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써브웨이, 샌드위치 가격 9.1% 인상…"6개월만에 가격 조정"
써브웨이는 오는 2월 1일부터 메뉴 75종의 가격이 인상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인상은 지난해 7월 가격 조정 이후 6개월만으로 샌드위치 제품군의 가격 인상률은 평균 9.1%다.제품군별 평균 인상액은 15cm 샌드위치가 583원, 30cm 샌드위치가 982원이며 이에 써브웨이는 가맹점의 수익성 개선을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한편, 새해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가격 인상이 잇따르고 있다. 앞서 롯데리아는 오는 2월 2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5.1% 인상한다고 밝혔다.
2023-01-30
-
LG생활건강,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성과 공유 진행
LG생활건강은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여성장애인 날개달기(이하 날개달기 사업)’ 사업 4년차를 맞이해 아름다운재단,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지난해 사업 성과를 논의하는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LG생활건강측에 따르면 이날 결과공유회 참가자들은 보조기기를 지원 받고 여성장애인이 새롭게 사회생활을 시작하거나 이직한 사례, 사회생활에서 자존감을 회복한 사례 등을 공유하며 이들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여성장애인에게 제공한 보조기기의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고, 이들에게 필요한 지원분야 확대 방안에 대해서 소통했다.LG생활건강의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2023-01-30
-
하림, 롯데마트와 '무항생제 로스트 닭다리' 선봬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양념한 통다리를 오븐에 구워 낸 무항생제 로스트 닭다리 메뉴를 롯데마트 즉석조리 식품 코너 델리에서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무항생제 로스트 닭다리는 닭고기의 통다리 부위에 가볍게 밑간을 한 뒤 파슬리 가루를 뿌린 제품이다.무항생제 로스트 닭다리 제품은 통다리 3조각과 머스타드 디핑소스로 구성되며, 현재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송파점 등 일부 지점에서 선보이고 있다. 향후 하림은 해당제품을 롯데마트 전 지점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2023-01-30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V-리그 올스타전에 공식 스포츠 음료로 참여…이벤트 게임 진행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의 포카리스웨트가 지난 29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올스타전’에서 공식 스포츠 음료로 참여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배구 올스타전은 올스타 팬투표를 통해 선발된 팀 ‘M스타’와 팀 ‘Z스타’가 격돌했으며 여러 이벤트와 볼거리가 마련됐다. 이날 동아오츠카는 선수들과 관객들을 위해 포카리스웨트를 지원하고, 새롭게 선보이는 ‘포카리스웨트 베스트 리베로’ 이벤트 게임을 진행했다.올해 첫 선을 보인 ‘베스트 리베로 콘테스트’는 30초동안 서브되는 볼을 리시브하여 네트 앞 수분충전 바구니에 골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파란 포카리스웨트 볼은 2점으로 인정받
2023-01-30
-
롯데제과, Chefood 디지몬 어드벤처 우유핫도그 선보여
롯데제과는 ‘Chefood(쉐푸드) 디지몬 어드벤처 우유핫도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롯데제과측 설명에 따르면 ‘Chefood 디지몬 어드벤처 우유핫도그’는 빵과 소시지의 조화로운 맛이 장점으로 빵에는 파스퇴르 우유가 들어갔으며 소시지는 돼지고기가 90% 이상 들어있다. 패키지에는 디지몬 캐릭터가 담겨 있으며 이와 함께 개별 포장된 핫도그 속에는 디지몬 어드벤처 캐릭터 스티커도 동봉되어 있다. 제품 1봉(350g)마다 5개의 핫도그가 들어있어 5장의 스티커를 무작위로 받아볼 수 있으며 스티커는 총 182종의 다양한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다.
2023-01-30
-
BBQ, '김상옥 의사 일 대 천 항일 서울시가전 승리 100주년 기념식' 후원 나선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31일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진행하는 ‘김상옥 의사 일 대 천 항일 서울시가전 승리 100주년 기념식’을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BBQ측 설명에 따르면 김상옥 의사는 항일 투쟁을 이끈 독립운동가로 1923년 1월 12일 종로 경찰서에 폭탄을 투척하고, 이후 22일 서울시가지에서 일본 군경 1,000명과 맞선 ‘일 대 천 전투’ 중 34세의 젊은 나이로 순국했다.기념식을 주최하는 사단법인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는 1948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로 올해 의거 100주년을 맞아 김상옥 의사의 숭고한 애국정신과 헌신을 기억하기 위해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2023-01-30
-
롯데칠성음료, 교촌에프앤비와 상생발전 위해 맞손
롯데칠성음료가 교촌에프앤비와 ‘프랜차이즈 상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 장규식 영업기획실장을 포함해 각 사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협약에 따라 전국 1,364개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교촌치킨’에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등 탄산음료를 공급하게 되었다.롯데칠성음료와 교촌에프앤비는 앞으로 가맹점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 사 제품 간 콜라보 등 다양한 공동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2023-01-30
-
한화 더테이스터블, 도원스타일 등 중식브랜드 3곳서 ‘봄동’ 신메뉴 선보여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자회사 더테이스터블은 도원스타일, 티원, 백리향스타일 등 중식브랜드 3곳에서 입춘을 맞아 봄동을 주재료로 한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더테이스터블측에 따르면 이번 신메뉴는 ‘가장 먼저 알리는 봄의 소리’라는 콘셉트로 제철 봄동을 활용해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대합탕면, 우육탕면, 새우탕면, 짬뽕 총 4가지 메뉴로 도원스타일, 티원, 백리향스타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테이스터블 관계자는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 햇살이 몸을 녹여주는 이미지를 연상하며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2023-01-30
-
㈜오뚜기, '오뚜기밥' 누적 생산량 20억 개 돌파…"시장점유율 31.6%"
‘비상식’에서 ‘일상식’이 된 즉석밥 시장에서 오뚜기 활약이 계속되고 있다. ㈜오뚜기는 ‘오뚜기 즉석밥’ 누적 생산량이 20억 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이후 연간 3억 개 내외의 생산량을 이어왔으며, 최근 1년간 즉석밥 시장에서 오뚜기 점유율은 31.6% (수량 기준, 닐슨 출처)를 차지하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 2004년 ‘맛있는 오뚜기밥’으로 즉석밥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선보인 즉석밥은 백미류(흰밥, 고시히카리, 골드퀸 등 3종), 잡곡류(발아현미, 발아흑미, 찰현미, 오곡 등 4종), 식감만족(찰기가득 진밥, 고슬고슬 된밥, 찰진 흑미잡곡밥, 부드러운 현미잡곡밥 등 4종), 오뮤(제육고추장, 귀리잡곡, 버
2023-01-30
-
삼양식품, 신제품 바질크림불닭우동 선봬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간편식 신제품 ‘바질크림불닭우동’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바질크림불닭우동은 기존 불닭브랜드 제품과는 다른 향미와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바질크림불닭우동은 불닭의 매운맛에 바질페스토를 넣어 향을 더하고 버터와 크림 성분이 함유돼 맵기는 까르보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바질크림불닭우동은 상온 보관과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보관이 용이하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2023-01-30
-
CJ제일제당, 글로벌 인재 육성 제도 'CJ&me' 도입…"다양한 성장 경로 제공"
CJ제일제당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하기 위한 인사제도 구축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제도 ‘CJ&me: Create your Journey (이하 CJ&me)’를 도입하고,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글로벌 커리어 마켓(Global Career Market)’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핵심이 되는 최고 인재 육성과 혁신적 조직문화를 선제적으로 구축할 것”이라며, “글로벌 인재들은 2025년까지 C.P.W.S(Culture, Platform, Wellness, Sustainability) 4대 성장엔진을 기반으로, 세계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
2023-01-30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라인 3종 선봬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라인’ 3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여러 외부 요인과 자극 등으로 인해 발생한 피부를 케어해주는 토털 더마케어 라인으로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앰플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토너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에센스 로션 등 총 3종이다.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앰플’은 세안 후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투명한 앰플이 피부에 끈적임 없이 스며들어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토너’는 유백색의 워터 크림 제형으로 피부결을 정돈해주며, ‘마데카 데일리 리페어 에센스 로션’은
2023-01-30
-
동원홈푸드,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오픈
동원홈푸드가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식사대용으로 떠오른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로 크리스피 프레시는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비롯해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어획한 참치와 노르웨이산 연어, 국내 대표 조미식품 제조업체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소스 등을 활용해 샐러드를 만든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위축된 외식산업 상황에도 불구하고 청미채와 참치, 연어 등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와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2020년 론칭 이후 지속 성장했으며, 특히 강남, 여의도, 광화문 등 오피스 상권과 대형 복합몰
2023-01-30
-
JVM, 지난해 매출 1,419억원…역대 최대 매출 달성
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분야 글로벌 리딩 기업 제이브이엠(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이 작년 창사 이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제이브이엠은 2022년 연결기준 잠정 실적으로 매출 1,419억원과 영업이익 219억원, 순이익 157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2021년에 비해 매출은 22.6%,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모두 76% 성장했다.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R&D에는 매출 대비 6.4% 수준인 90억원을 투자했다. 작년 4분기 실적은 매출 392억원과 영업이익 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4%, 48.5% 성장했다. 4분기 매출 중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18.7% 상승한 213억원, 해외수출은 9.7% 상승한 179억원을 기록했다. 제이브이엠 관계
2023-01-27
-
롯데제과, 2월 1일부터 제과·빙과류 가격 인상
롯데제과가 제과류 및 빙과류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오는 2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 제과류 주요 제품으로는 자일리톨 용기제품 중량을 기존 87g에서 100g으로 늘리면서 가격도 기존 5,000원에서 6,000원으로 인상한다. 몽쉘도 기존 192g에서 204g으로 중량을 키우고 가격도 3,000원에서 3,300원으로 조정한다. 또, 가나초콜릿과 목캔디는 기존 1,000원에서 1,200원, 마가렛트는 기존 3,000원에서 3,300원, 초코빼빼로와 꼬깔콘은 기존 1,500원에서 1,700원으로 인상된다. 빙과류 주요 제품으로는 스크류, 죠스바가 기존 500원에서 600원으로 인상되고, 월드콘, 찰떡아이스, 설레임은 기존 1,000원에서 1,200원으로 인상된
2023-01-27
-
GC녹십자의료재단, 2년 연속 ‘메드랩 2023’ 참가…”중동시장 공략 박차”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은 다음달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리는 국제 진단 전문 전시회 ‘Medlab Middle East 2023(이하 메드랩)’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은 메드랩은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를 중심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진단 전문 전시회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메드랩에 참가하여 중동 진단검사 시장에서의 선제적 입지를 강화하고 추가 사업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이번 전시회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국제적 수준의 정확성과 정밀도를 인정받은 진단검사 서비스를 선보인다. 최근 재단은 국내 최초로 미국 질병통제예방
2023-01-27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용기 분리 배출 ‘일상단반사’ 캠페인 성황리 마쳐"
빙그레가 바나나맛우유 용기를 분리배출하는 ‘일상단반사’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일상단반사’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모은 바나나맛우유 단지 용기가 어두운 밤길을 지켜주는 반사경으로 다시 태어나요’라는 의미의 활동이다. 지난해 9월부터 약 3개월 간 진행된 ‘일상단반사’ 캠페인을 통해 전국의 초등학생들이 직접 종이 재질의 친환경 ‘제로 웨이스트 박스’에 바나나맛우유 용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수거된 용기는 바나나맛우유 단지 모양의 ‘단지 반사경’으로 재활용되어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되었다. 단지 반사경은 키링 형태의 액세서리로 착용 시 빛이 반사되어 보행자의 위치를
2023-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