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도날드, 행운버거 판매량 170만개↑ 기부금 2억 4,000만원…"역대 최대"
맥도날드가 연말연시 대표 한정 메뉴 ‘행운버거’의 판매량이 170만 개를 돌파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억 4,000만 원의 총 누적 기부금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맥도날드가 지난 2013년 처음 선보인 행운버거는 매년 출시 때마다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맥도날드의 대표 연말연시 한정 메뉴로, 구매 시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착한 버거’로도 유명하다. 올해 행운버거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맥도날드는 행운버거 170만 개의 판매량을 돌파하고, 스누피 씰 판매 수익금까지 더해져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억 4,0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맥도날드는 이번 행운버거 출시 10주년을 맞아 스누피와 맥
2023-01-27
-
대웅제약, ‘엔블로정’ 제품화 성공사례 발표…"심사기간 대폭 단축"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신속심사과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공동 주관한 ‘혁신형 제약기업 GIFT 신속심사 지원 간담회’에서 신속심사를 통한 제품화 성공사례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서경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김희성 신속심사과장, 혁신형 제약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신속심사를 통한 제품화 성공사례 소개 ▲GIFT 지원체계 등 프로그램 소개 ▲혁신형 제약기업 지원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신속심사를 통한 제품화 성공사례를 발표한 이소윤 대웅제약 개발팀장은 지난 2020년 신속심사 대상 1호로 지정된 뒤 지난해 11월 품목허가를 획득한 엔블로정 0.3
2023-01-26
-
상하농원, 2월 매주 주말 ‘베리굿 페스티벌’ 열어…"딸기 뷔페 선봬"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은 오는 2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주말 '베리굿 페스티벌'을 열어 디저트 뷔페와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상하농원 상하키친에서 열리는 ‘사랑에 빠진 딸기’는 스마트팜인 상하베리굿팜에서 수확한 ‘설향’ 딸기로 만든 디저트와 베이커리 등 총 16종을 준비하여 뷔페 형태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사랑에 빠진 딸기 뷔페’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메인 디쉬 주문시 뷔페 이용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상하농원은 ‘베리굿 페스티벌’ 기간 주말에 ‘딸기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며 행사 참여 방법은
2023-01-26
-
㈜오뚜기, 동결건조공법 '즉석국' 디지털 광고 온에어…체험단 운영
㈜오뚜기는 '즉석국' 제품 붐업을 위한 디지털 광고를 선보이며, 200명 규모의 체험단을 운영하여 홍보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광고는 '갓생 사는 당신을 위한 즉석국'을 콘셉트로, 동결건조공법으로 맛,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높은 품질과 간편성을 강조하고 즉석국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을 위해 제작됐다. 특히, ‘신이 나를 만들 때’라는 밈을 활용해, 국이 동결건조로 얼려져 즉석국으로 변하는 모습을 생동감있게 표현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오뚜기 즉석국류는 △맛있는(끓임용) △간편 △간편 컵국 등 3가지이며,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우선, 시장 내 유일한 제품인 ‘맛있는(끓임용) 즉석국’은
2023-01-26
-
롯데리아, 내달 2일 제품값 84종 평균 5.1% 인상…"1년여만에 3회 올려"
롯데GRS의 롯데리아는 다음달 2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5.1% 인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가격이 조정되는 품목은 버거류 14종을 포함한 84종이며 제품별 인상 가격은 200∼400원이다.이에 따라 롯데리아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의 단품 가격은 4,500원에서 4,700원으로 오른다. 두 버거의 세트 메뉴 가격은 6,600원에서 6,900원으로 조정된다.롯데GRS 관계자는 "물류비, 인건비 상승 등 원가 부담으로 인해 수익성이 감소하는 상황으로, 가맹점 동반성장과 소상공인 이익 보호를 위해 불가피하게 판매가 조정을 결정했다"고 전했다.롯데리아는 지난 2021년 12월 제품 판매가격을 평균 4.1% 올렸고 지난해 6월에도 평균 5.5
2023-01-26
-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출시…"기념 이벤트 진행"
맥도날드는 스테디셀러 ‘쿼터파운더 치즈’에 BBQ 소스와 베이컨을 더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버거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맥도날드측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이는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맥도날드의 대표 비프 버거 중 하나인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으로 스모키한 풍미를 더한 메뉴다. 맥도날드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소셜미디어 이벤트를 진행하며 쿼터파운더 치즈 시식권 및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등 여러 활동을 통해 쿼터파운더 치즈 마니아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이날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판매되며 오전 10시
2023-01-26
-
대웅제약 ‘펙수클루’, 사우디아라비아 허가 신청
대웅제약이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 Fexuprazan)의 글로벌 진출을 이어간다.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식약청(Saudi Food and Drug Authority, SFDA)에 P-CAB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국산 신약 펙수클루의 품목허가신청서(New Drug Application, NDA)를 제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펙수클루의 11번째 해외 NDA제출 건이다.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 Global MIDAS)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사우디아라비아의 항궤양제 의약품 시장규모는 글로벌 12위인 4,100억원으로, 중동 국가 중 1위 시장으로 알려졌다. 대웅제약은 펙수클루의 이번 NDA 제출 후 허가를 획득함으로써
2023-01-26
-
삼양식품,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쿠티크 짜장, 시식하러 오세요"
삼양식품은 오는 27일부터 2월 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LES601 성수'에서 프리미엄 누들 부티크 '살롱드쿠티크'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2월 '세계 면요리를 큐레이션하는 누들 부티크'라는 콘셉트로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론칭했다. 이 제품은 국내 라면 시장 최초로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에서 건조시키는 공법으로 만들어 생면처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첫 번째 제품은 '쿠티크 에센셜짜장'으로 양파와 짜장이 어우러진 진한 풍미를 머금은 짜장 소스가 특징으로 향후 다양한 세계 면요리를 쿠티크 브랜드로 출시해 프리미엄 건면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쿠티크에센셜짜장
2023-01-26
-
BBQ, '아이러브 아프리카' 5년간 누적 기부액 19억원 달성
제너시스BBQ가 본사와 패밀리(가맹점), 소비자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아이러브 아프리카'로 전달한 기부금 총액이 지난 2018년부터 약 19억원에 달한다고 26일 밝혔다.BBQ는 지난 2018년 9월, 국내 최초 아프리카 전문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사단법인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손잡고 아프리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달하고 있다.기금은 고객이 치킨을 주문하면 본사와 패밀리가 1마리 당 10원씩 적립하는 매칭펀드 형식으로 모이며 작년 한 해 누적 금액은 총 2억 6,000만원에 달한다. BBQ는 기금을 통해 아프리카 동부 케냐의 나이로비 지역 슬럼가를 중심으로 지원을 펼쳤다고 전했다.원활한 식수 공급을 위해 마타레 슬럼가 지역에
2023-01-26
-
GC녹십자웰빙, 맞춤형 ‘PNT 비움 발효효소' 선봬…"탄수화물 분해 효소↑"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 맞춤형으로 설계한 'PNT 비움 발효효소'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PNT 비움 발효효소'는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을 위해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알파아밀라아제’의 비율을 높였고, 여기에 단백질 분해효소인 ‘프로테아제’를 균형 있게 설계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이 제품은 14종의 과일야채 유래 발효효소를 함유해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고, 특허 공법을 활용한 발효과정을 통해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으며 정제효소 없이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역가 수치를 보장하는 것도 특징이다.또한, 효소의 원활한 흡수와
2023-01-26
-
스타벅스,‘아이스 아메리카노 사이즈업’ 이벤트…"26일부터 5일간"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2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아이스 챌린지 아메리카노’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하는 ‘스벅아 이벤트’(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찾습니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스벅아 이벤트’는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 음료를 즐겨 찾는 이른바 ‘얼죽아(얼어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뜻의 신조어)’ 트렌드에 맞춰 스타벅스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음료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겨울에도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해당 기간 ‘아이스 챌린지 카페 아메리카노’라는 이름으로 판매된다.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이 아이스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
2023-01-26
-
LG생건, CNP '프로페셔널 솔루션 센서티브 싱글 에센스' 선봬…"피부 진정 도움"
LG생활건강이 피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에서 현대인의 민감성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페셔널 솔루션 라인 신제품 ‘센서티브 싱글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프로페셔널 솔루션 센서티브 싱글 에센스’는 전성분으로 시카(Centella asiatica, 병풀)의 뒤를 이을 차세대 성분인 감초 추출물만을 담아낸 고진정 싱글 에센스. 감초의 유효성분을 충분히 담아낸 진정 보습 포뮬러가 외부 자극으로 피부장벽이 무너져 연약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는게 LG생활건강의 설명이다.특히 유효 성분 함량이 높은 3~4년근 이상의 감초를 선별한 후 고온, 고압 제조공정을 거
2023-01-26
-
풀무원 식단구독 서비스 '디자인밀',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으로 진화
풀무원의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건강한 식생활을 책임지는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으로 진화한다.26일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자사 이유식 전문 브랜드인 ‘베이비밀’을 ‘디자인밀’로 통합하여 개인의 모든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식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성과 사업의 효율성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0년 론칭 이후 국내 배달 이유식 시장을 선도해온 베이비밀을 디자인밀에 편입시키면서, 풀무원의 구독형 식단 사업을 일원화했다. 영유아부터 시니어까지, 이유식부터 메디푸드까지 개인의 모든 생애·생활주기 식단을 아우를 수 있게 된 것이다. 디자인밀 통합에
2023-01-26
-
아모레퍼시픽, 지난해 화장품업계 관심도 1위…LG생건·애경 순
국내 빅3 화장품 회사를 대상으로 2022년 한 해 동안 관심도(=정보량)를 분석한 결과 '아모레퍼시픽'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여론조사기관인 리서치앤데이터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 국내 3개 화장품사에 대한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이동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애경(㈜애경산업 대표 채동석, 임재영) 등이다.분석 결과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년간 총 포스팅 수 30만 6,736건을 기록
2023-01-26
-
대웅제약 ‘나보타’, 호주 품목허가 획득…"에볼루스 현지 유통 맡아"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수출명 누시바, Nuceiva)가 지난 13일 호주에서 품목허가 획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호주 품목허가 획득으로 나보타는 전 세계 61개국에서 허가를 취득했으며, 향후 100개국 이상에서 허가를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대웅제약은 전했다. 호주 파트너사인 에볼루스(Evolus)가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 TGA)에서 허가를 받은 품목은 누시바 100유닛으로, 대웅제약은 지난 2021년 12월 품목허가를 신청한 지 일년여 만에 허가를 획득했다.누시바는 올해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 호주에 발매될 계획으로, 대웅제약의 미용 적응
2023-01-25
-
빙그레, 2월부터 아이스크림 제품 가격 인상
빙그레가 메로나, 비비빅, 슈퍼콘 등 아이스크림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25일 밝혔다.이에 따라 일반 소매점 기준 메로나, 비비빅을 비롯한 바 아이스크림 7종과 슈퍼콘 등의 아이스크림은 1,000원에서 1,200원으로 판매될 전망이다.최종 가격 인상은 유통채널과 협의를 거쳐 2월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빙그레는 “제조원가가 더 이상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라며 “원가 부담을 줄이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했으나 경영 압박이 심화되어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단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023-01-25
-
LG생활건강, 단백질 본딩케어 제품 ‘엘라스틴 바이오본드’ 선보여
LG생활건강의 샴푸 브랜드인 ‘엘라스틴’에서 단백질 본딩케어 제품 ‘엘라스틴 실크테라피 바이오본드 17’(이하 바이오본드)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LG생활건강측에 따르면 바이오본드는 지난 31년 간 세계 각국 살롱의 노하우를 축적한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 전문 브랜드인 실크테라피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일시적인 효과가 아니라 손상된 모발의 근본적인 원인 케어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된 모발 손상 개선 효과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제품은 모발을 구성하는 17가지 아미노산과 동일한 실크 단백질 성분에 바이오미믹(Biomimic) 생체 결합 특허 기술을 적용한 ‘바이오실크TM 콤플렉스’라는 핵심 성분을 함유했으며 샴푸와 앰
2023-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