄소중립 실현 지원
롯데케미칼이 사업장별 LCA(Life Cycle Assessment, 전과정 환경영향평가) 관리체계 구축을 확대하며 고객사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LCA는 제품 생산 과정에서 원료 채취, 가공, 사용, 폐기까지 투입되는 자원, 에너지 및 배출 오염물질을 목록화하고, 이들이 미치는 환경 영향을 정량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이다.롯데케미칼은 기초유분부터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까지 전 공정에 걸쳐 LCA 관리체계를 구축 확대하고 있다. 첨단소재사업은 2021년부터 국내 및 해외 전 공정에 LCA 산출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며, 2025년 상반기에는 기초소재 국내 사업장 전 공정에 LCA 수행체계 구축을 완료했다. 현재 기초소재 해외 사업장도 LCA 추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8
락앤락, ‘슬로 듀얼 오프닝 텀블러 700㎖’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슬로 듀얼 오프닝 텀블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듀얼 오프닝 설계로 실용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좁은 형태의 상단 입구는 음료가 한 번에 쏟아지는 것을 방지해 안정적인 음용이 가능하고, 지름 7.3cm의 넓은 입구는 얼음 투입이 쉽고 내부까지 손이 쉽게 닿아 세척 관리에 용이하다.뛰어난 보온∙보냉 기능도 장점이다. 이중 단열 진공 구조로 최대 26시간의 보냉(10℃이하)과 8시간의 보온(50℃이상)이 가능해 장시간 야외 활동에도 음료의 온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손잡이가 연결된 탑핸들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스크류 캡 형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8
굽네치킨, ‘2025 100대 프랜차이즈’ 12년 연속 선정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2025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12년 연속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 15회를 맞은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는 프랜차이즈 산업과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서민 경제의 근간이 되는 프랜차이즈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처음 제정된 후, 예비창업자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굽네치킨은 치킨 시장에서 오븐구이 치킨이라는 건강한 메뉴를 제시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해왔다. 2005년 론칭 이래 ‘고추바사삭’, ‘볼케이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8
KT&G, 면세전용 신제품 '에쎄 히말라야 샤인’ 출시
KT&G(사장 방경만)가 신제품 ‘에쎄 히말라야 샤인’을 국내 공항 면세점에 출시했다.‘에쎄 히말라야 샤인’은 네팔 히말라야 인근 지역에서 자란 담뱃잎 약 3%를 함유한 제품으로 냄새 저감 기술이 적용돼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에메랄드 그린 컬러로 표현한 히말라야 산맥 이미지를 적용해 ‘에쎄 히말라야’ 시리즈의 정체성을 담았다.‘에쎄 히말라야 샤인’은 길이 100mm 초슬림 궐련 타입 제품으로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mg, 0.10mg이며, 가격은 보루 당 30달러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에쎄 히말라야’ 시리즈는 ‘에쎄 히말라야’, ‘에쎄 히말리야 윈터’를 포함해 총 3종으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8
풀무원 올가홀푸드, '유기농 열무김치' 출시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유기농 열무김치'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올가는 우리 땅에서 정성껏 재배한 국산 유기농 채소를 사용한 '유기농 열무김치'를 온라인을 포함한 전 유통 채널에 새롭게 선보이고 김치 제품군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간다. 이번 열무김치 출시를 시작으로 계절별 식재료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유기농 김치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포장김치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가치를 이끄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신제품 '유기농 열무김치'는 열무, 고춧가루, 양파, 대파 등 주요 재료를 국산 유기농 농산물로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샵풀무원 올가 온라인몰와 전국 올가 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7
동원그룹, 동원GPT 활용 'AI 챌린지' 개최
동원그룹(회장 김남정)이 서울시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동원GPT'를 활용한 사내 경진대회 '2025 동원 AI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AI 챌린지는 임직원들의 동원GPT 활용 능력 향상과 AI 시대에 걸맞는 창의적 인재 양성, 데이터 기반의 조직문화 구축을 목표로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상금과 경품이 두 배 이상 확대돼 총 3000만 원 규모로 마련됐다. 참가 인원도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해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동원홈푸드, 동원로엑스 등 10개 계열사 임직원 35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GPT 프롬프트(명령어) 활용 역량을 실질적으로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문제풀이와 우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7
[위클리BD:식품·유통] 집중호우 수해복구 긴급 지원 나서
유통·식품업계가 최근 각지에서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겪은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지원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특히 삼양그룹은 계열사들까지 함께 힘을 더했으며 현대백화점그룹은 자사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고객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25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CJ제일제당·hy·팔도·오뚜기·하이트진로·동원그룹·빙그레·삼양그룹 등 식품업계와 현대백화점그룹·GS리테일·BGF리테일·쿠팡 등 유통업계는 구호 성금과 물품 지원에 나섰다.CJ푸드빌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겪은 충남권 지역 당진시, 아산시, 예산국을 중심으로 뚜레쥬르 빵과 음료 5000개 등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했다.지원품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7
이전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