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4(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중고나라, “중고 거래 개념 새롭게 선보인다”
2600만명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대 중고 물품 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대표 이승우)가 중고거래 앱을 사용자 중심으로 대규모 개편하고 새로운 중고거래 개념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이번 중고나라 앱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 누구나 자신의 물건을 쉽게 판매하고 수익을 확인할 수 있는 ‘셀러’ 개념을 전면에 도입한 것이다. 기존 국내 중고 거래 서비스들은 지속적으로 커머스 기능만을 개선해 왔지만 중고나라가 이번에 선보이는 앱은 누구나 중고 거래에 동참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참여형 거래 플랫폼으로 새로운 중고 물품 거래 시장의 방향을 제시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뿐만 아니라 중고나라 이용자의 합리적인 거래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6
현대렌탈케어, 올 1분기도 매출·판매 증가
현대백화점그룹의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올 1분기(1~3월) 매출이 28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렌탈 상품 판매 대수도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35% 늘어난 4만개를 기록했다.회사 측은 B2B 부문의 괄목할만한 성장세와 ‘언택트 문화’ 확산이 올 1분기 매출 및 상품 판매 대수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무엇보다 B2B 부문의 폭발적인 성장세가 눈에 띈다. 현대렌탈케어의 1분기 B2B 예상 매출은 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세 배 가량 증가했다. 실제로 지난 2월엔 수도권의 한 공공기관에 중·대형 공기청정기 3000여 대를 납품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가성비 전략과 B2B 제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6
쿠팡, 코로나19 확산후 소비자 관심도 급등…티몬, 호감도 '톱'
소셜 커머스로 출범해 이커머스(오픈 마켓)로 진화한 3개사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속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업체는 '쿠팡'인 것으로 나타났다.1분기 소비자 호감도가 가장 높은 업체는 '티몬'으로 드러났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쿠팡, 위메프, 티몬 등 이커머스 3개사를 대상으로 2월18일 31번째 확진자 발생 전후 4개 SNS(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의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쿠팡이 한단계 더 도약한 것으로 조사됐다.쿠팡의 경우 1월1일부터 2월17일까지 48일간 4개 SNS 정보량은 2만9,465건이었으나 2월18일부터 3월31일까지 43일간 정보량은 5만608건으로 2만114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6
신한카드, 홈플러스e파란재단과 대구·경북 지역 손소독제 나눔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홈플러스 자사 사회공헌재단 e파란재단과 공동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주민들에게 손소독제 2만여개를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에 신한카드와 홈플러스가 기부한 손소독제는 지역사회 및 고객들의 어려움을 공유하고자 모인 양사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으로 직접 응원 메시지를 제작해 부착하고 포장하여 각 기관에 전달했다.초등학교 돌봄교실, 대구 지역주민센터 10곳,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이 조성된 사회 복지관 3곳, 경주·경산시청, 구미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등 손소독제가 필요한 곳에 전달됐다.양사는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잊지 않고 어려울 때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5
국내 농산물 소비촉진 팔 걷은 현대백화점 … “사은품으로 양파 드려요”
현대백화점은 오는 6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사은품으로 전남 ‘무안 양파’를 증정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구매 사은품으로 ‘무안 양파’를 증정하고, 총 100톤 가량의 농산물을 식품관에서 반값에 판매하기로 했다.양파를 받기 원하는 고객은 구매 금액에 상관 없이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당일 구매한 영수증만 보여주면 된다. 보통 사은품은 상품 변질 위험 때문에 주로 생필품을 증정하는데, 이번처럼 농산물을 제공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총 15톤의 무안 양파를 매입했다. 양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5
쿠팡, ‘키덜트샵’ 신규 오픈
쿠팡은 어른들의 취미생활을 위한 '키덜트샵'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어린이(Kid)와 어른(Adult)의 합성어인 키덜트(Kidult)는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뜻한다.쿠팡은 ‘키덜트샵’에서 91만여 개 완구/취미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고객은 ‘프라모델’ ‘피규어’ ‘다이캐스트/모형’ ‘드론/헬기RC’ ‘보드게임’ ‘퍼즐’ ‘RC카/바이크’ 등 총 11개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또 ‘레고’ ‘마블’ ‘플레이스테이션’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준비한 ‘베스트 브랜드’ 코너를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비스트킹덤 헐크버스터 액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3
큐텐, 美 한국 교민 위한 ‘마스크 등 위생물품 직배송’ 기획전 긴급 편성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이 미국 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물자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교민들을 위해 개인 위생 방역 물품 기획전을 긴급 편성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큐텐으로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위생 및 방역 관련 물품 등을 주문하면 미국으로 직배송이 되는 제품들로만 구성됐다. 미국 교민을 위한 기획전인만큼 미국에서 큐텐 사이트나 앱에 접속하면 관련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한국이나 다른 나라에서도 도착국가를 미국으로 설정하면 같은 내용을 볼 수 있다.마스크는 중국산, 인도네시아산 등 다양한 국가의 제품을 확보했다. 현재 큐텐에서 판매중인 1회용 ‘KN95 마스크’와 ‘서지컬 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3
남인순 의원 “배달의 민족 등 배달앱 수수료 과다 절반으로 낮춰야”
배달업의 과다한 수수료를 절반으로 낮춰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소비위축으로 고통받는 외식업 등 자영업자의 고통을 덜어줘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자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부위원장인 남인순 국회의원(송파병)은 지난 31일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실행회의에서 “어제 김진표 비상경제대책본부장이 소상공인 부담을 덜기위해 배달 앱 수수료를 절반으로 낮춰야 한다고 이야기했다”면서 “공정위 등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남인순 의원은 “그동안 우리 당의 민생경제연석회의 운영위원장으로서 신용카드 수수료 1%대 인하를 관철한 바 있다”고 밝히고 “골목상권의 핵심인 외식업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1
G마켓·옥션, 140여개 패션뷰티 브랜드 ‘스프링 빅세일’
온라인 유통기업 1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7일까지 패션·뷰티 브랜드 할인 프로모션 ‘스프링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인기 브랜드사의 봄/여름 신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하고, 최대 15만원 추가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스프링 빅세일’은 140여 개 인기 브랜드사가 참여한다. ‘패션관’ 대표 브랜드는 ▲휠라 ▲라코스테 ▲뉴발란스 ▲지오다노 ▲SOUP ▲지이크 ▲노스페이스가 있다. ▲제이에스티나 ▲금강제화 등 잡화브랜드를 포함해, ▲LF키즈 ▲해지스키즈 등 키즈 패션브랜드도 참여한다. ‘뷰티관’ 대표 브랜드는 ▲록시땅 ▲버츠비 ▲바닐라코 ▲토니모리 ▲롬앤 등이 있다.이번 행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1
알리바바 산하 미디어 커머스 채널, 2월 판매자 719% 증가
알리바바그룹 산하 전자상거래 플랫폼 타오바오의 미디어 커머스 채널인 타오바오 라이브(Taobao Live)가 급격히 성장하며 중국 유통업계의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지난 2월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를 위해 이용 수수료를 면제한 결과 한 달간 신규 판매자 수가 719% 증가했다.상하이 소재 화장품 기업 린 칭수안(Lin Qingxuan)은 미디어 커머스 전략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다. 올해 춘절 기간 오프라인 매장을 절반가량 폐쇄해 매출이 90% 감소했으나 라이브 방송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0% 매출 성장을 이뤘다.타오바오는 중국 내 타오바오 라이브 방송 시청 시간이 하루 35만 시간에 이른다고 밝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1
이전
1001
1002
1003
1004
1005
1006
1007
1008
1009
1010
다음
재계뉴스
기아, ‘미래형 PBV 생산 허브’ 구축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12월 13일 라이브 방송 진행
호반그룹, 소외계층 예술활동 지원…문화격차 해소 앞장
LG U+, AI 통화앱 '익시오(ixi-O) 체험단' 5000명 모집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우수디자인' 대통령상
서울신라호텔, 메리 신라 빌리지' 새단장
빅데이터 라이프
1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2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3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4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5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