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음료 정식 메뉴로 선보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지난해 겨울 음료로 선보였던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의 음료명을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로 변경해 상시 판매로 재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스타벅스측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일 선보였던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는 예상을 뛰어넘는 높은 인기로 대부분 매장에서 출시 2주일 만에 품절됐으며 스타벅스는 판매가 종료된 12월 31일 이후 재출시에 대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25일 만에 다시 정식 메뉴로 선보이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기존 음료명에 있던 표현인 '스노우'는 겨울이라는 특정 계절을 떠올릴 수 있어서 음료 풍미의 특징을 잘 설명할 수 있는 '얼 그레이'로 바뀌게 되었고 '얼 그레이 바
2023-01-25
-
메디힐, 일상 복귀 위한 '셀프 힐링 뷰티템' 소개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설, 길지 않은 연휴임에도 보복여행 수요가 폭발하는 등 새로운 명절 풍속도가 펼쳐졌으나 기간이 짧았던 만큼 일상 복귀 시 피로도도 큰 모양새다. 연휴에도 어김없는 한파와 미세먼지, 잦은 환경 변화로 지친 몸과 마음에 연휴 '애프터 케어'가 필요한 때. 푸석한 피부와 뻐근한 몸, 스트레스 받은 마음을 재정비하고 일상의 리듬감을 되찾아 줄 '셀프 힐링 뷰티템'을 소개한다.간편한 사용법으로 인기를 끈 패드 제품의 대세감은 새해에도 여전하다.메디힐이 지난 하반기 출시한 패드 4종(티트리 트러블 패드·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워터마이드 수분 토너 패드·콜라겐 채움 패드)은 각각 집중진정·흔적진정·수분
2023-01-25
-
BBQ, 설맞아 이천지역 어르신들에 치킨 전달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가 지난 19일, 설 명절을 맞아 경기도 이천 청미노인복지관 어르신들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나눔 활동은 BBQ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이뤄졌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패밀리가 치킨대학에서 기초교육을 받는 과정에서 조리한 치킨을 인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BBQ는 지난 4일부터 현재까지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장애인복지센터 베데스다, 승가원 등을 포함해 치킨대학 인근에 위치한 지역복지시설에 총 600마리를 전달했다.BBQ 관계자는 "작은 나눔이지만 오늘 기부를 통해 복지관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01-25
-
풀무원 올가홀푸드, 헬시 플레저 트랜드 겨냥해 ‘무가당 그래놀라’ 3종 출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견과와 씨앗류를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 성분을 챙길 수 있는 ‘무가당 그래놀라’ 3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올가측에 따르면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찾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먹거리를 구매할 때 영양성분을 고려하는 꼼꼼한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국내산 팥에 유기농 설탕을 넣어 전통방식으로 만든 올가홀푸드 양갱 카테고리의 경우 최근 매출(2022년 9월~12월 기준)이 전년 동기간 대비 61% 성장했고, 소포장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견과류 카테고리 매출도 전년 동기간 대비 45% 상승했다. 이에 올가는 건강한 원재료를 사용하고 깐깐
2023-01-25
-
[부고] 김용수(전 롯데제과 대표이사) 씨 별세
▲김용수(전 롯데제과 대표이사, 전 롯데중앙연구소장) 씨 별세(향년 67세), 황보선 씨 배우자상, 김유리·지우 씨 부친상, 김수한·이주한 씨 장인상 = 일시 : 1월23일 오전 4시25분, 빈소 : 연세 세브란스 장례식장 특실1호, 발인 : 1월 25일,장지 : 시안추모공원(경기도 광주). ☎02-2227-7550
2023-01-23
-
불황 모르는 K라면, 지난해 수출액 7억6천만달러…"8년째 늘며 사상 최대"
지난해 라면 수출액이 7억달러 선을 처음 넘어서며 또 사상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라면 수출액은 전년 대비 13.5% 증가한 7억6,543만달러(9,453억원)로 사상 최대였다.라면 수출액은 한류붐을 타고 지난 2015년부터 8년 연속 늘었다.이 수치는 2019년 4억7천만달러에서 2020년 6억달러로 껑충 뛰었고 2021년 6억7천만달러에 이어 지난해 7억달러 선마저 돌파했다.코로나를 겪으며 외국에서도 이른바 '집콕' 생활이 늘어난 것이 라면 수출액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상황에서 한국 라면이 한끼 식사이자 비상식량으로 주목받은 것이다.지난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기
2023-01-23
-
오리온·대상·풀무원 등 식품업계 자체몰 강화…"충성고객 확보전 치열"
주요 식품업체들이 자체몰을 강화함으로써 소비자 접점을 넓히며 충성 고객을 겨냥하고 있다. 유통업체가 운영하는 이커머스 앱에서 충성도 높은 고객을 끌어오겠다는 전략이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리온(271560)은 최근 닥터유 제주용암수 출시 3주년을 맞아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을 리뉴얼했다.멤버십 제도를 새롭게 도입하고 배송 간격도 1주에서 최대 12주까지 원하는 만큼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오리온 관계자는 "지난해 닥터유 제주용암수의 이커머스 매출이 전년 대비 55% 성장한 점에 착안했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방점을 뒀다"고 말했다.다른 식품업체들도 리뉴얼·할인행사를 진행하며 자체몰을 강화하고 있다.동
2023-01-21
-
CJ제일제당, 고려대와 미래 식품∙바이오 분야 인재 육성 나선다
CJ제일제당은 고려대학교(이하 고려대)와 맞춤형 인재 육성 및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고려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와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해 식품∙BIO 분야 인재 육성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대 학생들은 식품∙BIO 분야 전문기술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CJ제일제당은 선정된 학생들에게 공동 연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경영진 및 각 분야 산업 전문가의 교과 연계 비즈니스 특강, 각종 기술 세미나 등도 개최하기로 했으며 3, 4학년 학부생들에게 정기적인 산업 현장 실습
2023-01-20
-
동아제약 검가드, 새 모델 ‘오상진’과 신규 광고 선보여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잇몸 질환 전문 브랜드 ‘검가드’가 방송인 오상진을 모델로 발탁, 신규 TV광고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방송인 오상진은 아나운서 출신으로 지적이고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를 갖고 있어 프리미엄 잇몸 질환 전문 브랜드 검가드와 이미지가 부합하여 신규 모델로 선정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광고는 임플란트와 잇몸관리가 어렵다면 검가드를 기억하라는 오상진의 멘트와 함께 제품 사용방법을 소개하며 ‘임플란트 하셨다면 잇몸가드 하세요’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으며 광고 영상은 동아제약 공식 유튜브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검가드는 전국 약국과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 동아제약
2023-01-20
-
빙그레, 설맞아 순직경찰관 유가족·소외 이웃에 쌀 나눔
빙그레(대표 전창원)는 설 명절을 맞아 용산경찰서, 천안동남경찰서, 천안시 등과 함께 소외된 이웃에게 쌀 나눔 활동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용산경찰서 관내 순직경찰관 유가족 및 범죄피해자 23가구와 천안동남경찰서 관내 지적 장애인 복지시설, 천안시 소재 아동쉼터 등 총 12곳에 천안 쌀 10kg 1,000포가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빙그레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한편, 빙그레공익재단은 2019년부터 경찰 관련 독립유공자 후손에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순직경찰관의 자녀까지 장학사업 대상을 확대하고 장학금 규모도 늘렸다.
2023-01-20
-
BBQ, 토끼해 맞아 인기 기프티콘 2천원 할인 행사 연장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가 새해를 맞아 오는 기프티콘 할인 행사를 펼친다.20일 제너시스BBQ는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티콘 베스트 5종 2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선물하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기프티콘을 기준으로 준비했다. 지난해 11월 출시 후 1주만에 일매출 1만개를 기록한 신메뉴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과 콜라가 포함된 세트 1종 및 BBQ 시그니처 메뉴이자 스테디셀러 '황금올리브치킨'에 치즈볼과 콜라로 구성된 4종 세트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됐다.이달 1일부터 진행된 행사는 오픈 2주만에 한정 수량 10만장이 모두 조기 소진됨에 따라 3만장을 추가로 준비했다.BB
2023-01-20
-
SPC안전경영위, 고용부 기획감독 지적에 현장 점검
SPC안전경영위원회는 고용노동부의 기획감독 조치 결과를 확인했다고 19일 밝혔다.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위원회는 사무국으로부터 노동부 기획감독에서 지적받아 개선한 조치를 보고 받았으며, 이에 현장을 찾아 설비 등을 확인하고 노동조합과 산업안전 및 노동환경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위원회는 안전경영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산업안전 확립, 노동환경 개선, 사회적 책임이행 등 분과별 추진 로드맵도 수립했다고 설명했다.한편, 위원회는 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SPC 홈페이지 내에 웹사이트도 연다
2023-01-19
-
bhc그룹 수제버거 슈퍼두퍼,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교환권 출시
bhc그룹이 운영하는 수제버거 슈퍼두퍼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슈퍼두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모바일 교환권을 출시,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슈퍼두퍼 모바일 교환권은 총 22종으로 선보이며 슈퍼두퍼 버거 7종, 사이드 4종, 음료, 그리고 시즌 한정 메뉴 등의 메뉴권이 출시되며 선물 받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금액권 3종도 함께 출시했다. 구매 방법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내 선물하기 탭 내에 외식/프랜차이즈 카테고리에서 이번 출시된 슈퍼두퍼 모바일 교환권 중에 선택해서 구매하면 된다. bhc그룹의 슈퍼두퍼는 미국 서부지역 샌프란시스코의 수제버거 브랜드로
2023-01-19
-
롯데제과,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 출시
롯데제과 파스퇴르는 신제품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生)유산균’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신제품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生)유산균’은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유산균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강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2020년 출시한 위드맘 제왕 영유아식의 핵심 소재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제품화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위드맘 제왕은 제왕절개 분만아의 장내 미생물 구성이 자연분만아와 차이를 보인다는 사실에서 출발한 제품이다. 자연분만 신생아는 출산 과정 중 산도(아이를 낳을 때 태아가 지나는 통로)를 통과하면서 유산균 샤워를 통해 유익균을 물려받는
2023-01-19
-
대상㈜, 종로구 취약계층 1,400가구에 설 선물세트 전달
대상㈜이 명절을 맞아 서울 종로구 관내 취약계층 1,400가구에 7,000만 원 상당의 청정원 설 선물세트를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8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진행된 선물세트 전달식에는 대상㈜ 이보라 사회공헌팀장과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참석했다.이날 전달된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여러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 ▲청정원5호와 ▲청정원7호로 구성됐으며, 해당 제품은 종로구청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1,400가구에 설 명전 전에 전달될 예정이다.대상㈜ 나광주 ESG경영실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에서 설 선물세트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2023-01-19
-
㈜오뚜기, ‘윷놀이 옐로우즈 에디션’ 출시…"사내 윷놀이 대회 개최"
㈜오뚜기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오뚜기 윷놀이 옐로우즈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에게 즐겁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오뚜기가 지향하는 ‘스위트홈’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온 가족이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오뚜기 윷놀이 옐로우즈 에디션’은 디자인 및 놀이 요소에 공식 캐릭터인 ‘옐로우즈(Yellows)’와 대표 제품, 사색 등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윷은 ‘케첩’과 ‘마요네즈’를 모티브로 제작됐고, 말랑말랑한 소재로 만들어져 안전성이 뛰어나고 층간소음 걱정 없이 윷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오뚜기는 임직원들과 이번 신
2023-01-19
-
풀무원푸드머스, 전국 어린이집 영유아 대상 지속가능 식생활 교육 대폭 확대
풀무원이 어린이들의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위해 지난해 시범적으로 시작한 ‘지구를 지구해!’ 교육을 올해 3배 늘린 1만5,000명으로 확대 진행한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어린이들의 지속가능 식생활을 돕는 ‘지구를 지키고 구해줘야 해!’(이하 지구를 지구해!)’ 교육을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본격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구를 지구해!’는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브랜드 ‘지구식단’과 연계해 풀무원푸드머스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시작한 바른먹거리 교육의 일환이다. ‘지구를 지구해!’ 교육은 식물성 단백질, 동물복지, 탄소발자국 총 세 가지 주제로 진
2023-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