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6(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인터파크쇼핑,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사업’ 진행
인터파크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사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인터파크쇼핑은 올해 사업에서 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161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교육 과정을 담당한다.인터파크쇼핑은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1년간 총 900명을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로 양성한다는 목표다. 교육은 라이브커머스의 기본 이해를 돕는 온라인 과정과 직접 실습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과정으로 이원화해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방송 송출 기술 ▲브랜딩 및 프로모션 전략 등 12차시로 구성된 온라인 과정과 ▲라이브커머스 실전 화법 ▲모의 방송 실습 ▲큐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7
락앤락,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2기' 수료식 개최…ESG 경영 실천
㈜락앤락이 지난 3개월간 진행된 그린메이트 22기 활동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린메이트는 친환경 미션을 전개하며 에코라이프를 실천하는 락앤락의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로, 올해 창단 12주년을 맞이했다. 현재까지 400여명이 넘는 전국의 대학생이 그린메이트로 활동하였고,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 등을 독려하며 친환경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이번 그린메이트 22기는 총 2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지난 3개월간 매주 락앤락의 텀블러, 밀폐용기 제품을 활용해 ‘굿바이 일회용컵 챌린지’, ‘용기내 챌린지’ 등의 미션을 전개하며 지구를 위한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했다. 또 4개팀으로 나눠 인천대학교, 광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7
현대L&C, 중국 프리미엄 인테리어 박람회 ‘디자인 상하이 2024’ 참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가 중국 상하이 세계 엑스포 전시·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디자인 상하이(Design Shanghai) 2024’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19일부터 나흘간 열린 디자인 상하이는 전 세계 600여 개 이상의 업체와 디자이너들이 참가해 인테리어·건축 자재를 선보이는 중국 프리미엄 인테리어 디자인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는 ▲가구&조명(Furniture&Lighting) ▲부엌&욕실(Kitchen&Bathroom) ▲리빙&라이프스타일(Living&Lifestyle) ▲신소재&공법(New Materials&Applications) 등 4개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올해로 3회째 참가하는 현대L&C는 신소재&공법 섹션에 전시 부스를 마련해 앞선 기술력을 선보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6
인터파크트리플, 베트남 다낭 여행 고객 대상 라운지 혜택 제공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여행 커뮤니티 ‘다낭플레이’가 운영하는 도심 라운지 활용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인터파크는 베트남 다낭 여행 고객들을 위한 혜택 강화를 위해 ‘다낭플레이 라운지’ 이용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인터파크 투어와 트리플에서 다낭 항공, 숙소, 투어·티켓 등 여행상품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동반 3인까지 누구나 다낭 도심에 위치한 라운지에 무료 입장할 수 있다. 라운지에서는 짐 보관, PC 사용, 휴대폰 충전, 우산 및 유모차 대여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샤워실, 수면실, 발마사지 시설을 최대 15%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고, 공항 및 인기 관광지행 셔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6
코웨이, 케이웨더와 ‘ESG 기후리스크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코웨이(대표 서장원, 021240)가 날씨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케이웨더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XaaS 선도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 산업의 디지털 서비스화 촉진을 위한 사업의 일환이며 ESG 분야에서 기후리스크 분석 및 관리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기술 개발이 부족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코웨이 및 참여 기업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스코프(Scope, 배출 범위) 3레벨(공급망의 기후리스크까지 포함하는 수준)의 기후리스크를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는 범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기후리스크 관리 소프트웨어는 서비스형 시스템(XaaS, Eve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5
신세계아카데미, 佛문화 테마강좌 선보여
신세계 아카데미가 7월 말부터 시작되는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프랑스’를 테마로 다양한 예술·문화·음식 강좌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La Belle France(라 벨라 프랑스, 아름다운 프랑스)’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올해 여름학기 강좌에는 프랑스 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인문·아트·여행 강좌부터(35개) 디저트·쿠킹 강좌까지(28개) 총 90개의 수업을 마련했다. 먼저 신세계 아카데미 강남점은 7월 20일 프랑스식 에그타르트 ‘바닐라플랑’ 만들기 강좌와 남프랑스 여행 강좌 등을 선보인다.또 8월 20일 열리는 ‘봉보야쥬! 미리 떠나는 남프랑스 여행’에서는 남프랑스의 대표 관광도시를 익히며 프랑스 여행을 준비하는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5
CU, ‘원소주 하이볼’ 업계 단독 출시…온라인 정보량 급증
CU가 ‘박재범 소주’로 알려진 원스피리츠의 원소주를 하이볼로 재탄생시킨 ‘원 하이볼' 2종(유자향, 배향)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원 하이볼 2종은 국내산 쌀로만 만든 원소주 증류 원액을 10.5% 함유하고 있으며, 원소주만의 곡물향과 유자향, 배향 두 가지 맛의 과실향을 느낄 수 있다. CU측 설명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하이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7.3% 증가했으며 2분기(4/1~6/23) 하이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377.2%나 신장했다. 이러한 하이볼의 인기는 2030 MZ세대들이 주도하고 있다는 것이 CU측 분석이다. CU가 올해(1~5월) 하이볼 구매 고객들의 연령대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대 42.6%, 30대 30.2%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5
락앤락,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 결합한 '레인지프라이어' 출시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모두 갖춘 '레인지프라이어'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레인지프라이어'는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의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직관적인 디스플레이와 조작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레인지프라이어’의 멀티 기능은 전자레인지로 해동시킨 다음 에어프라이어로 바로 조리할 수있는 기능으로, 설정 한번으로 두 가지 기능을 연속해 작동시킬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1~2인 가구를 비롯해 요리를 좋아하는 가정이면 누구나 공간을 효울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멀티기능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락앤락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4
11번가, 신규 버티컬 서비스 ‘홈즈’ 론칭
11번가는 리빙 전문 버티컬 서비스 ‘홈즈(Home’s)’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안승희 11번가 디지털·리빙담당은 “집 등 자신만의 공간에 손쉽게 나만의 취향을 오롯이 담아낼 수 있는 ‘홈스타일링’,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 ‘홈즈’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1인 가구, 펫팸족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아이템을 제안하는데 중점을 뒀다”라고 설명했다. ‘홈즈’는 다양한 품목의 리빙 상품을 공간, 색상, 테마 별로 큐레이션 해 중소·신진 브랜드의 상품을 집중 소개한다.11번가측에 따르면 ‘홈즈’는 지난 5월 방문 고객 수가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하고 거래액도 20% 성장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4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서 전국 블루베리 선보인다
NS홈쇼핑이 (사)한국블루베리연합회와 블루베리가 출하 되는 여름 기간 전국 블루베리를 소개한다고 24일 밝혔다.NS홈쇼핑 엔라방 블루베리 시즌 방송의 첫 문을 여는 상품은 ‘구미블루베리연구회’의 블루베리로 오는 25일 NS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서 만날 수 있다.경북 구미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진행되는 첫 방송에는 ‘구미블루베리연구회’의 블루베리를 소개 한다.해당 상품은 당일 수확 및 배송되며 NS홈쇼핑은 블루베리 시즌 첫 상품 판매 방송을 기념해 방송 중 구매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블루베리 1kg을 주고, 5명에게는 다이소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이종일 NS홈쇼핑 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4
이전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