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6(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오뚜기, 그래도팜과 '에어룸 토마토' 식문화 전시 개최
오뚜기가 자사 복합문화공간 '롤리폴리 꼬또' cube 전시관에서 '그래도팜(Tomarrow)'과 함께 'Touch to Tomarrow' 전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그래도팜은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유기농 에어룸 토마토 전문 농업 브랜드로, 친환경 농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협업은 건강한 식문화를 추구하는 오뚜기와 자연의 순리, 토양의 힘을 중시해온 그래도팜의 철학이 어우러진 식문화 전시로 기획됐다.오는 8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에어룸 토마토'를 소재로 선보인다. 에어룸 토마토는 대량 생산을 위한 개량 품종이 아닌, 오랜 시간 자연적으로 내려온 토종 품종을 뜻하며 각각의 색과 모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6
BBQ,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에 치킨 나눔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시 동작구 현충원에 위치한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이하 국유단)'에 300인분의 치킨 세트를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국유단은 지난 2000년 6.25전쟁 5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2007년 국방부 소속으로 정식 창설됐다. 국유단은 전국의 국군 전사자 유해를 발굴, 수습, 감식해 유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BBQ는 6.25전쟁 75주년을 기리며 이들의 묵묵한 헌신에 깊은 감사와 응원을 전하고자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를 통해 이번 치킨 나눔 행사를 준비했다. BBQ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6
'곰표 맥주' 진흙탕 분쟁…파산 직전 세븐브로이 vs 전면 반박 대한제분
지난 2020년 국내 수제맥주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던 '곰표 밀맥주'가 소송과 파산, 여론전으로 얼룩진 진흙탕 분쟁의 중심에 섰다. 공동 출시 주체였던 대한제분과 세븐브로이가 2023년 계약 종료 이후 상표권과 레시피를 둘러싼 갈등을 이어오고 있기 때문이다.업계에서는 이번 사태의 본질이 '누가 가해자인가'가 아니라, 이미 한물간 시장에서 더 이상 수익을 내지 못하게 된 구조적 문제에 있다는 지적을 제기한다.◆ 대한제분 vs 세븐브로이, 곰표 맥주 시즌2가 불러온 레시피 공방대한제분은 지난 2020년 세븐브로이와 협업을 통해 자사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활용한 밀맥주를 출시했다. 친숙한 캐릭터와 감각적인 패키징, MZ세대의 '가볍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5
한국맥도날드, 공식 앱에 배달 주문 포함…고객 혜택 확대
한국맥도날드가 '맥도날드 앱' 주문 채널에 배달 주문을 포함시키며 고객 혜택 확대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통합으로 인해 고객은 배달 주문 시에도 할인 쿠폰 적용 및 포인트 적립 등 기존 맥도날드 앱에서만 가능했던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접근성도 개선했다. 1인 가구 확산 및 소량 주문 고객 증가세를 감안해 최소 배달 주문 금액을 업계 최저 수준인 8000원으로 설정한 것이 대표적이다. 또한 1만4000원 이상 주문 시에는 별도 배달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앱 통합 작업은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삼아, 보다 간편하고 일관된 주문 경험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5
bhc, 자사앱 회원 100만 명 돌파 기념 '치즈볼 100원' 이벤트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앱 회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달콤바삭치즈볼'을 단 100원에 판매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오는 26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자사앱에서 활발히 소통해온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 보다 많은 고객이 앱 기반 주문의 편리함과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 기간 bhc 앱 회원은 매일 '치즈볼 100원 쿠폰'을 1매씩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앱에서 발급되며, 멤버십 쿠폰과 중복 사용 가능해 추가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쿠폰 사용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응모되는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1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5
샘표, 프랑스 디종 한식 교류 행사 2년 연속 공식 후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프랑스 미식 도시 디종에서 열린 한식 교류 행사 '꼬레 도르(Corée d’Or), 황금의 땅 대한민국'에 2년 연속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랑스 디종 시청과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협회 라꼬레(La Corée)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19일부터 22일까지 디종 미식박람회장에서 열렸다. 샘표의 이번 디종 한식 문화 행사 참여는 2년 연속 참여로써, 유럽 현지인들이 한국 음식을 직접 요리하고, 시연으로 맛볼 수 있도록 글로벌 장(醬) 연두와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등 샘표 제품을 후원했다.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한식 한상차림 만들기 체험이었다. 소고기뭇국과 김치, 달걀말이, 잡채 등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5
롯데웰푸드, 6.25전쟁 75주년 맞아 해병대에 의료 및 제품 지원
롯데웰푸드는 6.25전쟁 75주년을 맞아 국가 안보와 국민의 안위를 위해 격오지에서 헌신하는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인천 강화군 서도면 소재의 해병대 2사단 볼음소초를 방문해 국군 장병들을 위한 치과 진료를 진행했다. 이는 롯데 자일리톨껌의 판매 수익금을 일부 활용해 운영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의 일환이다. 해병대 볼음소초는 서측도서 중 말도와 함께 가장 끝단에 위치한 섬, 볼음도에 위치해 있다. 볼음도는 육지에서 배로 1시간가량을 이동해야 입도할 수 있어 평소 의료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는 곳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볼음소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5
롯데칠성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 유튜버·세븐나이츠 리버스와 협업 마케팅
롯데칠성음료가 오렌지 과즙이 함유된 칠성사이다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를 앞세워 유튜버 및 모바일 게임과 협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27일 유명 유튜버와의 협업을 통해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다룬 숏폼 영상을 공개한다. 또한, 넷마블의 신작 게임 '세븐나이츠 리버스'와 콜라보를 진행, 이를 통한 기획 패키지를 이달 말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숏폼 영상은 구독자 수 약 100만명의 유명 유튜버 4명과 협업을 통해 각각 1분 내외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총 4편의 다양한 영상으로 꾸며지며 오는 27일부터 순차적으로 유튜버 채널에 업로드된다. 또한, 롯데칠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5
CJ제일제당 '여름면' 4종 리뉴얼…"냉면 시장 1위 이어간다"
CJ제일제당은 여름면 제품 '함흥비빔냉면'·'평양물냉면'·'가쓰오메밀소바'·'생쫄면' 4종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평양물냉면은 소고기 원료 함량을 늘렸으며 '생쫄면' 소스는 과일과 채소를 베이스로 단맛, 신맛, 매운맛의 균형을 조정했다. 함흥비빔냉면은 매운맛을 특히 즐기는 1020세대를 겨냥해 소스를 변경했다. 매콤달콤한 양념장의 배합비를 조정해 매운맛을 살렸다.CJ제일제당 자사 공식몰 'CJ더마켓'을 통해 색다른 메뉴도 제안했다. CJ제일제당의 대표 제품인 '동치미물냉면'에 '더건강한 닭가슴살 직화 통살구이'를 곁들인 '초계냉면', '고메 통등심 돈카츠'를 활용한 '돈카츠냉면' 등 다양한 여름면 레시피를 선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5
하이트진로 '오징어게임' 시즌3 뉴욕 팬 이벤트 단독 부스 운영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도미노파크(Domino Park)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3 뉴욕팬 이벤트'에 단독 브랜드 파트너로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넷플릭스의 글로벌 히트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3는 오는 27일 전 세계 동시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팬 약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징어 게임' 속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실제 우승자를 가리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일한 주류 브랜드로, 단독 부스를 통해 브랜드 체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부스에서는 글로벌 소비자들이 신제품 '레몬에이슬'을 포함한 과일리큐르 6종과 '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5
이전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