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4(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G9, 설문결과 女고객 70% 할인율·배송비·반품비 男보다 꼼꼼히 챙겨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고객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성고객 10명 중 7명은 제품에 표기된 할인율을 꼼꼼히 챙긴다고 답했다고 16일 밝혔다. 반면, 남성은 53%만 그렇다고 답해, 2명 중 1명은 할인율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배송비와 반품비 같은 추가 비용에 대한 질문에도 여성이 남성 보다 많았다. 전체 응답자 중 91%가 ‘무료배송’을 따진다고 답한 가운데, 성별로는 근소한 차이지만 여성(93%)이 남성(89%) 보다 긍정응답이 많았다. 반품비에 대한 생각도 비슷했다. 단순변심으로 발생하는 반품비를 아깝다고 생각한 여성 응답자는 74%에 달했다. 반면 남성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16
11번가, 업계최초 고객정보보호 통합인증(ISMS-P) 획득
‘커머스 포털’ 11번가(대표 이상호)가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올해 도입된 ISMS-P 인증은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인증제도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기관을 맡고 있다.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련 80개, 개인정보보호 관련 22개 보안요구사항을 반영해 102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하며,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해당 인증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면밀히 심사 받게 된다.11번가는 새로운 제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16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리바트, 사무용 가구사업 강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대전광역시에 사무용 가구 전문 전시관 ‘리바트 오피스 대전전시장’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리바트가 사무용 가구 직영 전시장을 광역상권에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사무용 가구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대형 직영 전시장을 처음 열기로 했다”며 “전시장이 위치한 대전광역시 대덕구는 인근에 세종시와 오송·오창 등 새로운 사무·산업단지가 조성돼 사무용 가구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다, 우수한 교통여건으로 광역 상권에서의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고 말했다. ‘리바트 오피스 대전전시장’은 지상 3개층(1~3층) 1,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16
쿠팡, 온라인 패션 '스타 디자이너 브랜드샵' 선보여
K-패션을 이끌어가는 국내 탑 디자이너의 2019 F/W 신상품도 이제 쿠팡 로켓배송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쿠팡은 유행을 리딩하는 국내 인기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스타 디자이너 브랜드샵’을 오픈 했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의 브랜드샵을 통해 고객들은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디자이너가 만든 패션 신상품들을 로켓배송으로 자정까지 주문하고 다음날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 또 사이즈가 안 맞거나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옷은 간편하게 무료로 교환하고 반품 할 수 있다.기성 패션 브랜드와 달리 디자이너 브랜드 옷은 프리미엄 편집샵이나 자체몰 등 한정된 채널에서만 판매해 고객들이 제품을 접할 기회가 상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16
G마켓, “1020세대 잡아라” 이벤트 진행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넷마블과 함께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다이아’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함께 선보인다.이번 이벤트는 G마켓의 펀(FUN) 콘텐츠 제휴 서비스 ‘G마켓 스테이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G마켓 스테이션’은 고객들이 일상을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신규 서비스 및 브랜드를 모아 소개하는 릴레이 전문관이다.오는 21일까지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 내 미션을 통해 ‘G마켓 3천원 할인쿠폰’에 도전할 수 있다. 선착순 5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쿠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해당 쿠폰은 G마켓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15
삼성물산 패션, 빈폴 국민 브랜드로 ‘재탄생'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BEANPOLE)은 론칭 30주년을 맞아 지속가능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상품은 물론 매장, 비주얼 등 브랜드 이미지를 완전히 탈바꿈해 ‘20년 봄여름 시즌부터 적용한다고 15일 밝혔다.빈폴은 1989년 3월 11일 론칭 이후, 대한민국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로 1위를 고수해왔다. 최근 밀레니얼 및 Z세대가 소비 주축으로 떠오르는 시장 환경을 고려, 브랜드에 대한 신선함을 더해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공고히 하는 한편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는 차원에서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특히 빈폴은 서양 문물과 문화가 한국 정서에 맞게 토착화 되며 만들어진 1960~70년대를 조명하며, 한국인의 정서와 문화, 대한민국의 정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15
신라면세점, 2019 KCSI 면세점 부문 7년 연속 1위 달성
신라면세점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면세점 서비스 평가에서 7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고 15일 밝혔다 KCS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조사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으며 △1년 이내 면세점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엄격하게 측정한 지표다. 신라면세점은 내외국인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외국인 고객을 위해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주요 국가별 고객서비스 전담 인력을 현지에서 운영 중이다. 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평가 또한 내국인과 중국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15
11번가,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기념 할인 이벤트 실시
‘커머스포털’ 11번가(대표 이상호)에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이 공식 입점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외 유명브랜드의 의류, 가방, 시계, 선글라스, 아웃도어, 식기, 유아동패션 등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이 보유한 1만여 개의 상품을 11번가에서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됐다.프리미엄 아울렛이 오픈마켓에 공식 입점한 것은 11번가가 처음이다. 11번가는 이번 입점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프리미엄 아울렛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구찌, 프라다, 보테가베네타, 리모와, 발리, 에트로, 페라가모, 파라점퍼스, 아쉬 등 해외브랜드들과 쥬크, 랩, 에고이스트, 바바라, 씨이앤 등 국내 브랜드 상품을 아울렛 할인판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15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 '2019 창업대전' 개최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은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롯데홈쇼핑 주관으로 8개의 유통 계열사, 중소기업 220개사가 참여하는 ‘2019 창업대전’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최대 유통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롯데그룹의 강점을 활용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보다 많은 입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행사다. 올해는 참여 규모와 판로 지원 범위를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참여 기업 조건을 중소기업에서 7년 이내 창업기업까지 확대해 아이디어 상품 발굴은 물론 청년 창업도 지원했다. 또한, 최근 온라인 비즈니스 시장 성장과 파트너사들의 선호에 따라 참가 계열사도 ‘e-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15
애경산업, 서울시·키즈노트와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 진행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에서 ‘세계 손씻기의 날’을 기념해 서울시·키즈노트와 함께 30초 이상 올바르게 손씻는 습관을 만들기 위한 ‘애경산업X서울시X키즈노트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애경산업X서울시X키즈노트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은 최근 미세먼지 등 외부환경 변화와 질병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위생관리의 첫 단계인 손씻기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어린이들의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이번 캠페인은 질병관리본부가 권장하는 ‘30초 6단계 손씻기’에 맞춰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안내한다. 특히 손씻는 30초 동안 거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15
이전
1001
1002
1003
1004
1005
1006
1007
1008
1009
1010
다음
재계뉴스
기아, ‘미래형 PBV 생산 허브’ 구축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12월 13일 라이브 방송 진행
호반그룹, 소외계층 예술활동 지원…문화격차 해소 앞장
LG U+, AI 통화앱 '익시오(ixi-O) 체험단' 5000명 모집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우수디자인' 대통령상
서울신라호텔, 메리 신라 빌리지' 새단장
빅데이터 라이프
1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2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3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4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5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