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4.04.20(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오리온 ‘마이구미’, 글로벌 연매출 1,000억 원 돌파
오리온은 자사 젤리 브랜드인 ‘마이구미’가 글로벌 연매출액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마이구미의 지난해 글로벌 매출은 전년 대비 56% 성장하며 1,300억 원을 넘어섰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 64%, 한국 26%, 베트남 10% 순이다. 중국에서는 천연 과즙 성분의 젤리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73%에 달하는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한국과 베트남에서는 모두 33%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에서는 무더운 날씨에도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제조기술을 적용해 엄마가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젤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면서 현지 젤리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등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4
[부고] 장석환(아산나눔재단 이사장)씨 별세
▲장석환(아산나눔재단 이사장·향년 67)씨 별세, 민희경(CJ제일제당 부사장)씨 남편상, 장필호·장현주씨 부친상, 장대환·장유환·장영은씨 형제상, 김량씨 처남상 = 3일 오전,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0호실, 발인 5일 오전 9시, 장지 포천시 광릉추모공원. ☎ 02-3010-2000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3
아워홈, 서포터즈 '온덕후' 1기 발대식 개최
아워홈은 지난 2일 이색 미식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서포터즈 ‘온덕후 1기’ 입덕식(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아워홈은 온더고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 향상을 위해 인스타그램 서포터즈 ‘온덕후’를 운영한다. 온더고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68% 대폭 성장했다. ‘온덕후’는 ‘온더고’와 마니아를 뜻하는 ‘덕후’ 합성어다. 이번 온덕후 1기 모집에는 6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최종 모집인원 50명을 선발했다. 학생, 주부 등 각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지닌 서포터즈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온더고를 즐기는 모습을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온덕후 1기는 4월 8일부터 약 7주간 온더고 공식 홍보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3
크라운해태, 2024 한강공원 조각 순회전시회 진행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가 서울특별시(미래한강본부)와 한강공원 일대에서 조각 순회전인 견생조각전 ‘한강 조각으로 빚다’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조각 순회전인 견생조각전은 반포·강서·잠실 등 총 10곳의 한강공원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하는 야외 조각전시회다.전시회는 반포, 강서, 망원 한강공원을 시작으로 각 한강공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1차(4~5월)는 반포·강서·망원, 2차(6~7월)는 여의도·이촌·잠원, 3차(8~9월)는 잠실·광나루, 4차(10~11월)는 양화·난지까지 열 곳의 한강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90점의 작품을 각 공원에 30점씩 전시해 총 300점이 전시된다. 올해로 세번째 열리는 한강공원 조각작품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3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3종 국제식음료품평회 3관왕 쾌거
한미사이언스(이하 한미그룹)가 판매 중인 두유 음료 식품 ‘완전두유’ 3종이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국제식음료품평회는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설립된 식음료 품질평가기관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이하 ITI)가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전 세계에서 출품한 식음료 제품을 평가해 우수 제품을 선정한다. 벨기에 브뤼쉘에서 열린 '2024 ITI 국제식음료품평회'는 세계 각국 200여 명의 셰프와 식음료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한자리에 모여 엄격한 기준에 따른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한다.심사위원단은 각 제품을 ▲첫인상 ▲시각 ▲후각 ▲맛 ▲질감 ▲감각 등 총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3
하이트진로, 서울·부산에 ‘진로골드’ 팝업스토어 오픈
하이트진로는 ‘진로골드’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서울과 부산에 열고, 소비자 공략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팝업스토어 ‘진로골드 판타지아’는 실내형 테마파크 콘셉트 아래, 진로골드 브랜드 색상 로즈골드와 에메랄드 블루를 적용해 카니발의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진로골드 판타지아 외관 역시 건물 전면에 진로골드 제품 규모감 있게 배치하고 황금두꺼비 캐릭터를 부각시켜 주목도를 높였다.팝업스토어는 ▲포토존 ▲체험존 ▲시음존 ▲굿즈존 등 총 4개 공간으로 구성, 자유롭게 이동하며 진로골드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 찍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항공샷이 가능한 하이앵글, 쏘맥자격증 발급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3
농심, 전국 10개 대학서 팝업스토어 운영
농심이 전국 10개 대학교를 돌며 2년 연속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올해 중간고사를 앞둔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농심 기업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꾸민 팝업스토어에서는 ‘먹태’, ‘매운맛’, ‘블랙’을 테마로 용기면과 스낵, 음료 등으로 구성한 종합 간식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인형뽑기를 응용해 농심 신제품을 얻을 수 있는 ‘게임존’, 거울과 대형 학생증을 컨셉으로 한 ‘포토존’, 제품 패키지를 본뜬 테이블과 의자로 구성된 ‘휴식존’ 등을 통해 학생들이 편안하게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특히, 올해 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대학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3
JW신약, 모발 케어 화장품 심포지엄 ‘모두모아’서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소개
JW신약은 서울, 대구 지역에서 열린 ‘모두모아(毛頭More)’ 심포지엄에서 모발 케어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모두모아 심포지엄은 국내 피부과, 가정의학과, 성형외과 등 의료진들이 참석해 최신 탈모 치료 사례와 연구 정보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모발 관리 및 치료법에 대한 견해를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16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과 23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양일간 열렸으며 연사로 나선 분당서울대병원 허창훈 교수는 새로운 모발 관리법으로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소개했다. 허 교수는 모발 케어 전문 화장품으로서 특징과 기존 탈모치료제와의 병용사용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3
CJ제일제당, 고단백 음료 '얼티브' 2종 출시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국민 브랜드와 손을 잡으며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CJ제일제당 ‘얼티브’가 햇반과 맛밤을 활용한 고단백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내벤처 1호와 국민 브랜드의 만남으로, 소비자들이 매일 챙겨먹는 단백질을 익숙한 브랜드를 활용해 새롭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햇반' 브랜드를 활용한 ‘얼티브 프로틴 쌀밥맛’은 국내산 쌀분말을 사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밥맛을 구현했다. 맛있고 간편한 한끼를 책임지는 ‘햇반’을 식물성 음료에도 응용해 ‘얼티브’의 매력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맛밤'과 만난 ‘얼티브 프로틴 밤맛’은 국내산 밤페이스트를 넣었다. 두 제품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3
대상,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2관왕
대상은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K-NBA)’에서 ‘종가’와 ‘청정원’이 김치 부문과 식품공동브랜드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브랜드 인지도, 정체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평가해 산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를 통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가린다.종가와 청정원은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품질, 고객 충성도, 글로벌 파워 등 모든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종합점수 1위에 선정됐다.종가는 2022년 10월 '종가집'과 '종가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03
이전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
재계뉴스
현대건설, 1분기 영업익 2,509억 원…전년比 44.6%↑
포스코그룹, 국내 최초 리튬광석 기반 ‘수산화리튬’ 출하
인터파크트리플, 글로벌 여행 소프트웨어 기업 ‘세이버’와 AI 기반 항공 서비스 개발 추진
현대자동차,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특별 전시 공식 후원
대한항공, 인천대공원서 장애인 초청 봄나들이 행사 진행
삼성전자, 캠핑 페스티벌서 '더 프리스타일' 체험존 선보여
빅데이터 라이프
1
BBQ, 올 1분기 치킨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톱…bhc·교촌치킨 순
2
코레일, 1분기 철도 공기업·공공기관 중 관심도 톱…국가철도공단 호감도 ‘눈길’
3
비상교육, 올 1분기 교육서비스 관심도 1위…웅진씽크빅 뒤이어
4
현대건설, 지난해 ‘수도권 거주자’ 관심도 1위…대우건설·롯데건설 빅3 등극
5
제주항공, 1분기 LCC 관심도 1위 ‘수성’…에어서울 호감도 톱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자수첩] 정치권 횡재세 추진은 '反시장' 발상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2
SK,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급등"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5
OK금융그룹, 관심도는↑ 호감도는↓…"개인 채널 다변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