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4(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애경산업, 추석 주방 위생관리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 소개
다양한 음식을 조리하고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추석에는 주방 위생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식품의약안전처에서 발표한 식중독 발생 현황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추석 기간인 9월에 오염 음식물로 인한 식중독 환자가 연간 환자의 26%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 주방 위생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특히 올해는 예년 보다 짧아진 추석연휴로 인해 차례를 간단하게 지내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관련 시장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최근 롯데마트에서는 명절 상차림 관련 가정간편식 매출이 전년 추석 대비 약 30%가량 증가했다고 밝혀 명절을 간편하게 보내려는 가정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처럼 가정간편식에 대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4
LF,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 10월 론칭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가 오는 10월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를 론칭한다고 4일 전했다.LF의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명 ‘아떼’는 ‘정직하고 믿을 수 있다’라는 의미의 영어 단어 ‘AuTHEntic[어센틱]’과 ‘심미적, 미학적’을 뜻하는 영어 단어 ‘AesTHEtic[에스테틱]’의 의미를 중의적으로 지니며 영어의 부정관사인 ‘a’와 정관사인 ‘the’가 결합, 내외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일반적’인 니즈와 ‘특별한’ 니즈를 동시에 충족시켜 주겠다는 브랜드의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아떼’는 프랑스의 권위 있는 비건 인증 기관인 ‘EVE(Expertise Végane Europe)’로부터 비건 화장품 인증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4
휠라(FILA), 대구 동성로에 2개 매장 동시 오픈…20년만의 재입성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는 지난달 말 대구 중구 동성로에 ‘휠라 동성로점’과 ‘휠라 대구점’ 두 개 매장을 1주일 간격으로 동시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휠라 동성로점과 휠라 대구점은 각각 8월 20일, 27일에 새롭게 문을 연 휠라의 가두점으로, 동선 상 동성로 쇼핑거리의 시작과 끝 지점이라 할 수 있는 두 곳에 위치해 동성로 일대를 아우르게 됐다. 동성로 초입(동성로 2가)에 위치한 휠라 동성로점은 지상 122㎡(약 37평) 규모이며, 스포츠 브랜드가 밀집한 동성로 1가에 자리한 휠라 대구점은 1·2층 각 165㎡(약 50평) 씩 총 330㎡(약 100평)의 규모를 자랑한다. 두 지점 모두 휠라 브랜드의 의류, 슈즈, 액세서리를 포함한 전 제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4
이베이코리아, '추석 선물세트' 스마일배송 8일까지 특가 진행
이베이코리아의 익일도착/묶음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이 오는 8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특가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스마일배송은 G마켓과 옥션에서 지난 8월 26일부터 진행된 ‘2019 한가위 빅세일’에 힘입어 9월 1일까지 일주일 간 전년 추석 기준 동기간 대비 거래액이 약 170% 상승했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배송되는 스마일배송을 통해 추석에 필요한 식품, 생필품은 물론 선물세트까지 한 번에 신속하게 구매하려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실제 G마켓과 옥션 스마일배송 베스트 상품을 분석한 결과 ▲매일 멸균우유 200ml 24팩 ▲맛있는 오뚜기밥 210g X 24개입(1박스) ▲스팸 클래식 340g 10개 ▲잘풀리는집 순수프리미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4
11번가, 법인 출범 첫돌…'신뢰받는 커머스 포털' 자리매김 평가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법인 출범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해 9월 4일, SK텔레콤의 자회사 별도 법인으로 출범한 ‘11번가 주식회사’는 출범과 함께 ‘최고의 쇼핑경험을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커머스 포털’로 진화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후 1년 간, 11번가는 정보 제공부터 상품 검색, 결제, 배송, 반품/환불 등 쇼핑과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국내 최고 역량의 빅데이터와 AI기술을 통해 빠르게 수집한 고객의 반응을 즉시 서비스에 반영하고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를 만족시킬 최고의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커머스 포털’의 기반을 완성했다. 11번가가 올해 3월 선보인 ‘실쇼검’ 실시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4
GS25-경산시, 자원절약·환경보호 위해 맞손…폐건전지 수거 업무협약
GS리테일과 경산시청은 4일 오전, 경산시 자원순환과에서 ‘폐건전지 수거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GS리테일 경산지역 담당자와 김덕만 경산시 자원순환과 과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GS25는 경산시의 지원을 받아 경산 지역내 35개 점포에 ‘폐건전지 수거함’을 비치한 후, 시민들의 인식 전환을 위한 분리배출 안내홍보물을 부착했다. 이에 경산지역 고객들은 폐기가 어려웠던 건전지들을 가까운 GS25에 방문해 비치된 수거함에 배출함으로써 폐기물 배출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GS25가 수거함을 통해 모인 건전지들을 GS리테일 물류센터인 경산센터에 보관하면 경산시청은 수량에 따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4
이마트24, 고객 니즈 반영 낱개 포장 미니약과 출시…가격도 반값 불과
이마트24가 추석을 앞두고 가성비 높인 미니약과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이달 5일(금) ‘아임이 이천쌀로 만든 미니약과’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동전 크기의 미니약과를 하나씩 낱개 포장한 후 500g 대용량 봉지 패키지로 만들어 가격을 낮췄다. 실제로 이 상품은 g당 가격이 7원으로 기존 편의점에서 판매하던 상품 대비 50% 이상 저렴하다. 기존에도 소용량 미니약과 상품이 있었지만 여러 개의 미니약과가 한 세트로 포장되어 있어 한 번 뜯으면 빠른 시간 내에 다 먹어야 했으며, 주변과 나눠 먹기도 불편했다. 이마트24는 이번 상품을 기획하면서 기존 소포장 미니약과도 한 번에 먹기에 부담스러워 하는 고객이 있다는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4
홈플러스 “’대형마트+창고형할인점’ 신개념 유통 채널 전성기 만든다”
홈플러스가 22번째 생일을 시발점으로 삼아 새로운 성공 신화를 써내려 갈 준비를 마쳤다. 홈플러스는 창립기념일인 4일에 맞춰 홈플러스 스페셜 3개 매장을 연달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지난 3일 화성 동탄점을 홈플러스 스페셜 매장으로 전환했다. 이어 4일 서울 남현점, 5일 부산 해운대점을 스페셜 매장으로 바꾸는 등 지난 해 시작한 스페셜 매장 전환의 시즌2 개막을 본격적으로 알렸다. 특히 이번 3개 점포는 모두 경쟁 창고형할인점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점포를 선정하며 정면 승부를 선포했다. 먼저 화성 동탄점은 코스트코 공세점과 직선거리로 약 5km 거리에 놓여 있으며, 서울 남현점은 강남권 유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4
스튜디오 톰보이, 아날로그 감성 '레트로풍 트렌치코트' 선보여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가 가을 시즌을 맞아 레트로 분위기가 물씬 나는 트렌치코트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트렌치코트는 스튜디오 톰보이의 상징으로 떠오를 정도로 매 시즌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스튜디오 톰보이의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 특유의 오버사이즈 핏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계절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색감과 체크 패턴,여성성이 돋보이는 요소들을 적용했다.뉴트로에 열광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복고 느낌이 나는 다양한 디자인적 요소를 더했다.트렌치 코트는 일자로 떨어지는 기본형 디자인 외에도 옷 하단을 주름치마처럼 디자인 해 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3
신라아이파크, 인터넷면세점 추석 맞아 ‘한가위 핫겟잇’ 진행
신라아이파크 인터넷면세점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한가위 핫겟잇’ 이벤트를 지난 2일(월)부터 15일(일)까지 총 2주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진행되는 추석맞이 이벤트는 총 3가지로 ‘한가위 핫혜택’, ‘한가위 핫딜’ 그리고 ‘한가위 핫선물’이다.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 ‘한가위 핫혜택’은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오전 8시, 오후 12시, 오후 4시마다 선착순으로 I-캐쉬 1천원 등 6가지 혜택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로, 최대 80% 추가 할인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선착순 인원은 각 시간대별 1천 명씩, 하루 총 3회에 걸쳐 3천 명이다‘한가위 핫딜’은 각 요일마다 조말론, 스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3
이전
1021
1022
1023
1024
1025
1026
1027
1028
1029
1030
다음
재계뉴스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CEO와 회담
삼표그룹, ‘저탄소·친환경’ 특수 시멘트·콘크리트 선보여
기아, ‘미래형 PBV 생산 허브’ 구축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12월 13일 라이브 방송 진행
호반그룹, 소외계층 예술활동 지원…문화격차 해소 앞장
LG U+, AI 통화앱 '익시오(ixi-O) 체험단' 5000명 모집
빅데이터 라이프
1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2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3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4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5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